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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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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개발하려고 하는데 영 아이디어가 안 떠오르네요.

늙으면 죽어야 한다는 묵공형의 삶에서 묻어 나오는 말씀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샘쏫던 아이디어들이 전혀 떠오르지를 않네요.

 

아이어디를 좀 주십시오.

 

진지하게 궁서체로 씁니다.

 

그냥 떠오르는 쓸데없는 생각이라도 한자 적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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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7개

곧 더운 여름이 찾아올 것만 같아서 아이디어 대신 전해드립니다.
소셜데이팅을 모바일 게임으로 한번 접목해보면 어떨까요? 여기까지가 제 아이디어의 한계이자 출발점임 ^^
제가 전혀 이런쪽은 몰라서요^^ 구체적인 스토리를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선호하는 이성스타일) 검색하면 추천이성이 나타나는데...
이 이성을 어르고 달래서 육성을 하는데... 그 이성도 실제로 가입한 이성인데
나도 사육을 당하는데...누군가 나를 키워주고 있는데
그렇게 서로 사육을 당하면서... 사랑을 싹 틔우는... 아 모르겠네요. ㅎㅎㅎ
실주식 데이터 기반 가상 주식게임을 ㅋㅋㅋㅋ

예전에 하던곳이 있는데 서비스 종료 되서 ㅋㅋㅋ
> 그때 랭킹 3위 였는데... 테마주로 돌려서 훅훅 올라가지고...결국 시기 가늠 잘못해서 망했지만 ㅋㅋ
주식으로 실패한 인생 중 하나인데 공감합니다.
이전에는 많았는데 요즘은 안보이는 것 보면...
몬가 이 분위기는.
왜 개그가 되는가?
정말 진지한데.

올려준 것에서는 전혀 어떤 개발의 근거가 되지 않는데...

아 실망이다.
아니 진지한 글에 그럼 남이 하지도 않은 늙으면 죽는다 만다라는 글을 넣으시고 혼자 센티해져서 글을 쓰시나요? 어르신. 저 글 빼주시면 아이디러버와 아이디워 지워드림. 아참! 상냥함 빠졌네요.^^
음 아닐거야.
내가 그 뜻을 모를 정도로 머리가 굳은게야.
도데체 저것으로 어떤 게임을 개발해야 하나?
용가리 게임?
중2병 게임?
대기업의 인기 게임들 처럼 개발 기간과 자금투입이 많더라도. 매출을 단 기간에 크게 올리는 것을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매출이 크게 나지는 않지만. 장기간 상승 곡선을 그리는 형태를 원하시는지 부터 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서 장기간이라는건 최소한 5년을 울거 먹을 수 있는 방식이겠죠.
다작 케주얼 게임입니다.
3개월짜리.
주로 랭킹 게임입니다.
개발 기간은 15일을 안 넘길 계획입니다.
진격의 자석
철가루 따먹기 게임

사용자는 레벨별로 자석을 부여 받는다.
해당 자석에 기본 제공된 철가루를 마음껏 붙인다.

기본 막대바 형태의 자석의 경우 자석에서 멀리 붙은 철가루일수록 쉽게 떨어진다.

철가루를 모으는 방법은 모래를 정제하거나
고철을 모아서 분쇄기에 갈거나 하는 형태로 진행

특정 상대를 랜덤하게 골라 철가루 뺏기 작업 돌입
그림자 형태로 된 상대 철가루 진영의 모양을 보고 내 자석의 진입 방향을 잡는다.
상대의 철가루 위를 내 자석이 지나가는데 자력의 쎄기에 따라
뺏기기도 하고 뺏어 오기도 한다.

재미요소 :
철가루를 모으는 위치에 따라 모양을 만든다.
기본인 흑색 철가루 외에 다양한 색깔의 철가루를 모을수 있게 처리하여
철가루로 도트픽셀 작업의 효과를 얻는다.

걍 써봤어요
모바일 감옥게임

초기런칭시 죄의 형태를 고른다.

죄질에 따라 형량을 구형받는다.

게임하는 동안은 같은방에 구성된 사람이 클랜원이 된다.

각각의 죄질에 따라 다른 스킬을 부여 받는다.

탈옥을 위한 스킬을 추가로 배운다
ex) 숟가락으로 땅파기 등등

해당 스킬치를 통해 클랜전 형태로 탈옥을 진행한다.

미니게임 : 횡스크롤 탈옥게임
움직이는 동안 앞쪽에서 간수 철문 야간조명 등등이 나온다.

보유 스킬에 맞게 해당 장애물을 회피한다.

모두가 탈옥에 성공하면 전체 구성원 형량 감소

일부가 탈옥에 성공하면 일부 구성원 형량감소

탈옥에 성공하면 게임이 끝나지 않고 죄질이 강화되어 재수감된다.


쓰다보니 병맛게임 ㅋㅋ
싱글이다.
그러나 여러 사용자가 연합을 할 수 있다.
즉 다른 사용자의 활동이 영향을 미친다.
혼자서도 탈출이 가능하나 다른 사용자가 열쇠로 문을 열면 자신이 열지 않아도 열 수 있다.
다른 사용자의 활동을 알 수 있고 메모를 볼 수 있다.
네트워크 게임은 아닌데 네트워크 게임의 효과를 볼 수 있겠네요.
예전에 게임회사를 아예 차려서 개발을 한적이 있었는데
그때 기획단계에서 포기한 아이템 하나 투척

배경 : 폭력성이 전혀 없이 전투게임을 진행하는 방법이 없을까 에서 고민시작
결론 : 눈싸움 게임 ㄱㄱ

전투가 시작되면 화면이 반갈린 상황에서 왼쪽 오른쪽 팀이 나눠짐
한팀이 한명의 유저 혹은 다수의 유저로 가능

사용 아이템 :
공격: 눈크게 뭉치기, 눈속에 얼음넣기, 눈사람 던지기, 파워샷, 눈뭉치사기
방어: 헬멧, 난로, 방패, 맷집 등등

동시 진행시 공격수비 진형 없음.
PC버전일 경우

모바일 버전일 경우 동시진행 불가.
공격진영으로만 처리

등등등..

대두 케릭터와 공격 아이템인 눈뭉치를 바탕으로 비폭력성 어필
성인버전은 쌍코피 난무
ㅡ.ㅡㅋㅋㅋ
톨킨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여
각 종족의 왕 중 한명을 선택한 후 해당 종족을 번영하는
경영시물레이션 어떠한가요?
다른 종족과 동맹도 맺고 무역도 하고 쓸모없지면 전쟁도 하고 뭐 그런 ^^
철판게임

얼굴에 철판 깔고 하는 게임

게임을 시작하면 사람 얼굴이 하나 나옴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제시되는 표정과 같은 표정을 3초간 지으면

유사도에 따라 점수가 나옴

때때로 사람이 절대 따라할수 없는 표정이 나올수 있음

뒷쪽에 배경사람이 많으면 강심장 + 점수 추가

고득점 얼굴이 나온 케이스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샷 화면이 

명예의 전당에 올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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