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쿼리에 대해서?!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이쿼리에 대해서?! 정보

제이쿼리에 대해서?!

본문

오래전부터 제이쿼리로 정적,동적 많이 구현을 하시는데

저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생각되는게 제이쿼리는 빠르게 무언가를 구현하기에는 적합하지만

소스코드 간결화에서는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들어요.

제이쿼리를 사용하려면 라이브러리를 다양하게 포함시켜야하고 버전도 생각해야 하고..

물론 제가 제이쿼리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서 그럴지도 모릅니다.

그누님들은 제이쿼리 장점과 단점이 뭐라 생각하시는지요?

 

추천
0

댓글 17개

자바스크립트로 직접 짜는것 보다 쉽고 간결해서 사용합니다.
- 나름 장점.....

뭐 요세는 더 간단한것들이 나오고 있으나... jquery만 쓰게 되더군요.
그렇긴하죠 모듈화 되어있는 것을 요소별 재조립하여 사용하는 것이니 말이죠!!
이게 과연 좋은 코드 활용법인 것인지..? 모르겠어요.
오르지 현시대에 맞춰서 생산 목적으로 빨리 찍어내는 공장의 라인 같은건 아닌것인지
생각해보게 되었네요ㅋㅋㅋ
요새, 공부 중인데,,,,요거 물건이던데요. ㅎ
asp란 것도 배워보려고 했는데, 설치부터 막혔네요. ㅡㅡ;
jquery 는 어느정도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호환성을 보장하려고 노력한다는 점, 그리고, 이미 널리 웹종사자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소스코드를 분석하고 협업과 공유에 있어서의 장점이 되지 않을까도 합니다.

물론 자바스크립트에 능숙하고 이해가 깊다면 자바스크립트만으로도 가능하지만, 일일이 필요한 기능들을 자신만의 논리와 방법으로 함수를 작성해서 한다는것은 시간적인 면에서 불리하고, 코드작성시 검증하지 못했던 오류로 의외의 비용일 발생할 수 도 있다는것, 그리고 협업에 있어서도 불리한 면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단점이라면, 따로 라이브러리를 로드하는데 있어서의 있을 수 있는 단점들.

실보다 득이 많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빠른 개발을 위해 제이쿼리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물론 제이쿼리 말고도, 또 다른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php 프레임워크, 부트스트랩 ... 기타 등등의 프레임워크를 익히는 데에는, 순수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는 것 이외의 시간적 비용이 부담됩니다.

하지만, 순수 자바스크립트를 다룰줄 알면서도 프레임워크도 다룰줄 안다면 보다 경쟁력 있는 개발자가 되지 않을까요?

제이쿼리는 기본중의 기본인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이니 조금이라도 알아두면 손해보지는 않을겁니다.

빠른속도로 개발을 하면서도 호환성과 안정성이 보장되고, 유지보수에 있어서의 협업을 위해서라도 개발사등에서도 개발자들에게 요구하는 것이니까요.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것들이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판단하기 나름이겠습니다.
그렇군요!!
공감되는 내용이기도 하고 말씀하신데로 알아둬야 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단, 빠르게 구현하는거 말고 다른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 실보다 득이라는게
결국 빠른 구현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죠.

그리고, 저는 저급언어를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고급언어는 시대 흐름에 맞쳐서 빠른 속도의 개발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지만
바탕은 저급언어에서 시작이니깐요.
기본이 탄탄하지 않다면 어떠한 것에 구현하고자 할때 이해도가 다소 부족한 면이
나타난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근데 우리는 돈을 벌어야 하는 개발자입니다.
현실에 비춰볼때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는 생각도 갖어 봅니다.
혼자 일하다 보니 요샌 그런 생각이 들어요. 간결화, 코딩컨벤션 이런게 다 무슨 소용인가 싶어요.
jQuery 는 자바스크립트의 생산성 향상을 주는 라이브러리 라고 생각합니다.
그말은 즉 자바스크립트로 짜는거보다는 훨씬 유용하고
라이브러리의 특성상 재사용성과 편의성은 보장된다는 의미로 보여지구요..
국내에 jQuery 를 쓰는 사용자는 많지만 제대로 쓰는 사용자는 글쎄요..
몇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로스브라우징 해결해주고, 오류 검증의 상당부분을 줄여주니 아마추어에겐 필수품이네요...
단점은 느려질 수 있다 정도인데 jQuery 때문에 느려지는 부분보다 다른데서(서버설정이나 이미지 떡칠 등) 느려질 여지가 훨씬 많습니다.
트리구조로 html을 접근 할 수 있는것이 가장 강점이라고 봅니다.
seelctor에  동적 함수가 합쳐지고 라이브러리가 좋으니 머 이게 장점이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에드혹식으로 코딩이 가능하다 입니다.
다른 부분의 코드를 몰라도 된다. 이거죠.
유지보수가 쉬워진다라라는 장점으로 이어집니다. (여기서 쉽다는 프로그래머 또는 디자이너, 개인이 아닌 기업입장에서의 쉽다입니다. 물론 개인도 쉽지만요.)

단점은요.
1. 다른 부분의 코드를 몰라도 그냥 덧붙이니까 지져분 해지지요. 아마도 이부분을 글쓴이님이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2. selector를 너무 난발하게 됩니다. 이부분 css랑도 겹쳐서 문제가 됩니다.
어떤 클래스 또는 아이디는 이게 css 용인지 jquery용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둘다인 경우가  더 많은데요. 이부분이 정말 답답한 부분입니다.
프로그램 또는 디자인 때문에 class id 이름을 바꿨더니 프로그램 또는 디자인이 깨지더라 머 이런 경우가 있지요.

쓰다보니 길어지네요.
2번 문제 때문에 스크립트용 선택자는 언더바, 스타일용 선택자는 대시로 쓰려고 요즘 버릇 들이는 중이네요.
전체 195,32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2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2. 참여92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