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 api 프레임워크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rest api 프레임워크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정보

rest api 프레임워크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본문

질문답변으로 가기에는 조금 애매 해 보여서 자유게시판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만약 문제가 된다면 다른 곳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요즘 스타트업 서비스들이 rest api 로 서비스를 많이 만들더라고요.

백엔드쪽의 부하도 줄이고 개발의 효율도 높이고.

 

저도 이번에 서비스를 하나 시작해 보려고 기획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요즘은 codeigniter나 phalcon을 이용해서 MVC 패턴으로만 개발해 왔습니다.

그 전에는 당연히 그누보드나 날코딩으로 했었고요.

 

python + django

node.js + express

php + codeigniter

php + phalcon

golang (http 라이브러리가 너무 좋아서 프레임워크 딱히 쓸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뭐.. 제가 생각하는 조합은 이 정도밖에 없습니다.

 

아 참고로 제가 시작하게 될 서비스는 주로 텍스트가 주를 이루며, 사진도 꾀 사용될 것 같아요.

 

음... 트래픽 규모는 중소규모~대규모 사이의 커뮤니티 사이트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트래픽 규모가 그렇다는 것이지 서비스 종류가 커뮤니티 사이트는 아닙니다 ^^

 

많은 분의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적고 보니 점심시간이네요.

맛 점 하세요.

추천
0

댓글 15개

개인적으로는 js가 강세를 띄고있기때문에 node쪽이 좋아 보이긴 하는데
솔직히 이제는 백앤드는 뭐가되었든 크게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검색어 트렌드를 보니까 장난 아니게 치솟고 있네요. ㅎㄷㄷ
저는 node.js 태생적 한계가 걸림돌이 될거라 생각했는데 장점이 많은가 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php restful api라면 코드이그나이트 보단 슬림 프레임워크가 좋다더군요.

저는 다른걸 이용중이지만 ㅎㅎㅎ
slim은 한번도 써 본적은 없지만 rest api 용으로는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사실 제가 요즘... PHP 말고 다른 언어로 서비스를 한번 런칭 해 보고 싶어서 이리저리 들쑤시고 있습니다 ㅎㅎ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어떤 걸 이용하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작년에는 slim framework에 꽃여서 http://sir.kr/so_app/212, PHP를 잘 모르다 보니, http://sir.kr/so_app/386
loopback.io로 가다가 멈추고..

올해에는 dreamfactory로 http://sir.kr/so_app/1347

님 말대로 백엔드가 중요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본인이 편한 솔루션을 쓰면 될 것 같습니다.

그누보드에 Restful을 한다고 하면.. PHP 프레임워크를 추가하는 방법과 node.js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소모임 첫 요구가 Restful입니다. ㅎㅎ

http://sir.kr/somo/2  과  http://sir.kr/so_app/20

이런 이야기도 있었지만..

냑에서는 어떤것을 사용하느냐 보다는,  아마도 왜 REST를 써야 되는지 부터 설명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 정말 많은 연구를 하셨군요.
적어도 프레임워크 선택에 있어서 추후 후회하는 일이 없기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그누보드 커뮤니티다 보니 ㅎㅎ

의견 감사합니다!
최근에 보는 것은 react.js입니다.  아직 초기이다 보니, react.js로 만든 restful은 없지만, react.js로 웹사이트하고, Restful로 주는 형태겠죠..  http://sir.kr/so_app  여기가 그냥 개인적인 것을 적어 두는 곳입니다. ㅎㅎ  혹시 필요하다면,   님 세분에게는 작년에 삽질하면서 만든 코드는 보내드릴수 있습니다.  데모가 필요없어서 일부는 지웠는데..  지금 테스트해보니..

demo.cdsfod.com 을 www.cdsfod.com/demo로 변경하면 일부는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 참고로 PHP를 잘 모르는 상태에서 짜집기 형태로 한것입니다.

리엑트 베타때 작업을 해보았는데... 유지 보수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ㅠ;
그후로 완전 리엑트를 버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것을 잘 모르니 비교는 못하지만,  리액트 네이티브를 보면서 리액트를 잠깐 보면,  현재로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vue.js http://vuejs.org/ 도 그냥 관심만 있고요..
vue.js 와 리엑트 모두 개발자가 짜기 나름이라 타 작업자가 수정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특히 리엑트의 경우 프레임워크단에서 엘리멘트를 생성 및 조작 하기 때문에 디자이너와 출돌도 많이 일어났었습니다 ㅠ
ㅠ(베누는 저도 해보지 않고 메뉴얼만 봤습니다 ㅎㅎ)
확실한건 공개된 프레임워크 빌더는 별로입니다.
다양한 작업에 맞추다보니깐 무겁습니다.
처리속도가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면 상관없지만,
상관이 있다면, jsp나 php 등 원천(?) 서버스크립트으로 날코딩으로 필요한 모듈만 제작하셔서 최적화 하셔서 쓰세요.
감사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가 능력이 부족해서 ㅡ.,ㅜ 봐도 뭔소린지 알수 없을거 같네요
전체 195,24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5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2. 참여29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