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도와주세요. > 자유게시판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자유게시판

제가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도와주세요. 정보

제가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도와주세요.

본문

음~ 어디서 부터 얘기를 꺼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암튼 어떤 회원님께서 저희쪽으로 요청을 해주신 내용인데요.

제가 단독으로 결정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회원님들의 도움을 얻고자 글을 씁니다.

 

상황이 이렇습니다.

1) SIR에서 오래 활동한 회원님으로 포인트를 몇만점 정도 보유하고 계셨습니다.

2) 컴퓨터를 켜놓은 상태에서 자리를 비웠습니다.

3) 로그인된 상태에서 타인이 포인트 가위바위보 게임을 하여 포인트를 모두 소진하였습니다.

4) 포인트가 없으면 안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하는데 일부라도 돌려주면 안되겠냐고 문의를 하셨습니다. 

 

원칙대로 처리하자니 매정하고, 그 반대로 처리하자니 포인트를 잃은(?) 다른 회원님들이 생각나고 그러네요.

회원님들의 솔로몬과 같은 지혜를 좀 나눠주세요.

 

오늘 15시까지 올라온 글 중에서 일부 돌려줘도 괜찮다라는 의견이 많이 나오면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0

댓글 27개

원칙이 전부는 아니지만 기본은 지키셔야 합니다. ^^
어쩔 수 없는 경우로 저는 생각하고요.
저기 ㅎ 그런 의미에서 제 포인트 몽땅 그 분께 드리면 어떨까요?
이런 기부문화는 바람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규칙이 있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잃으신 분의 관리 소홀입니다.
주는건 말이 안돼요.
본인이 하고서는 타인이라고 포장하는건 쫌 아니라고 봅니다.
어떡해 다른 사람 컴터로 포인트경매까지 와서 포인트 다 사용해요.
원칙도 그반대도 지키자고 하신다면 전 반을...딱 반만...회복이거나
윗분 말씀대로 기부를 한다면 제가 열심히 가위바위보를 하여 기증을..
그분이 누군지 모르겠으나,,,
민쯩먼저깔게요
님 포인트 154,609 점 레벨 2| 정보수정
5만점 증여한다그

https://sir.kr/qa/184718?sfl=mb_id%2C1&lstx=youmoya
이거 좀 해결해달라그,,,ㅋ
아나...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탕진 ;;;

본인 PC인데, 누구 했다는 것도 그렇고, 개인정보랑 관련된 부분도 아니고, 현금과 같은 가치가 있는것도 아닌거로 봐서, 그냥 원칙대로 해야 하는거 아닐까요?

포은트 쓸데도 없는데, 기증해야 하나 .....
사람이 미래다 - 두산
사람이 먼저다 - 문재인
사람이 오람이 - 지운아빠

문재인 빼곤 다 망해가는 중...
우선, 그 책임이 어디에 있을까?
즉, 리자언니한테 있을까? 아니면 이용자에게 있을까?

판단해보면...
리자언니는 전혀...전혀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딱 히  !
포인트 개념이 아니더라도...
다른 쪽에서 손해를 봤는데...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라고 요청이 온다면????

이때도 해줘야 할까요?

그렇다면 결론은 명백합니다.

아쉽고, 안타깝고...
다른 사람한테 당한 이용자가 불쌍하기는 합니다.
그것은 어디까지나 심정적인 것이고...

냉정하게 따지면...
전혀 관련 지을 수 없는 사안입니다.
전혀 관련 지을 수 없는 사안입니다.

언제든지 무엇인가 배치가 된다면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원칙!
원칙을 지키는 것이지요.
많은 분들과 같은 의견입니다.
여기서 전례를 만들어버리면, 비슷한 상황이 오면 다 같은 처리를 해드려야 하며,
이번 건이 거짓말이라 생각친 않지만,
혹여 앞으로는 거짓으로 요청하는 사람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ㅎ
대신 포인트 기부나 선물이 가능하면 좋겠네요 ㅎㅎ
저 가위바위보해서 포인트 192점 남았는데 선례가 되게되면 저도 요청좀 해볼려구요 ㅎ
그리고 1000점정도는 sir에 뼈를 묻으면 10분만에도 가능하지 않나요?
그분 포인트가 몇포인트나 필요하실지 모르겠지만, 충분히 포인트를 모아서 구매 가능하다고 봅니다.
예전에 제가 하던 게임이 있었습니다.
아들이 어릴때였는데...컴퓨터 켜두고 자리를 잠시 비운사이 고가(겜머니)의 아이템을 바닥에 버렸습니다.
다른 유저가 지나가다가 웬떡이냐? 라고 하면서 줏어갔겠죠.
고객센터에 자초지종을 설명하는 민원을 접수했으나 결론은 복구 불능이었습니다.
고객님의 부주의 까지 고려해 주지는 않는다는 내용이었지요.

예를들어 금번 회원의 포인트 일부를 복구시켜 줬다고 칩시다.
다른 어느 회원이 진짜로 게임을 해서 포인트를 모두 소진했는데.
비슷한 요청을 하신다면 어떻게 하실건지도 고려해 봐야하지 않겠습니까?

차라리 공개할 것이아니라 비공개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만큼의 포인트를 복구시켜 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결론이 어찌 났는지 모르지만 포인트가 없으면 안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할 만큼만 쬐끔 줬으면 좋겠네요
  저도 많은분들의 의견에 동갑입니다. 저도 예전에 몇만포인트 있었는데.. 그누랜드에서 날린적이 있는데..가위바위보로...
저도 어쩔수 없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리자님이 글을 남기걸 보면 리자님은 맘에 걸린다고 하니

50% 반환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안 돌려줘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전체 195,74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