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험한 황당한 경험 2가지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최근 경험한 황당한 경험 2가지 정보

최근 경험한 황당한 경험 2가지

본문

1. 와이파이 목록에 내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이 보이지 않는 이유

 

스마트 폰에 핫스팟을 켜고 노트북에서 무선 인터넷을 연결하려는데 내 네트워크 이름이 목록에 없다.

잘 되던 기능인데 왜 보이지 않는걸까? 노트북이 문제인가 싶어 집사람 폰으로 테스트하니 목록이 뜨는것이다.

며칠을 고생하다가 우연히 모바일 핫스팟 화면에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모바일 핫스팟 설정" 메뉴를 클릭해 봤다.

그곳에 "내 디바이스 숨기기" 옵션 버튼이 있는것이 아닌가? ㅠㅠ

무선 인터넷 목록에 자신의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이 보이지 않으면 가정 먼저 체크할 부분이다.

컴퓨터 전공한 사람이 이제 스마트폰도 함께 전공해야하나.....^^

 

2.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Chrome Remote Desktop" 확장 프로그램 이용시 안되는 현상

 

어제까지만 해도 병원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에 원격접속하여 사용했는데 오늘 갑자기 연결이 안된다.

그래서 집사람 폰으로 핫스팟을 켜고 시도하니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는것이 아닌가...ㅠ

이유를 찾으려고 사방팔방 분석해 봤지만 실패....흠~~

윈도우 방화벽 설정에 문제가 있나 싶어 윈도우10애서 윈도우11로 업그레해봤다.

그래도 내 폰으로는 접속불가!!

어쩔 수 없이 원격 연결 소프트웨어 "TeamViewer"로 시도해 보기로 하고 다운로드 받기위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려니 어라~~ 여기도 접속이 안된다.

다른 사이트는 접속에 문제가 없는데 아래 두개의 사이트만 접속이 안되는것이 아닌가..

 

크로 원격 데스크톱 : https://remotedesktop.google.com/access

팀뷰어 : https://www.teamviewer.com/ko/

 

옆에 있는 노트북으로 시도해도 집사람 폰은 잘되는데 내 폰만 접속이 안되는거 아닌가....????

그래서 아는 지인에게 들은 컴퓨터 공유를 지원하는 "367.co.kr"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거이 아닌가?

 

"본 사이트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병원 방화벽 설정에 원격 공유 사이트를 모두 차단한 모양이다. 

의심은 했지만 핫스팟 기능을 켰기 때문에 병원 방화벽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했다.

다시 확인해 봐도 내폰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으로 멀쩡히 접속되어있다.

혹시 와이파이를 핫스팟과 동시에 켜면 와이파이가 우선인가 싶어 와이파이를 껏다.

 

그랬더니 지금까지 문제가 한방에 해결되었다. 흐미~~~~~

 

일주일 가까이 고생한 끝에 알아낸 사실 2가지는 모두 스마트폰의 특성을 몰라서 발생한 문제였다.

아무튼 문제가 모두 해결되어 그 동안 쌓였던 피로가 한방에 풀린듯 하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추신: 왜 원격데스크톱과 팁뷰 사이트 접속시에는 거부 메시지를 안보여 주는겁니까?

보안 담당자님 "본 사이트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나오게 해주세요.~~

추천
1

댓글 2개

전체 195,334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