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의 시대... 살아 남기... > 자유게시판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자유게시판

불황의 시대... 살아 남기... 정보

불황의 시대... 살아 남기...

본문

배민을 끊은지 1년이 넘었다. 예전에는 치킨, 피자를 일주일에 최소 두번씩은 야식으로 시켜먹었다. 통장도 망가지고 내 몸도 망가졌다.

 

예전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옷과 신발을 샀다. 그러나 요즘은 쿠팡에서 다 산다. 디자인이 fancy 하진 않지만 basic 한, 그리고 튀지 않는, 네이비색 혹은 블랙계열로 1만원대 신발을 산다. 신다가 헤져서 흉해지면 똑같은 모델을 또 산다. 티셔츠는 3장에 2만원하는걸 주로 사 입는다. 가격이 싸다고 퀄이 후진것은 아니다. 짱짱한 면 재질에 입었을때 나름 감촉이 괜찮다. 바지도 한장에 1.5 만원하는것들 위주로 산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파는 5만원짜리 바지와 비교했을때 차이를 거의 못느낄정도의 퀄리티다.

 

많은 기업들이 도산 위기에 있다. 자본금 대비 수백% 에 달하는 대출을 끌어다가 무리하게 아파트를 지으려던 탐욕이 문제였다. 자기들이 자초한 도산이다. 개인 영끌들의 곡소리도 들린다. 대출이자를 갚느라 먹고 살기가 빠듯할것이다. 자기 분수에 맞지않게 큰 대출을 끌어온것이 문제였다. 결국 자업자득이다. 난 다행히 빚은 없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개인들과 기업들이 파산할까. 대출로 망하고 주식으로 망하는거다. 은행에서 빚내지도 말고 주식도 하지 말라던 성숙한 어른들의 말이 결국 옳았다. 분수에 맞게 사는법을 더 연습해야겠다.

추천
4

댓글 8개

앞으로 개인과 기업들 파산도 줄을 잇고 있지만,

세금투입해야할 공적자금, 나라부채,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주민센터, 구청으로 줄줄 세는 그냥주는 돈들...

김정은이때문에 국방비도 줄일수 없죠..

나라도 시한부 입니다.

계~에~속~ 덜받고 더내야 하고.. 계~에~속~ 신생아 구경하기 힘들고..

머지않았습니다. 안전띠 단단히 매셔여...

통일이 되어도 대국의 한 권력자 분이 우리나라를 너무나도 좋아하시는 편이라 국방비는 그대로일 것 같아요;;;

그것보다 저출산 비용을 전부 아동&청소년 교육비 지원에 사용하거나 줄이는게 더 나을 것 같아요. 돈 많이 퍼붓는다고 애가 더 생기는 것도 아닌데..

전체 195,62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