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오버추어 정보
네이버와 오버추어본문
어떻게 되어가고 있나요?
요근래 주위에서 자꾸 스폰서광고를 문의하는데 네이버와 오버추어 계약이 올해 마무리 된다고 알고 있어서
일단 네이버에서 새로운 상품이 나올것 같은니까 좀 기다려 보라고 하는데요..
현재 상황이 어떻게 되가고 있는지 새로운 광고상품이나 방식에 대해서 알고 계신 회원님들의 정보공유를 기대합니다.
요근래 주위에서 자꾸 스폰서광고를 문의하는데 네이버와 오버추어 계약이 올해 마무리 된다고 알고 있어서
일단 네이버에서 새로운 상품이 나올것 같은니까 좀 기다려 보라고 하는데요..
현재 상황이 어떻게 되가고 있는지 새로운 광고상품이나 방식에 대해서 알고 계신 회원님들의 정보공유를 기대합니다.
추천
0
0
댓글 10개
http://searchad.naver.com/Event/clickchoice_renewal 개편공지입니다.
오버추어와 사실상의 굿바이 맞겠구요~
파워링크 영역이 10개로 늘어나면서 기존에 스폰서링크의 영역까지 낼럼~ 해버리는군요! ^^
오버추어와 사실상의 굿바이 맞겠구요~
파워링크 영역이 10개로 늘어나면서 기존에 스폰서링크의 영역까지 낼럼~ 해버리는군요! ^^
그렇군요
오버추어는 네이버하고 떨어지면 타격이 상당하겠는데요.
주위에 오버추어 광고 하지말라고 하는게 좋겠죠?
네이버를 제외한 스폰서링크는 별 의미가 없을테니까요.
오버추어는 네이버하고 떨어지면 타격이 상당하겠는데요.
주위에 오버추어 광고 하지말라고 하는게 좋겠죠?
네이버를 제외한 스폰서링크는 별 의미가 없을테니까요.
왜요! 다음이 있짜나요~~ㅎㅎ
말씀하신대로 국내시장에서 오버추어의 봄날은 갔다는 생각인데..
그간 머 두둑히 챙겼겠죠..--;;
말씀하신대로 국내시장에서 오버추어의 봄날은 갔다는 생각인데..
그간 머 두둑히 챙겼겠죠..--;;
광고주 입장에서 단순하게 비교하자면..
네이버와 오버츄어가 나뉘게 돼면 광고비 역시 나뉘게 되겠지요?
그렇다고 오버츄어를 그만둘 필요까지는 없을 듯 합니다.
아직도 25~30% 가까이는 비 네이버를 통해 유입돼니까요.
한달에 100만원 오버츄어 광고비중 네이버 클릭이 70만원, 나머지가 30만원이었다면
내년 1월부터는 오버츄어 광고비가 그냥 30만원으로 떨어지게됩니다.
그리고 남은 70만원으로 네이버 cpc,cpm 중 원하는 것으로 광고하시면 됩니다.
물론 숫자상으로 말하는거라 실제 적용하면 평균 100만원의 광고비보다는
10~20% 정도 가감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할일이 많아지고 신경쓸게 늘어나게 된것 같네요.
네이버와 오버츄어가 나뉘게 돼면 광고비 역시 나뉘게 되겠지요?
그렇다고 오버츄어를 그만둘 필요까지는 없을 듯 합니다.
아직도 25~30% 가까이는 비 네이버를 통해 유입돼니까요.
한달에 100만원 오버츄어 광고비중 네이버 클릭이 70만원, 나머지가 30만원이었다면
내년 1월부터는 오버츄어 광고비가 그냥 30만원으로 떨어지게됩니다.
그리고 남은 70만원으로 네이버 cpc,cpm 중 원하는 것으로 광고하시면 됩니다.
물론 숫자상으로 말하는거라 실제 적용하면 평균 100만원의 광고비보다는
10~20% 정도 가감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할일이 많아지고 신경쓸게 늘어나게 된것 같네요.
오버츄어를 버리면 광고주는 더 할 일이 줄어들 수도 있다고 봅니다.
사실 오버츄어는 늘 관심 있게 보면서 관리를 해야하는 것인 반면 다른건 덜하니깐..
다만 차후의 광고 방식이 죄다 클릭과금이니 이런 피곤한 방향으로 굳어진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긴 하겠네요.
과거엔 단/중/장기 계약을 맺고 갱신만 하면 땡이었건만..
사실 오버츄어는 늘 관심 있게 보면서 관리를 해야하는 것인 반면 다른건 덜하니깐..
다만 차후의 광고 방식이 죄다 클릭과금이니 이런 피곤한 방향으로 굳어진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긴 하겠네요.
과거엔 단/중/장기 계약을 맺고 갱신만 하면 땡이었건만..
네이버 역시 지켜봐야 하는 것은 매한가지지요.
오히려 네이버는 본인이 직접 관리하면 15%정도 리워드를 주지만
오버츄어는 그런 것도 없구요.
어떠한 광고든지 대행보다는 직접 관리하는게 더 좋은 듯 싶더라구요
오히려 네이버는 본인이 직접 관리하면 15%정도 리워드를 주지만
오버츄어는 그런 것도 없구요.
어떠한 광고든지 대행보다는 직접 관리하는게 더 좋은 듯 싶더라구요
아~ 쉽게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의 특수한 시장 때문에 오버츄어를 제껴도 네이버는 산다고 봅니다.
사실 오버츄어를 가장 늦게 더디게 도입한 것도 네이버이고..
굳이 오버츄어와 손 잡을 하등의 이유가 없었죠. 초기에 비해 시장은 미미한 변동은 있었지만..
그래도 네이버는 손떼는 것이 더 나을 듯도 합니다.
다음 등이 제 아무리 치고 올라와도 아직 네이버를 감당하긴 어렵고..
마케팅하는 분들 입장에서도 네이버+소셜 등 연계 마케팅.. 이게 사실상 답일 듯 합니다.
다음을 비롯한 모든 곳을 합쳐서 실제 좋은 효과를 창출하긴 어렵지 않나 보네요.
물론 타겟팅 품목이나 상황 따라 좀 다를 순 있지만 일반적으론 오버츄어는 한국적 현실에서 재미보긴 힘들어질 듯 합니다.
사실 광고주 입장에서도 그닥 반가울 리 없는 것이 오버츄어였죠. 한국 시장에선..
사실 오버츄어를 가장 늦게 더디게 도입한 것도 네이버이고..
굳이 오버츄어와 손 잡을 하등의 이유가 없었죠. 초기에 비해 시장은 미미한 변동은 있었지만..
그래도 네이버는 손떼는 것이 더 나을 듯도 합니다.
다음 등이 제 아무리 치고 올라와도 아직 네이버를 감당하긴 어렵고..
마케팅하는 분들 입장에서도 네이버+소셜 등 연계 마케팅.. 이게 사실상 답일 듯 합니다.
다음을 비롯한 모든 곳을 합쳐서 실제 좋은 효과를 창출하긴 어렵지 않나 보네요.
물론 타겟팅 품목이나 상황 따라 좀 다를 순 있지만 일반적으론 오버츄어는 한국적 현실에서 재미보긴 힘들어질 듯 합니다.
사실 광고주 입장에서도 그닥 반가울 리 없는 것이 오버츄어였죠. 한국 시장에선..
네이버가 그간의 오버추어가 하던 영업에 관심이 있는 것 같은데요..
http://www.bb.co.kr에 네이버 광고가 들어가더군요..
이제부터 아마도 더 여러개의 사이트에 네이버의 클릭광고가 붙을 것 같습니다..
http://www.bb.co.kr에 네이버 광고가 들어가더군요..
이제부터 아마도 더 여러개의 사이트에 네이버의 클릭광고가 붙을 것 같습니다..
큰 틀에서 이해가 되었습니다.
역시 그누 최강입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그누 최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