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오버추어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네이버와 오버추어 정보

네이버와 오버추어

본문

어떻게 되어가고 있나요?
요근래 주위에서 자꾸 스폰서광고를 문의하는데 네이버와 오버추어 계약이 올해 마무리 된다고 알고 있어서
일단 네이버에서 새로운 상품이 나올것 같은니까 좀 기다려 보라고 하는데요..

현재 상황이 어떻게 되가고 있는지 새로운 광고상품이나 방식에 대해서 알고 계신 회원님들의 정보공유를 기대합니다.
추천
0

댓글 10개

http://searchad.naver.com/Event/clickchoice_renewal 개편공지입니다.

오버추어와 사실상의 굿바이 맞겠구요~
파워링크 영역이 10개로 늘어나면서 기존에 스폰서링크의 영역까지 낼럼~ 해버리는군요! ^^
그렇군요
오버추어는 네이버하고 떨어지면 타격이 상당하겠는데요.
주위에 오버추어 광고 하지말라고 하는게 좋겠죠?
네이버를 제외한 스폰서링크는 별 의미가 없을테니까요.
왜요! 다음이 있짜나요~~ㅎㅎ
말씀하신대로 국내시장에서 오버추어의 봄날은 갔다는 생각인데..
그간 머 두둑히 챙겼겠죠..--;;
광고주 입장에서 단순하게 비교하자면..
네이버와 오버츄어가 나뉘게 돼면 광고비 역시 나뉘게 되겠지요?
그렇다고 오버츄어를 그만둘 필요까지는 없을 듯 합니다.
아직도 25~30% 가까이는 비 네이버를 통해 유입돼니까요.

한달에 100만원 오버츄어 광고비중 네이버 클릭이 70만원, 나머지가 30만원이었다면
내년 1월부터는 오버츄어 광고비가 그냥 30만원으로 떨어지게됩니다.
그리고 남은 70만원으로 네이버 cpc,cpm 중 원하는 것으로 광고하시면 됩니다.
물론 숫자상으로 말하는거라 실제 적용하면 평균 100만원의 광고비보다는
10~20% 정도 가감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할일이 많아지고 신경쓸게 늘어나게 된것 같네요.
오버츄어를 버리면 광고주는 더 할 일이 줄어들 수도 있다고 봅니다.
사실 오버츄어는 늘 관심 있게 보면서 관리를 해야하는 것인 반면 다른건 덜하니깐..
다만 차후의 광고 방식이 죄다 클릭과금이니 이런 피곤한 방향으로 굳어진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긴 하겠네요.
과거엔 단/중/장기 계약을 맺고 갱신만 하면 땡이었건만..
네이버 역시 지켜봐야 하는 것은 매한가지지요.
오히려 네이버는 본인이 직접 관리하면 15%정도 리워드를 주지만
오버츄어는 그런 것도 없구요.
어떠한 광고든지 대행보다는 직접 관리하는게 더 좋은 듯 싶더라구요
한국의 특수한 시장 때문에 오버츄어를 제껴도 네이버는 산다고 봅니다.
사실 오버츄어를 가장 늦게 더디게 도입한 것도 네이버이고..
굳이 오버츄어와 손 잡을 하등의 이유가 없었죠. 초기에 비해 시장은 미미한 변동은 있었지만..
그래도 네이버는 손떼는 것이 더 나을 듯도 합니다.
다음 등이 제 아무리 치고 올라와도 아직 네이버를 감당하긴 어렵고..
마케팅하는 분들 입장에서도 네이버+소셜 등 연계 마케팅.. 이게 사실상 답일 듯 합니다.
다음을 비롯한 모든 곳을 합쳐서 실제 좋은 효과를 창출하긴 어렵지 않나 보네요.
물론 타겟팅 품목이나 상황 따라 좀 다를 순 있지만 일반적으론 오버츄어는 한국적 현실에서 재미보긴 힘들어질 듯 합니다.
사실 광고주 입장에서도 그닥 반가울 리 없는 것이 오버츄어였죠. 한국 시장에선..
네이버가 그간의 오버추어가 하던 영업에 관심이 있는 것 같은데요..
http://www.bb.co.kr에 네이버 광고가 들어가더군요..
이제부터 아마도 더 여러개의 사이트에 네이버의 클릭광고가 붙을 것 같습니다..
전체 196,88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