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그누보드 DTD 가 완성되길 간절하게 소망합니다!!!!!! > 자유게시판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자유게시판

새해에는 그누보드 DTD 가 완성되길 간절하게 소망합니다!!!!!! 정보

새해에는 그누보드 DTD 가 완성되길 간절하게 소망합니다!!!!!!

본문

고수분들 화이팅!!!!!!!!!!!!

초보자들은 고수분들이 하루속히 DTD 를 완성하시기만 눈빠지게 기다릴 뿐 입니다.

현재 그누보드는 가운데정렬 div 태그도 안 먹어요... ㅠㅠ  (IE 에서)

그거 해결하느라 몇시간을 소비했습니다.  -..-;;

가운데 정렬때문에 몇시간.... OTL

초보자들은 너무 너무 괴롭습니다.  div 도 못쓰고, jQuery 도 못씁니다.

유일한 희망은 고수분들 뿐 입니다.

고수님들, 고통속에 살아가는 우리들을 구원하소서!!!!!!!!!!!!!!!!!!
추천
0

댓글 39개

ㅋㅋㅋ IE 8에서 margin:0 auto 안 먹습니다. ㅋㅋㅋㅋ

apDiv 양옆으로 두개나 세개 정렬시켜놓고 한번 margin:0 auto 해보세요. 페이지가 어떻게 깨지나. ㅋ

크롬만 쓰시나봐요. ^^
IE 8에서 margin:0 auto 가 안먹는것 처럼 보이는 건 님이 잘못했기 때문입니다.
div 에 무조건 margin:0 auto 만 준다고 가운데 정렬되는 건 아닙니다.
그 div의 가로폭을 반드시 정해줘야 가운데로 정렬됩니다.
DTD 선언를 선언했다고 해도
<div style="margin:0 auto"></div> 를 하면 이 레이어의 가로폭이 얼마인지를 몰라서 무조건 가로 100%를 잡기 때문에 왼쪽에 붙은것 처럼 보이는 것 뿐.

<div style="margin:0 auto; width:900px;"></div> 처럼 가로폭을 정해줘야
가운데로 정렬됩니다.

익스가 문제가 아니고 css 를 잘못쓰는게 문제.
DTD 선언 안하고 div center 하는 것 고수분이시면 제발 한번 좀 보여주세요. ㅋㅋㅋ  알고보니 너무나 간단하던데...

DTD 선언안하고 div center 하느라 몇시간을 헤맸는데, css 를 잘못썼다라구요? OTL

가로폭 설정도 안하다니요... 너무 억울한 말씀을 하시네요.  -..-;;
네. 이렇게 하면 모든 div 가 가운데 정렬이 되지요.  그렇지만, IE 8 에서는 echo 된 최신글까지 다 가운데 정렬이 되어 보입니다.

그래서 이것도 해결방법이 아닙니다.
ㅠㅠㅠ 저 IE 크롬 다쓰는데요 흑흑 ㅠㅠ 이런 ㅋㅋㅋㅋ
페이지 안깨지던데요 ㅋㅋㅋㅋ
http://offday.co.kr
margin:0 auto;
로 정렬했어요 ㅋㅋ깨지나요?ㅋㅋㅋ
가로폭 설정해도 안먹습니다. ㅋㅋㅋ

div 가 가로로 여러개라서 wrapper 로 쌓기 까지 했는데 왜 가로폭 설정을 안했겠습니까?

그리고 DOCTYPE 을 DTD 로 선언하면 그누보드  ㅂ ㅅ  되는데요?

아까 행님이란 분도, 그런 위험천만한 소리를 하시더니....

저희같은 초보들은 DOCTYPE 바꿨다가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기때문에 죽습니다. ㅋㅋㅋ

함부로 DOCTYPE 바꾸라는 얘기는 안하셨으면. ㅋㅋ

그래서 그누보드 DTD 가 완성되기를 바라는 것 입니다.
제 눈에만 비꼬는걸로 보이는건가요?ㅋㅋㅋㅋㅋㅋ

div안에 div 가두고 밖에 div에서 text-align 값을 중앙 정렬로 해보셨나요?

마치 이것저것 다한사람처럼 말씀하시는데

보는 입장에서 참 모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누보드 ㅂ ㅅ 되는거야 사용자가 루저인거겠죠
네. 다 해봤습니다.  비꼬는거 아니구요, 몇시간동안 삽질하는데, 설마 css 를 잘못 써놓고 삽질하고 있겠습니까?  아니면 width 설정을 안해놓고 삽질을 하겠습니까?

width 도 안잡으니까 center 가 안되는거다, 이런 황당한 얘기를 먼저 얘기하시잖아요. 이런 소리들으면 기분좋을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그렇게 잘났으면 quirks mode 에서 div 가운데 정렬 어떻게 하는지 한번 보여주시라고 한겁니다. 

그리고 웃는하루님이 제시하신 방법이 정답이지만 그것도 해결책은 아니구요.  엄밀히 따지자면 div 가 center 가 되지만, text 도 center 가 되어버리니, 해결책은 아니지요.
text-align: left; 는 장식인가요 ^^?
전부 다 어정쩡하게 할바에 아주 작은 부분 하나라도 제대로하세요.
text-align:center; 여기까지만 하시고 만거같은데
물런 의도대로 안나왔을겁니다.
그렇다고 해결방법 찾으려고하지도 않고 이건 안된다하면서 남을 비꼬고있으니
배우려고 하지 않는 자세밖에 더됩니까?
'이렇게 해보니 안되던데~' 하고
'이렇게 해보니 안되니까 헛소리하지마~'하고 같습니까? ㅎㅎ
ㅠㅠ, 안된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제 본글에 분명이 힘들었지만, 해결했다고 처음부터 얘기 했습니다. 해결방법 찾고난 후에 글 올렸습니다.
안된다고 저는 얘기한 적 없습니다.  초보자로서 해결하는데 너무 힘들었다. 그 얘기 한겁니다.

그누보드에 질문한번 올리는 것도 너무 미안해서, 가급적이면 질문 안올리고 저혼자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위에 "괴발자" 란 분이, 이 ㅂ ㅅ 아, css 적용도 제대로 안하니 center 가 안되는거지, 이런식으로 태클거신거구요. 제가 언제 해결방법 알려달라고 했나요?

아니, 그누보드 DTD 가 빨리 보편화 되고 안정화 되었으면 좋겠다는 글에 왜 인신공격 + 태클을 거시죠?

그리고 제가 뭘 안배우겠다고 한거죠?  이글에서 뭘 가르쳐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왜 제가 루저고, ㅂ ㅅ 이고, 뭘 배우려하지 않는 사람인건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곳 다 필요없습니다.
http://html.nhndesign.com 여기에 있는 예제 몇가지만이라도 제대로 파보세요.
두꺼운책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처음부터 이런곳이 있는 줄 알았으면 참 좋았을텐데....

저는 항상 구글로 인터넷을 찾아 헤매고 다닙니다.  정찬명씨가 국내 1인자라면서요...

NHN 은, 좋은 기업이네요.....  이렇게 좋은 내용을 다 정리해서 돈도 안받고 제공해주고....
기존그누보드에 DOCTYPE 설정하고 수정 하는법 활용팁에서 검색 하시면 많이 나온답니다...^^

그걸 참고로 하시면 그리 어렵지않게
기존 그누보드에 DOCTYPE 선언하셔서 사용 하실 수 있을겁니다.

DTD 버전은 이미 그누보드와 동일한 버전까지 업데이트 되어 있으니 참고 하세요.
물론 사용 하시기 위해서는 수정 작업을 하셔야 겠지만요.
아, 감사합니다.

"수정작업" 이 과연 제가 할수 있는일 인가, 겁부터 나서 쉽게 사용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질문한 글이 아니거든요?

quirks mode 에서 div center 하는데 너무 힘들었다. 새해에는 빨리 그누보드 DTD 가 보편화되고 완성되었으면 좋겠다.  이 얘기한겁니다.

그런데 위에 "괴발자" 란 분이, 이 ㅂ ㅅ 아, css 적용도 제대로 안하니 center 가 안되는거지, 이런식으로 태클거신거구요.

아니, 그누보드 DTD 가 빨리 보편화 되고 안정화 되었으면 좋겠다는 글에 왜 태클을 거시죠?

그리고 제가 뭘 안배우겠다고 한거죠?  왜 제가 루저고, ㅂ ㅅ 이고, 뭘 배우려하지 않는 사람인거죠?
'이 ㅂ ㅅ아'라고 한게 아니라 그누보드가 ㅂ ㅅ된다고 하신거같은데요.
그리고 솔직히요.. 여태까지의 님의 그누보드관련 질문글 자게글 읽어보면..
그누보드 비꼬는 글이 많은듯 합니다. 알게모르게 저도 거기서 불쾌감을 느껴서 댓글을 안달게 된듯하네요.
언젠가의 글에는 장문의 댓글을 쓰다가 서로 기분만 상할듯하여 페이지를 닫아버린적도 있지요.
구조적이던 뭐던 맘에 안드시면 다른 솔루션을 택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
죄송합니다.  그누보드를 비꼬는게 아니고, 그냥 짜증이 나는겁니다.

고수분들 보면 다 그누보드 DTD 쓰시고 계시는데, 초보자는 그누보드 DTD 못 쓰잖아요.

어떻게 씁니까?  실력이 안되는데.

저도 실력만 되면 그누보드 DTD 로 옮겨가고 싶습니다.  ㅠㅠ

그누보드 DTD 에서는 div tag 다 멀쩡하게 잘되고, deprecated 된 부분도 없고, 참 좋은 것 같은데, 옮겨갈 실력이 되야 옮겨가죠...

그래서 초보자들도 쓸수 있게 그누보도 DTD 가 빨리 보편화 되었으면 좋겠다는 글을 쓴겁니다.

다른 뜻 없었습니다.
제가 난독증있어서그런가..
이렇게해보면 어떻냐고 말해주면.. 그거해보고 그런소리하십니까 라는 듯한 말투..
비꼬는거처럼보이네요..
Sometimes I wonder how well you can express yourself in English.

I lived here in the States for almost all my life.  I learned to write in 한국어 in the U.S.

And yes, I realize what I have said upset many of you.  I said I am sorry.

What more do you want?  Geez.... 

다시 얘기하지만, 본글을 보세요.  저는 질문을 한적 없습니다.  방법알려달라고 한적 없습니다.  css 적용이 안되는데, css 적용 똑바로 해라, 이렇게 태클이 들어온거구요.

div 가운데 정렬, DOCTYPE DTD 로 선언안하면 정렬 안됩니다.  DTD 선언 안하고 가운데 정렬하려면 유일한 방법이 IE hack 입니다.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g4_tiptech&wr_id=25879&page=3

뭐 css 적용을 제대로 안했으니까 그런거지라고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엉뚱한 얘기를 하시면서 태클들을 거신것 입니다.  저는 방법 알려달라고 한적 없습니다.

안되는걸 된다고 하라고 하면, 말대답도 못하나요?  안되는걸 안된다고 하지 뭐라고 하나요?  한국말 표현 참 이상한것 같아요.  아닌걸 아니라고 말하면 말투가 이상하다느니 비꼰다느니....

아 다르고 어 다르다, 이 말도 중요하지만, 저는 yes = yes, no = no, 사실을 정확하게 말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적으로 제 개인 견해 입니다.

If you still don't follow me, nvm.
그누보드에 꼭dtd써야되나요?전 안쓰고도 잘운영하는데요?;;; dtd가 그리중요한거라고생각안하는데요;;; 배우면하는것이고 안배우면 안하는것이라고 생각이드는데요 초보자는 누구나 다알수없다고 생각하지않나요?;; 모르면서 알아가는것이지 초보자가 dtd모르면 검색해보면 다나오지않을까요
음... 저는 옛날에 웹페이지 짜보고 한 5년만에 다시 짜보는데,... 저도 이유를 알수 없지만, 한국이나 미국이나 테이블 쓰면, "너 ㅂ ㅅ 이냐?" 이런 소리 들어요.

플래시도 쓰면, 욕먹구요.  무슨 웹표준인지, cross browsing 인지 저도 대충 개념만 이해하고 있는데, 우선 미국 사이트에서는 테이블로 뭘 짜놓으면 개념없는 인간으로 취급되어서 질문도 못 올립니다....

table 이 deprecated 된건 아닌데, 암튼 테이블 사용과 플래시 사용은, 절대 하면 안되는걸로... 뭐 그 이유가 뭔지는 저도 모릅니다. ㅋ

네이버 정찬명씨가 쓰신 웹표준 가이드도 열씸히 읽어 봤는데, div 를 쓸뿐, div 가 웹표준임을 말할뿐, 왜 그런지 그 이유는 명확하게 써있지 않네요....

그누보드 DTD 는 div 로 되어 있고, 그누보드 4 는 테이블로 구조가 짜여져 있습니다.  저도 옛날 방식으로 템플렛 짜면 금방금방 웹페이지 하나는 만들텐데,... 음, 웹표준을 지켜야 한다니까, 그 이유도 잘 모르지만, 암튼 그걸 따를려고 하는거구요....

아 씨... 테이블에 플래시 쓰면 완전 내세상인데, div 에 java 에 css 를 꼭 써야한다니까, 머리만 아프네요....  해보던 방식이 아니라 external css 하면 머리가 핑핑 돌아요... external 그냥 포기하고 internal css 로 작업중입니다.

남이 보면 ㅂ ㅅ 이네, 이러고 웃겟죠. ㅋㅋㅋ


저는 jQuery 정확하게 개념도 안잡혔어요.... 그냥 남이 만들어 놓은것 뽑아다 수정해서 쓰는 수준입니다.
저도 왠만하면 남말에 이야기 하는거 싫어 하는 사람이지만

어디서 도대체 공부를 하고 무엇을 보고 계셔서 이렇게 자신감 있게 말씀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처음부터 공부를 다시 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에서 플래시 쓰면 ㅄ소리 듣는다 ? 누가 그러던가요 ? fwa는 뭐 그럼 ㅄ들의
 
모임인가요 ? 말도 안되는 논리와 어디서 주어 들은 이야기로 자기 말이 진리인양

이야기 하시는데 웹표준이란 정의와 그에 대한 공부 부터 하세요

table을 쓰면 ㅄ취급 받는다 ? table이 웹표준이 아니다?

남들에 말에 꼬박꼬박 비꼬듯

반박하시면서 정작 자신의 글에서 조차 아는것은 하나도 없어 보이는구만 다른 초보

분들에게는 비아냥 거리는 그 지식에 감탄하고 갑니다.

테이블도 웹표준입니다. 누가 아니라고 이야기 하던가요 ?

div는 말 그대로 레이아웃 잡을때 쓰는거고 table은 표를 만들때 쓰라고 한거죠

둘다 웹표준에 들어 간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남들한테 이야기 할때는 어느정도 지식을 갖춘 상태에서 이야기를 해야지

스타일 시트에 dtd선언에 비틀어 지는것도 못잡는 분이 무슨 웹표준을 논하냐는

나중에 코딩하다 크로스 브라우징 안되면 웹표준 드립할 기세네요 ..

이미지 태그 쓸때 웹표준의 기본 개념은 알고 계신가교 ?

div코딩할때 div ul il 메뉴를 백그라운드로 포지션을 잡았을때의 웹표준은 알고 계세요 ?

남말에 웃다 간다 ? 난 님의 말에 한참을 웃다 갑니다.

어디서 주워 들은 지식으로 다른 사람들에 말에 웃는다는둥 비아냥 거리고 있냐는

DTD선언하고 레이아웃 시타일 시트로 센터 정렬 할 줄도 모르는 분이 웹표준을 논한다는거
자체가 코메디군요
후우.. dtd버전이 아닌 일반버전이라고 dtd적용하지 못하리란 법 없습니다.
물론 게시판 스킨쪽은 말 그대로 표로서 표현하는거니 차치하고 전체 레이아웃만 말하자면
head.sub.php에서 html, head, body 선언하고(여기서 상단에 doctype에서 dtd잡아주겠죠)
언젠가의 질문글에서 header와 nav 언급하시는거 보니 html5로 잡아가고 계신듯?
head.php에서 header와 nav, article까지 선언후 div로 큰 레이아웃의 시작부분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를테면 상,좌-본문,하 구조라면 전체 div와 상, 좌와 본문시작의 div까지 작성하시고,
tail.php에서 본문 닫는 /div, 하, 전체닫는 /div 작성하시면 됩니다.
tail.sub.php에서는 /body,/html이 작성되구요.
게시판설정에서는 _head.php와 _tail.php를 각각 상하단 파일경로로 입력하시면 게시판에도 전체 레이아웃이 잡히고, 일반페이지에서는 직접 php구문으로 common.php와 head.php,tail.php 경로 잘 잡아서 include하시면 됩니다.
아니 꼭 기존의 파일로 할 필요도 없지요. 제 나름대로의 구조 잡고 각각 파일작성해서 include만 잘해줘도 레이아웃은 잘 유지될겁니다.
사실 doctype에서 dtd선언해버리면.. 불가피하게 스킨이나 관리자에서 꽤 수정을 거치긴 해야할겁니다. 허나 내가 만든게 아닌 이상 내 입맛에 맞게 쓰려면 고쳐쓰는건 어느정도 감수해야겠지요. 게다가 스킨은 어차피 내스타일에 맞추려면 수정하는게 당연한거구요.

제가 말하려 했지만 이미 어느분이 구조부터 파악하시라고 쓰셨길래 언급 안했었습니다만 배포버전 기본상태에서 루트의 파일 몇개 열어서 보셔도 얼추 구조파악은 가능할겁니다. 작성글과 댓글들을 보면 적어도 html과 include정도는 이해하고 계시다고 보여졌으니까요.
dtd버전도 기본적인 구조는 같은걸로 보입니다. 결국 수정하는 방식은 같다는 거겠지요.
받아놓은지는 꽤 됐지만 어쩌다보니 설치는 못해봤었군요. 몰랐는데 미완성인 거였나요?
사용하시는 분들이 은근 있으시길래 적어도 배포버전으로 되있는줄 알았었네요.
조만간 설치라도 한번 해봐야겠군요.

그누보드에서 웹표준을 사실 논외라고 생각됩니다. 웹표준은 디자인에서 잡고 그누보드에 씌우는 일이지 그누보드 배포버전이 잘못됐다거나 그누보드에서는 웹표준을 못쓴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거 작성하신 글들 3자의 입장에서 보면서 천천히 한번 생각해보시기를..
댓글다신분들이 비단 이 글만 보고 비꼰다고 말하는건 아닐듯 합니다.
아니 이 글만 보더라도 질문이 아니라는 말로 간단하게 '방법에 대한 제시'를 묵살하시네요.
말투들이 좀 과격함이 없진 않습니다만 왜 그랬을까요.. 맨 위의 까미님의 글에 대한 답변때문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연초부터 웃으셨다구요.. '그누보드는 교과서적인걸 쓰면 안되네? 그누보드 win!! 아예 프로젝트 진행합시다 디자인은 제가 좀 되니 프로그램쪽 고수분 나서시면 제가 진행하겠습니다' 등의 멘트를 보면서 저도 살짝 웃었습니다. 그렇다고 그걸 대놓고 표현하진 않았지요?
여기저기서 스스로를 초보라고 칭하시던데.. 같은 초보 입장에서라면 어느정도 이해해주실수도 있었을텐데.. 더구나 우스워보인다는 뉘앙스의 글은 더 민감하겠지요..

제가 지금 여기서 왜 열폭하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감정적인 글은 왠만하면 안하자는 주의인데..
PS: 전달에 어려움이 있어보이지 않을정도의 충분한 한국어 실력은 되시는걸로 보입니다. 굳이 영어로 쓰실 필요까지는... 전 영어를 못해서 그런지 '한국어'만 보이네요.
음...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제 말이 과격하다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비꼬는 말투도 아니고, 저는 stackoverflow 등에서 얘기를 듣다 보니, 그런 말투가 "과격한" 건지도 몰랐네요.

IE is not a browser, but a disease.  IE 는 브라우저가 아니라 질병이다.  - Chris Coyier.  (CSS 에서 이분보다 더 유명하신 분 계신가요?)

http://www.iesucks.info/  함 읽어 보세요.  그냥 IE 가 나쁘다는 식이 아니라 사라져야 한다. 쓰레기통에 버려라.

아니면 IE ㅂ ㅅ 페북 페이지에 가보시던가. (IE sucks)

http://www.facebook.com/pages/IE-Sucks/227640060580795

What kind of footer is named tail.php? How stupid is that? fuck that shit. 이건 제가 들은 얘기입니다.  무슨 footer 이름이 tail 이야? ㅂ ㅅ 이네. 갖다  버려라.

왜 레이아웃이 테이블로 짜있지?  정말 이상하네.  (그때까지 그누보드 DTD 란건 있는줄도 몰랐을때 입니다.  며칠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얘기들이 그냥 통상적으로 오고 갑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구요.  그냥 이런 얘기 통상적으로 하는줄 알고 있었습니다.

"테이블로 레이아웃 잡는 ㅂ ㅅ 들"  이란 글은 읽어 보셨는지요?

http://www.hotdesign.com/seybold/

Adam Pratt, 아도비에 계신 분이 쓰신 글 입니다.

뭐 이름도 없는 사람들도 비슷한 글을 많이 쓰지만,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웹서핑좀 하다보면 무조건 웹표준 지켜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될수 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에 웹페이지 만들어본게 5~6년 전이고 그동안 한번도 신경 안썼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부터 하다보니, 저로서는 테이블은 쓰면 안된다는 강박관념부터 갖게 되었구요.  강박관념이라기 보다, 다들 그렇게 얘기를 하는데, 그렇게 믿을 수 밖에 없지요.

여기 계신분들 기분나쁘라고 한 얘기는 아니었고, 그냥 온라인상 사람들이 하는 말투대로 한 것 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저는 잘 모릅니다.  제가 무슨 얘기를 했는데 비꼰다느니 기분이 나쁘다느니... 왜 화가 나는거지?  저는 정말 모릅니다.

열폭하신다는데, ??    정말 화가 나신건지....  ^^

화가 날 일이 뭐가 있지?  정말 그렇게 생각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아무튼 화가 나셨다니 죄송합니다.
과격했다고 하는건 님이 아니라 다른분들 얘기였구요.
바로 윗글에서 제가 얘기하고자 했던건 웹표준 지킬필요 없으니 그냥 그누가 되있는대로 따라라가 아닌 그누에서의 웹표준 구현방법에 대한거였습니다.
웹표준 당연히 지키면 좋은거라 생각은 합니다.
다만 저는 디자인은 못하고 특히나 html태그는 사이트들 소스보기로 배웠고 협업하시는 디자이너분이 테이블로 잡아서 넘겨주시는 바람에 혼자 어느정도 레이아웃 잡아도 매번 넘겨주는 디자인에 맞춰서 작업해야 하는 웹경력 10년 좀 넘은 실력부족의 허술한.. 테이블로 레이아웃잡는 ㅂ ㅅ개발자입니다. 그래서 열등의식이 폭발한거겠지요.
그런데 footer이름에 tail을 쓴다는건 파일명을 말씀하신건가요? 파일명이 도대체 웹표준과 무슨 상관이 있으려나요? 파일명에 웹표준 안지켜서 ㅂ ㅅ소리 듣는건 또 첨 겪는 일이네요.

그저 그누보드를 사용하시면서 답답한 마음을 표현하신건데 그 표현이 뭔가 제가 읽기에 거슬리는 점이 있었고 그 부분이 개발하시는 분들, 특히 자신의 노력이 담긴 산물을 댓가없이 공개하시는 분들의 노고가 그야말로 'ㅂ ㅅ'취급당하는거 같아서 같은 개발자 입장에서 기분이 나빴던 거겠지요.
더구나 솔루션 탓하기 전에 조금만 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천천히 분석해보신다면 충분히 원하는대로의 수정이 가능하리라 생각되어졌고 그런 부분이 안타깝기도 했습니다.
예 사실 제가 님에게 화날 이유가 없지요. 그럼에도 왠지 모르게 울컥해서 열폭한거 맞습니다만 정말 화났냐고 되물으신건 제 말투때문인가요?
온라인에서는(당연히 오프에서도 마찬가지겠습니다만) 가급적 정중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개인적인 공간도 아닌 이런 오픈된 곳에서는 특히 더 그렇죠.
허나 그것보다는 님께서 배우려는 의지도 있어보였고, 보아하니 적은 나이도 아닌 분인거 같은데 그런분께 그리 많은 나이도 아닌 제가 쓰기엔 죄송한 표현이지만 토닥여서 삐딱해지는걸 바로잡고 싶었던 심정도 있었던거 같습니다.
열폭이 아니었다면 쓸데없이 장문의 글을 남기지도 않겠지요.

몇년전입니다만 저도 필요에 의해서 그누보드에 dtd선언했다가 약간씩 디자인이 틀어지는걸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아마도 관리자쪽도 그랬던거 같구요.
관리페이지는 몰라도 사용자페이지들은 정성을 들이면 수정가능했겠습니다만 역시나 넘어온 디자인들이 문제였죠. 제가 일일이 고치기엔 견적가와 작업일도 맞질 않았구요. 그래서 그냥 dtd 포기하고 시간이 덜 걸리고 덜 귀찮은 다른방법으로 해결했었습니다.
어떤 사이트를 제작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정 필요하시면 지인을 통해서나 구인등의 제작의뢰는 어떠실지요. 전 아니지만 적당한 페이가 있다면 당연히 요구사항을 제시해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는 능력자들은 많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뭐 이제 더이상 님의 글에 가타부타 관여하지 않겠습니다.
괜히 소모적이고 서로 기분만 상하게 되는거 같고, 자존심이 강하신건지 성격이신지는 모르겠으나 가급적 부드럽게 접근하려해도 잘 받아들여지지도 않는거 같은데 시간 소모해가며 정력낭비 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전 아무래도 잠시간이나마 정신요양과 충전을 위해서 이곳의 출입을 자제해야겠군요..
제 할말만 하고 님의 기분 긁어놓고 저 혼자 빠지는거 같아서 죄송합니다만 부디 너무 크게 기분상하진 않으셨으면 합니다.
모쪼록 지금 작업하시고 있는 사이트 잘 마무리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고수가 필요하신건지.... 아니면, 대신 웹표준을 해줄 사람이 필요한 것인지 ....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라고 했습니다.  초보라는 가면(?)뒤로 숨고, 넘기려 하지 마시고,
가능하시다면, 님이 먼저 릴리즈 해서 도움을 주시거나, 회사라면 투자를 해서 만드셔야 할 것입니다.

그누보드는 OpenCode지만, 그게 꼭 필수적으로 이용자의 구미나 취향에 맞추거나 릴리즈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웹표준에 맞는 그누보드 DTD 가 벌써 릴리스 되었고, 설치해보고 살펴보니 (구글 audit 해봤습니다), 저도 무척 쓰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불행하게도 그누보드 DTD 를 쓸만한 실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새해에는 그누보드 DTD 가 많이 활용화 되었으면 합니다 라고 글을 쓴거구요.


그런데,
"IE 8에서 margin:0 auto 가 안먹는것 처럼 보이는 건 님이 잘못했기 때문입니다." 라는 댓글이 올라왔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웹표준이, 교과서 내용이 틀렸을리는 없다고 생각한 것 뿐 입니다. 

그래서 내가 틀린게, 아니, 교과서가 틀린게 아니다란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또 div center 하려면 valid DOCTYPE 을 써라. 

<!DOCTYPE HTML PUBLIC "-//W3C//DTD HTML 4.01//EN" "http://www.w3.org/TR/html4/strict.dtd">

이 얘기는 stackoverflow 에서부터 들은 얘기거든요.  그런데 이거하면 그누보드 에러납니다.  처음 설치하고 초기화 한 상태에서 DTD 부터 선언해 봤습니다.  에러납니다.  그런데 DTD 선언을 하라고 하는 댓글들만 올라오고, .....

그누보드 DTD 가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글을 올리니, 너가 ㅂ ㅅ 이다, 이런 이상한 댓글들이 올라오니 저도 같이 reply 한 것 뿐 입니다.

제가 이상한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웹표준 이랑 크로스 브라우징이라 렌더링 문제를 두루뭉실하게 말하시는듯합니다.
어떤 DTD에서 어떤 기능이 안되는지도 안올라와있군요
그리고 초기화가 어떻게 되있는지도 없구요.
DTD버전은 설치 안해봤어 모르겠지만 아마
XHTML 1.0
<!DOCTYPE html PUBLIC "-//W3C//DTD XHTML 1.0 Transitional//EN" "http://www.w3.org/TR/xhtml1/DTD/xhtml1-transitional.dtd">
이 버전을 사용하지 않을까요? 저도 이버전으로 선언을 하는데 IE 8에서 margin:0 auto 잘 먹힙니다.
margin을 포함하는 tag를 필히 초기화 해주고요
마지막 댓글에 말씀하시 DTD를 strict으로 설정하시는데 엄격한 검사를 하니 오류가 생기는 문제일수도 있겠네요...
그냥 그렇다구요 전투적으로 나오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전체 195,75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