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팀 과금기준 > 자유게시판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자유게시판

저희팀 과금기준 정보

저희팀 과금기준

본문

꽤 오랫동안 유지보수를 업으로 해서 먹고 살고 있는 프로그램팀의 팀장입니다.
예전에는 일 없으면 SIR들어와서 제작의뢰도 찝쩍거리구 했었죠.
요즘은 가끔 들어와서 눈팅만 하고 가고 있었습니다만..
리자님이 쓰신 의뢰 단가에 대한 이야기를 보고는
저희팀 과금기준을 올려보면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해서 글을 써봅니다.

일단 과금기준을 말씀드리기 전에 거래처부터 말해야겠네요.
왠만하면 거의 고정거래처 업무만 처리하구요..
스케쥴이 비지 않으면 따로 일을 찾아다니지는 않습니다.
고정거래처는 기존 거래처가 업무량이 줄게 되면 오프라인 루트나 제작의뢰 게시판 등을 통해서 보충합니다.
기준은 저희가 제시하는 조건을 허락해주시는 분들이구요.
빠른 대응을 위해서 고정거래처를 3곳 이상 늘리지 않습니다. (팀원도 3명이구요..)
결제는 후불로 월말에 몰아서 받습니다.

과금은 업무난이도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작업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작업수준에 관계없이 최소 단위는 3만원이구요

5분 3만원
20분 6만원
20분이상 ~ 1시간30분까지 10만원
그 이상은 별도협의지만 일 작업비용 한도는 40만원까지
일 업무 시간은 10시부터 19시까지이며
야간작업 20% 추가 (19시 ~ 22시)
철야작업 50% 추가 (22시 이후)

를 적용하고 있습니다.(부가세 별도. 작업한 팀원에게는 원천세 제외하고 지급)

물론 소스 상태가 개판이면 견적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구요 (주로 모듈 사와서 개조해 달라고 하시는 경우)
다른 업체와의 공동작업일 경우는 난이도나 답답함에 따라서 견적추가 입니다.
단, 기존에 작업했던게 에러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기간에 관계없이 최우선으로 AS 죠.

이 기준은 실 작업시간만을 따지며 의뢰내용 해석을 위해서 들어가는 시간은 별도 입니다.
즉 의뢰내용 정리와 분석은 무료(원래는 이것도 받아야 하는데 말이죠.. 아마 그럼 거래처 다 끊길듯. =_=)
최소가 3만원인 이유는 업무를 한번에 몰아서 받기 위해서구
간단한 작업이거나 급한 작업이 아닐 경우에는 1~2일 딜레이를 두고 처리합니다.
몰론 변수가 너무 많아서 저 경우를 꼭 지키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왠만하면 저 기준에 맞춰서 합니다.

일일업무시간이랑 처리된 작업을 기록해두고 업무 시간에 따라서 미리 금액을 써두고요
월말에 작업일지를 확인하면서 다시 체크해서 청구합니다.
(기간과 금액이 들쑥 날쑥인 경우는 몇명이 몇일에 걸쳐서 잠깐씩 투입되었다 빠졌다... 하는식입니다.)


이런식으로요..

저희도 처음에는 업무내용에 따라서 견적을 내고 협의를 해서 결정했었는데 문제가 너무 많더라구요.

예전에 했던 똑같은 작업을 반복하는 거여서 시간이 적게 걸린 경우에는 많이 받기 미안하구,
미리 견적낸 금액보다 작업시간이 너무 걸린 경우에는 적게 받자니 억울하구요.
만들어 드린걸 수정에 수정을 거듭해서 작업시간이 어처구니 없게 오버나는 경우도 많았죠.
결국 나온 결론이 특별히 난이도가 높은 작업이 아니라면 일한시간 만큼 받는거더라구요.

정책을 이런식으로 정하고나서 거래처와의 트러블이 거의 제로가 되었습니다.
의뢰할때도 신중하게 생각해서 의뢰하시구 저희도 업무시간 조절이 가능해서 좋구요..
문제점은 고정거래처 만들기가 쉽지 않다는거네요.
중계업자 노. 재정이 부실할 것 같은 업체도 노. 사이트가 개판인 업체도 노.
이런식이다 보니 처음 한번은 같이 일해보긴 하는데 마음에 드는 업체가 거의 없네요. =_=
괜찮다 싶었는데 준다준다 하면서 입금처리 안되서 소송 걸어서 받아낸적도 있고..
50 이하 작은 건은 계약서 없이 그냥 하기 때문에 입금지연에 적절한 대응을 해 드린경우도 적지 않구요..

여튼 이건 전적으로 퍼블리싱과 프로그램의 경우만이고 시간으로 가치를 환산할 수 없는 디자인과 기획의 경우에는 힘들겠죠. (초반에 기획이랑 디자인도 같이 하다가 힘들어서 때려치웠습니다. 이건 답이 없더라구요.)
저희 기준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이건 최근에 했던 쇼핑몰 작업에 대한 견적서 일부입니다.(업무별 인원과 타임테이블은 따로)


다른분들도 기준이 있으면 올려봐 주세요.
추천
0

댓글 1개

저와도 좀 비슷하시네요...전 개인이라 저렇게 문서화나 고정화 하진 않지만 다른점만 말씀드리면
1. 기본단위 5,10,15등 5단위로 합니다만 고객이 특정금액을 요청하시면 우선적으로 선택해드립니다.
2. 가능하면 유지보수는 안한다고 합니다. 개인이라 돌아다니거나 사무실에 없는경우가 많아서요...그리고 노는데 전화오면 귀찮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제가 신경(걱정)이 많이 쓰여서;;
3. 철야는 불가능, 야간은 고객의 사정상이나 제가 일정이 겹쳐저서 어쩔수 없을때만 허용하되 +@는 받습니다...제 사정상은 안받지만요. 철야해봤자 다음날 일 못하거나 멍해서 전체효율이 떨어지더라구요.
4. 업무일정을 잡고 일찍 끝내지 않고 1~2일 정도 미루는건 비밀입니다...=_=;;...일찍해주면 나중에 계속 요구받아서 거래를 끊어야 되더라구요

제일 비슷한건 저도 이젠 고정거래처들 외엔 일을 받을 생각도 안하게 된거 같습니다.(2년정도 된듯) 괜찮은 고객 만나기도 힘들고 거기에 저랑 서로 업무스타일 맞추는거도 힘들고...무엇보다 의뢰게시판(그누나 다른데 다 포함)이 지저분해지는 경우도 많고...사실 많이는 아니나 대충 먹고 살만해서 저가시장에 가기 싫더라구요(누군 얼마에 해준다고 말들으면 짜증나더라구요);;...간혹 괜찮은 금액대가 나와도 잘 안들어가보니 이미 없어졌고 제가 디자인은 아예 못해서 그런기회를 잡기도 힘들구요...ㅜ.ㅜ
전체 195,684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