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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분쟁상담 및 채권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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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구매 이후 정보

솔루션 구매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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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가 진행이 안되서 왜 안해주냐고 하니,

더이상 해당 솔루션에 대해서는 서비스 지원 및 추가 서비스를 중단하니, 다른 업체를 알아 보라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담당한 직원이 퇴사를 해서 자신들도 지금 어려운 사정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답변만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쩔 수 없는 건가요?

솔루션 구매하면 그걸로 끝인건가요. 이후에 서비스를 하고 말고는 해당 업체의 자유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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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개

제품을 판매하면서 일정 기간 AS 및 업데이트 약속 했다면 손배 청구가 가능할테고,
그렇지 않다면, 책임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다만, 손배 청구를 하더라도, 경제적으로 큰 혜택을 볼 수 없어, 손배 소 이익이 있을진 ....
솔루션이나 프로그램 구입시점에 따른 비용이니
업데이트가 안이뤄진다고 해당업체에게 책임을 묻기는 힘듭니다.
만일 그런 논리라면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윈도우95를 지금도 유지해야 할겁니다.
저도 그정도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말하고자 하는 요지는 작년에 시행된 5자리 우편번호 체계로 수정을 해놓고서는
이를 새로운 버전이라고, 해당 서비스를 받고 싶으면, 새로운 솔루션을 구매하라고 하니,
좀 말이 안된다고 생각을 들어서 그러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부분은 업데이트를 해주는 부분입니다.
새로운 우편번호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달라는건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굴지의 솔루션 업체들도,, 그런부분은 별도 비용으로 책정해서, 요구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비용을 따로 받는거죠- (업데이트가 파일만 덮어쓰는 간단한 일은 아닐것이기 때문에...)
우편번호체계를 수정해놓고 마치 새로운 솔루션이라고 하면서
그누보드의 컨텐츠허브에서 판매하는 형태도 아니라
아예 새로운 솔루션 구매해야 한다고 말을 하고 있으니 그러는 겁니다.
쇼핑몰 독립몰 솔루션인 경우 10~20만원도 아닌데요.
"업데이트가 진행이 안되서 왜 안해주냐고 하니,
더이상 해당 솔루션에 대해서는 서비스 지원 및 추가 서비스를 중단하니, 다른 업체를 알아 보라고 합니다."
-> 업데이트 기간 및 범위에 대해 구매시 협의가 있었나요?

"해당 서비스를 담당한 직원이 퇴사를 해서 자신들도 지금 어려운 사정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답변만 하고 있습니다. "
-> 퇴사한 직원만 있다면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는 건가요?

일단 솔루션에 대해 몇말씀 드리자면

공장에서 찍어내는 공산품이 아닌 그림이나 음악같은 창작물입니다.
완전히 똑같은 카피본이 아닌 이상 각각의 솔루션을 독립적인 창작물로 보셔야 할겁니다.

님께서 보기에 별거아닌거 같아 보여도 개발자는 몇날 몇일을 고민하고 또 고민하며 만든것일 겁니다.
그러니 "마치 새로운 솔루션"이라는 말씀은 개발자를 폄하하는 발언으로 들립니다.

아울러 주소체계가 변경이 되어 발생한 분쟁으로 보입니다.
어디에 책임을 물어야 할까요?
저도 같은경우인데 저는 돈주고 개발해서 씌웠읍니다.
위 설명처럼 우편번호 자리수가 변한건 개발자 책임이 아니니까요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업데이트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전 개발자가 아닙니다
단지 소비자죠 ^^*

제말 오해는 말아주세요
저도구입햇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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