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실 결제 된 것 취소 시 오류
본문
이니시스를 통해 실제 카드 결제 한 것을 취소 시
오류코드 : 01 오류내용 : [TX9231|PG공개키 로드 오류]
가 발생 하고, 그누커머스에서는 취소 된 것으로 보이나
PG사로 취소 통보가 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취소 이메일이 날라오지 않았습니다.
문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니시스 키를 복사하는 과정에서 미흡한 처리가 있었습니다.
/gnucommerce/lib/gc_common.lib.php 파일에 보시면
1417 번째 줄에
if( ! file_exists($dst) && is_dir($src) ){
gc_inicis_recurse_copy($src, $dst);
}
이렇게 되어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고쳐 주세요.
if( (! file_exists($dst) || ! file_exists($key_file) ) && is_dir($src) ){
gc_inicis_recurse_copy($src, $dst);
}
위의 과정은
wp-content/plugins/gnucommerce/shop/inicis/key/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복사해서
wp-content/gnucommerce-inicis/key/ 폴더에 붙여넣기 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에 wp-content/gnucommerce-inicis/key/ 폴더에 아래 이미지와 같은 파일들이 없다면,
수동으로 wp-content/plugins/gnucommerce/shop/inicis/key/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복사해서,
wp-content/gnucommerce-inicis/key/ 폴더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테스트를 해 보니 취소가 잘 되고 있습니다.
아래 스샷과 같이 키 파일 업로드와 키 패스워드를 잘 입력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키 파일과 키 패스워드가 올바르지 않으면 모바일 실결제가 안되고, 취소도 안됩니다.
실결제 취소는 이니시스 상점 관리자에서도 하실 수 있습니다.
결재대행사
상점아이디 (zip파일)
키 패스워드
웹 결제 사인키
모두 잘 입력되어 있습니다.
설사 취소가 잘 되더라도
오류코드 : 01 오류내용 : [TX9231|PG공개키 로드 오류]
이런 오류가 나온다는것은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취소시 이메일 통보가 오지 않는것도 문제로 보입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추가로 그누 커머스로 홈페이지 1개 더 구축 중에 있습니다.
(memory365.co.kr) 역시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떻게 조치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