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에 변동이 생겼을때에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에 변동이 생겼을때에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QA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에 변동이 생겼을때에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본문

 

100원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그런데 이 상품이 품절이 되었어요. 수량은 0으로 수정하지 않고, 자체 품절표시 기능으로 품절을 체크하고 품절로 표시해둡니다. 허나 수량이 1 이상이기 때문에 주문서가 접수가 되요. 그런데 재고를 0 혹은 음수로 설정했을때는 현재 재고가 없다며 주문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가격이 인상되서 150원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수정 전에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인상을 하기 전 가격인 100원으로 그대로 남아있고 갱신이 되지 않습니다.

 

생각해보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이게 매끄럽지가 않더군요. 이 부분에 대해서 다른 운영자분들께서는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주문전에 100원 상태에서 갑자기 주문후에 150원의 제품으로 인상되어 반영된거라면 제품 주문 취소후 재 주문 요청을 달라고 하시거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의 가격을 인상시 변경되면 이전 매출의 영향이 갈수도 있기 때문에 금액이 변경되었다고 장바구니의 금액을 변동을 하기에는 무리가 됩니다.

 

제가 볼때는 주문취소후 인상여부를 말씀드리던지 지금 구매하신분만 이전 금액으로 처리해 드리는 방법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6,85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