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 관련 DB 에러

웹호스팅 관련 DB 에러

QA

웹호스팅 관련 DB 에러

본문

안녕하세요. 

영카트 4로 쇼핑몰을 제작했습니다.

작업한 프로그래머가 중국으로 간 뒤 더이상 연락이되지 않아 수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호스팅 업체로 부터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받았는데, 어디를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이 부분은 고객님께서 DB 쿼리 과다 실행으로 서버상에서 DB 커넥션이 Full 되어

홈페이지 접근이 되지 않았습니다.

 

update yc4_item set it_hit = it_hit + 1 where it_id =  

select COUNT(*) as cnt  from yc4_item
와 같은 업데이트 쿼리문이 문제되어 DB 커넥션이 Full 처리 되고 있었습니다.

 

문제 되는 부분에 대하여 KILL 처리 후 현재는 홈페이지 OPEN 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고객님의 문제되는 쿼리로 인하여 다른 호스팅 사용자분들까지 영향을 끼쳐 문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문제되는 쿼리문에 대하여 즉시 확인 및 재발 되지 않도록 조치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쿼리를 잘못적용된듯 하네요

해당 쿼리 페이지를 조회수 반영하는 부분인데 작업이 어렵다면 제작의뢰나 쪽지로 연락처를 보내 주시면 해결가능한 부분입니다.

상품 조회수 올리는 쿼리입니다. 문제 없어 보입니다.

DB 백업 후 

phpMyadmin 또는 ssh 접속 후 mysql 접속 해서 테이블 복구 최적화 한번 해보세요.

OPTIMIZE TABLE `yc4_item`

REPAIR TABLE `yc4_item`

상품정보 조회수 증가 쿼리입니다. /shop/item.php 

 

임시방편으로 조회수 증가 쿼리 부분을 주석처리하는 방법을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의뢰 게시판에 의뢰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sir.kr/request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1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