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editor2 원본 이미지 리사이즈

smarteditor2 원본 이미지 리사이즈

QA

smarteditor2 원본 이미지 리사이즈

본문

에디터에 이미지 등록을 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원본이미지를 바로 올리다보니 호스팅이 금방 초과됩니다

smarteditor2 이미지 등록할 때

data > editor 에 저장 되는 원본이미지 크기를 원하는 사이즈로 설정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작은별님 말씀대로 QA로 힘든 질문입니다.

 

개발자이거나 PHP를 아신다면 이미지를 업로드 할때 thumbnail.lib.php 파일안에 있는 함수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줄이고 원본에 덮어쓰거나 저장하고 원본을 삭제하여 큰 원본 이미지를 제거하고 새 작은 이미지를 원본이미지로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자세한 소스 코드는 /bbs/view.php 파일안에 thumnail 만드는 소스를 참고해서 수정해 보세요.

 

 

잘 모르시겠다면 제작의뢰에 올리셔야 할듯 합니다.

능숙하고 수월하게 할수 있는 개발자이면 한자리수(?) 금액으로도 가능할것도 같습니다.

 

아예 올리실때 에디터의 이미지를 본문에 첨부해서 저장하지 않고

에디터로 올렸다가 글을 저장하지 않거나 본문에서 사진을 빼서 쓸대없는 이미지가 쌓인것도 제거하는 소스도 같이 의뢰해 보세요.

정기적으로 에디터로 올린 이미지중에 사용하지 않는걸 지워서 호스팅 공간을 절약하여 호스팅 비용을 절약하는거죠.

 

또 에디터 말고 파일첨부로 올리는 이미지도 원본 이미지의 해상도를 줄여주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1. 안쓰는 이미지 제거

2. 원본 이미지 해상도 1024 이내로 줄이기

 

이것만 해도 호스팅 공간 상당한 비율로 절약할수 있을듯 합니다.

QA에선 해결하기 힘들고 의뢰 쪽으로 알아보셔야 할 것 같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