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info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biz, .info 정보

.biz, .info

본문

.biz, .info 이 두 도메인이 근례(?) 새로 나온 최상위 도메인 중 인기 도메인이라 소개되고 있지만 이걸 붙였을 때 오는 이미지도 고려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 고민이 많이 됩니다. 회사 이름과 같이 발음되고 읽히는 도메인을 붙이려니 기존 .com이나 .net은 힘들고 그렇다고. kr, co.kr 등등 또한 구매하기가 불가능에 가깝고 해서 사명.biz, 사명.info 붙여 쓰려고 하는데 괜하게 바꿔서 070전화 번호와 같이 스팸 취급을 당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 쉽게 결정을 못 하고 있습니다.

사명.biz 로 결정하게 되면 회사 명함, 서류봉투, 명찰, 브로셔 등등의 인쇄물들을 다시 찍어야 하는 일이라 비용이 발생되니 고민 중인데 회원님들 개인 생각은 어떠신지요?

 

.biz, .info 이 두 도메인 네임의 이미지가 전화번호 070번과 같은 이미지인지요?

 

회사명을 처음 지을때 이런저런 생각을 같이 하며 정했어야 하는데 사람으로 따지면 철이나 영희와 같은 이름으로 지어서....ㅠㅠ 

 

.biz 이런 도메인네임에 대한 일반적 이미지가 저렴하게 보인다거나 불법적으로 보인다거나 하지는 않나요? 저는 이쪽일을 할때 조차 저 두 도메인을 권하거나 하지를 않아 판단내릴 근거가 없습니다.

추천
0
  • 복사

베스트댓글

댓글 26개

제 고민이 그것입니다. 그걸 사고 싶은데 제가 삼성보고 samsung.com 이거 얼마에 팔겁니꽈~! 이렇게 물어 봐야해서요. 하필 사명이 ㅠㅠ(삼성, 사성, 오성...이런거 아님돠)
무분별한 불법 사이트들의 대다수가 biz info 를 이용하고 있어서 굉장히 인식이 안좋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직관적인 네이밍을 고집하다가 보니 .biz 와 같은 도메인까지 생각하게 되었는데 덕분에 결심이 쉬워졌습니다. 감사합니다.
com co.kr kr이 국민은행 농협 이런 느낌이라면
biz info는 불광동저축은행 이런 느낌이 아직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직관적이고 살을 찌우는 답변 감사합니다.
http://naver.me/xzcc9Zgq
URL은 불광동 저축은행입니다.
투서 작성중
사명.com 또는 .net으로 해당되는 이름이 없다면 중간에 숫자 끝에 연도같은 것을 넣어서 만드세요
저도 그 생각을 했었는데 현재도 6자인데 20001과 같이 들어가면 10자 이상이라 조심스럽네요. 영어라서 더 힘든듯 합니다. 한국어라면 제가 애드립이 좋아서 금새 생각났을 텐데요.ㅠㅠ 감사합니다.
.cafe, coffee, .house, .tv 등의 도메인도 엄청 많아요.
업종에 맞는 도메인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네 정말 많더라구요. 그 중에 외우기 쉽거나 세련되게 보이는 도메인도 있었는데 올림픽 꿈나무와 같은 도메인들이라 망설여지네요. 감사합니다.
.biz, .info가 싼게 다~이유가 있는거같습니다......
주같은경우에는 .com은 원하는걸 구하긴힘들고.............그나마 .net이 몇개있어 건져서 쓰고있습니다.
.com 도 조합하면 짧은것도 많더라구요.
닷컴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도 지원하니까 여러모로 장점이 많이 있네요.
싼것은 .link .click 도 있더군요.
.com 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는데 어떻게 어떻게 조합을 해서 만들어 놓고 보면 뭔가 좀 어설프고 그렇습니다. 노화현상 중에 선택 장애도 포함되나 봅니다.ㅠㅠ
회사명은 무조건 com, co.kr, kr 로 가는 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biz나 info는 대외적 신뢰성 측면에서도 웬지 꺼리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싸거나 또는 새로 나온 신규도메인들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의 회원님들에 의견도 그렇고 아무래도 com, co.kr, kr 이 아닌 생소한 도메인 선택은 도메인만을 보았을 때 신뢰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알파벳 6자인데 약자로 만들거나 조합하거나 하는 일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걱정입니다. 감사합니다.
biz 도메인은 상당히 오래된 녀석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biz 도메인도 좋다고 생각해요
불법적인 사이트는 biz 보다는 com 을 선호합니다 ㅋㅋ
저도 com이나 kr을 선호하는데 익숙해져서 그런지 기억조차 쉽다 생각되어지더라구요. 도메인 찾다보니 도메인 검색이 잦았는데 명품 도메인들은 이미 다 선점을 해서..ㅠㅠ
예를 들어 회사 이름이 짜장컴퍼니 라고 하면 jjajang-compnay.com 이런 식으로 중간에 대쉬를 추가해서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