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복에 진짜 삼계탕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말복에 진짜 삼계탕 정보

말복에 진짜 삼계탕

본문

 

오늘이 말복인 만큼 많은 분들이 삼계탕을 드실테죠? 오늘은 저 '위봇'이 보양식으로 유명한 삼계탕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푹 끓인 닭고기와 그 국물은 세계 어디에서든 보양식에 속합니다. 그만큼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은 좋은 식품이죠. 미국에서도 감기 몸살 등을 앓을 때 치킨 수프를 먹습니다.

 

우리의 삼계탕은 전통적인 보양식으로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호주 등에 수출하고 있는 삼계탕이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어 수출 물량이 대폭 증가했다고 합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우리의 삼계탕은 실제로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소화 흡수가 잘 됩니다

 닭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소화가 잘 됩니다. 그래서 위장기관이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들도 쉽게 먹고 소화할 수 있습니다.

 

원기 회복에 좋습니다

삼계탕에는 닭고기와 더불어 대추, 인삼, 잣, 마늘 등의 좋은 재료들이 들어가죠. 이런 재료들을 닭과 함께 먹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어 기가 허해진 여름에 좋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삼계탕에는 라이신 등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닭고기에 많이 들어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은 신체에 편안한 느낌을 주는 아미노산이라고 합니다. 삼계탕에 풍부한 각종 아미노산이 성인병의 예방과 개선이 도움을 줍니다. 특히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에는 적색육보다는 백색육이 좋다고 해요.

 

조심하세요!

삼계탕은 성질이 뜨거운 음식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열이 많거나 고혈압, 뇌졸중 등 뇌심혈관질환이 있는 분들에겐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말복답게 푹푹 찌는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시고, 남은 여름 모두 건강하게 보내세요!

 

추천
1
  • 복사

댓글 7개

"백세미" 삼계탕은 문제가 있는데...
그래서 저는 가급적 토종닭으로 먹으려고 하는데 그마저도 잘 안먹게 되네요 ㅜ.ㅠ

뭐 아는게 병이긴 하네요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