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 컨텐츠몰 솔루션이나, 플러그인(스킨) 만들때 제일 귀찮은 일은?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 컨텐츠몰 솔루션이나, 플러그인(스킨) 만들때 제일 귀찮은 일은? 정보

그누 컨텐츠몰 솔루션이나, 플러그인(스킨) 만들때 제일 귀찮은 일은?

본문

올해 목표가 컨텐츠몰 5개 올리는거고, 2달에 1개씩 올려보는게 목표입니다.


그누 컨텐츠몰 솔루션이나, 플러그인(스킨) 만들때 제일 귀찮은 일이 이게 제대로 만들었는지 테스트 하는거라고 생각되는데,,

실제 작업하시는 분들은 어떠신가요? 

 

일단 테스트를 할려면

1. 그누보드 초기화 상태 셋팅

2. 테스트용 사용자 생성(등급, 포인트 사용시 초기 포인트설정)

3. DB 작업이 있는 경우 생성 처리 

4. 실제 로직 동작 여부 체크(여러 상황별 테스트, 포인트 부족시 등등)

 

프로그램 코딩은 재미있는데, 위의 과정으로 테스트 하는게 스트레스일것 같네요.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추천
1
  • 복사

댓글 5개

테스트는 가능한 많이 할수록 좋습니다.
우선은 위 테스트 과정을 그누보드가 지원하는 php 버전별로도 확인하면 좋을듯 합니다.
저희는 상품 출시 전 php5.4 / 7.4 / 8.0 세버전에서 3~4차례 정도 세팅-초기화 과정을 진행하며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누보드의 버전은 컨텐츠 제작 당식의 가장 최신버전을 사용하며 제작하고 있고 그누보드가 버전업 될때 마다 패치버전을 모니터링 해서 이상없이 작동되는지도 파악하여 이상이 있을 경우 해당 부분에 대한 패치도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컨텐츠몰 테스트형 숨은공간을 따로 만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회원도 유령회원을 한 스무명쯤 만들어서 2등급부터 10등급까지 균일하게 분포시키고 등등...
코딩 능력이 있으신 분들은 몇 번 하다 보면 자기류에 맞는 가닥이 나올 거에요.
테스트가 가장 어려운 부분 같습니다.  yc5.javapad.com  데모를 만들어 놓은 것도 이것 저것 테스트용으로 만들었는데,  등급/초기 포인트은 생각안했네요.

필요한 부분을 채워서 사용하세요.
5.3에서 5.4로 넘어가는데 패치에 나온부분 그대로 했는데 data/dbconfig.php 가 없다고 나오는 부분은 뭐때문일까요.. (답답해서 올립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