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 중요성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기획의 중요성 정보

기획의 중요성

본문

보통 앱 개발 하면 네이티브한 개발만을 생각해 삽질을 시작하는데 제가 만일 최근 7~8개월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을 시작 당시로 돌아가서 철저하게 기획자의 입장에서 분석해 방향을 잡았다면 노력과 시간과 돈을 엄청나게 아꼈을 것이란 생각이듭니다. 하다가 막혀서 여기저기 의뢰쪽으로 다시 방향잡고(이 짓만 4회)  마음 분주해 있다가 벤치마킹 하고 있는 앱을 켜는 순간!!! 하이브리드,크로스 앱 임이 눈에 확! 들어 와서 아휴...미친놈.... 하며 닫았습니다.

 

이것도 PC를 켜 놓고 있지 않았다면 못 알아차렸을 일인데 운이 좋았고 또 벤치하는 사이트가 선두 기업이라고 뭔가 완벽하고 고급지게 만들었을 것이란 생각으로 프로젝트를 근 5개월 끌어 왔네요.ㅠㅠ

 

하이브리드 앱에서 웹을 구현하고 나머지 주요 기능들만 네이트브 앱 개발로 돌아 가려는데 생각해보니 계속 회전목마만 탄 기분이고~!ㅎㅎㅎㅎ

 

요약: 웹뷰로 대신하고 네이티브만이 가능한 것들은 의뢰나 개발!

 

요렇게들 창업하세요. 네이티브 고집하다가 예산 다 말아먹고 고생하다가 스타트 한 후 자금 여력이 없어 문 닫는 업체들 많습니다. 돈들 버시면 꼭 쓸만한 기획자 고용들 하시구요. start~!만 하면 스타트 업이 아닌거죠. 스타트~후 업!을 해야 비로서 startup!

 

속이 다 시원~!

 

2049344688_1660030782.2543.jpg

추천
1
  • 복사

베스트댓글

댓글 14개

개념도 모르는 개발을 지금 시작하면 저는 또 회전 목마에 올라선 느낌일이 들 일 같습니다.ㅠㅠ 그만 타려구요. 신물이 꾸역 꾸역 넘어와서 PC 켜기도 두렵습니다.
예전에는 개발이나 디자인 하다가 승진(?)하면 기획으로 가는 그런 분위기도 있고 그랬었죠.
아! 물론 이쪽(?) 분야 이야기겠고요,
기획의 중요성, 두 말하면 입아프고, 세말하면... 입이 더 아프고 뭐 그런 것 아닌가 합니다.
특히 이쪽(?) 개발은 기획이 99%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기획 부동산을... ㅠㅠ
사실 기획이 잘되면 개발 기간도 단축되고 개발자와의 트러블도 줄어들고 유지 보수도 원활하게 되지요.
하지만 대부분 머리 싸메고 기획을 하고 있으면 빨리 안만들고 뭐하냐고들 하기도 합니다. ^^
이쪽 회사들 보면 기획자가 사장인 경우가 많은데 그러지 않아야 합니다. 플젝이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서요. ㅎㅎㅎㅎ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