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현금 입출금 제한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4월부터 현금 입출금 제한 정보

4월부터 현금 입출금 제한

본문

https://youtu.be/AsJ8S7AjNbc

 

보이스 피싱 행태가 워낙 진화하다가 보니 현금 거래에 대한 은행 입.출금 서비스를 제한하는 쪽으로 기우는 군요. 은행 방문 현금 1,000만원 인출도 면담을 통한 승인 과정을 거친다는 건데 앞으로가 더 걱정입니다. 

생각해 보면 대포 통장 자체 거래를 막는 방향으로 잡아 나가도 되겠다 싶은데 통장 발급에 대한 헛점이 많은가 봅니다.

추천
9
  • 복사

베스트댓글

댓글 22개

보이스 피싱도 한 50억쯤 하면 무죄가 아닐까 싶은...

없는 범죄 만들려고 332회씩 압수수색하는 경찰력을
보이스 피싱 범죄 조직 수사쪽에 보내면 어떨까도 싶고...
보이스 피싱에는 분명 한국인들이 대거 속해있다 봅니다. 그러지 않고서야 한국 사정에 그리 밝을 수 없는 일이죠.
저도 가끔 현찰이 꼭 필요한 순간들이 많은데 절차도 늘고 카드이체 한도는 줄고 귀찮은 일 뿐이네요.
다행이도 제 주변 피해는 없는데 당했다는 사람들 이야기 들어 보면 어처구니가 없게 들 당하더라구요.
요즘도 은행가면 꼬치꼬치(?) 캐묻긴 하더라고요.
이제는 면담을 통한 승인과정을 거친다는 것인데요
오프 은행이 점점 사라지니 많이 불편해지겠어요
일단 통장 개설이 참 힘들죠. 1,000이상은 간단하게라도 용처를 물어 승인을 내겠구요. 가서 기다리면 되는 일이지만 범죄 때문에 이게 뭔가 싶습니다.
그래봤자 은행 바빠서

1000만원 이상 현금 인출하면 뭐때문에 인출하냐 물어보고

면담했다고 확인서 같은거 작성하고 보낼걸요
그렇겠죠. 근데 이게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업종에 따라 가끔 아주 불편한 경우로 다가 오기는 합니다.
맞아요 ㅜ 전직 은행원 입장에서도 불편하기도 합니다 ㅜㅜ

그치만 한편으론 이렇게해서 보이스피싱을 잡은 걸 직접 목격한적이 있어서 없으면 안될것 같기도 합니다

현금찾아가는 목적이 뭐에요? 라고 묻는데 고객님이 대답할때 그 쎄함이 진짜 있거든요
제 경우에는 일당처리 하시는 분들 중에서 은행거래가 힘드신 분들이 흔하게 있어 어지간하면 현찰 주고 하는 일이 잦기도 하고 10일 이상 쓰고 보니 노동법 위반 비자인 외국인 노동자들도 심심치 않게 보고는 해서 현찰을 어느 정도 들고 있어야 하는데 자주는 아니겠지만 가끔은 불편하겠다 싶기도 합니다.
저도 중앙 지검에서 전화 받았는데, 조사 받으러 가기 어려우니 제 지역으로 이첩시켜 달라고 했더니, 바로 끊더군요~~;;
저는 딱 듣고 해당사항 없으면 두말하지 않고 끊습니다. 근데 이게 전화번호를 입력해 놓고 재탕을 하는지 거의 비슷한 수준의 피싱을 하더라구요.
한국 실정이 그러다 보니 택배 전화가 와도 저장하지 않은 번호라 무시하고 지나칠때가 저도 많습니다.
저는 지법 집행관이라 하길래 지금이 로마시대냐고 하고 끊었는데 실제 법원에는 그런 직위가 있더라구요.ㅎㅎㅎ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