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관심 경제학 > 디자이너팁

디자이너팁

디자인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세요.
질문은 상단의 QA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UX]관심 경제학 정보

[UX]관심 경제학

본문

관심 경제학

렉시 케인 2019년 6월 30일

 

요약: 디지털 제품은 사용자의 제한된 관심을 두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현대 경제는 점점 인간의 관심 범위와 제품이 주목을 어떻게 끌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관심은 디지털 시대에서 가장 가치있는 자원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인류 역사에서 정보에 대한 접근은 제한적이었습니다. 수세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없었고 교육은 사치였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방대한 규모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실, 문학과 예술은 인터넷 연결이 되는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우리에게는 풍부한 정보가 제공되지만, 항상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양의 정신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당 시간도 매일 똑같이 유지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정보가 아닌 관심이 제한 요소입니다.

 

관심이란 무엇인가?

 

관심 경제학에 대한 논의로 들어가기 전에 관심의 정의를 분명히 합시다. 관심의 공식적인 정식 정의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개념은 겹칩니다.

 

관심: 환경에서 다른 자극을 무시하면서 현재 인식하고 있는 일부 자극에 대한 선택적 집중

 

일상 대화에서 우리는 종종 "관심을 가지라" 고 말합니다. 이 표현은 관심의 두 가지 중요한 특성을 의미합니다 : 관심은 제한적이고 가치있습니다. 우리가 한 가지 것에 집중할 때, 우리는 정신 자원 예산을 고갈시켜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있는 주의력을 덜어줍니다. 모든 인간주의 이론은 용량에 한계가 있음에 동의합니다. 심리학자이자 경제학자 허버트 A. 시몬 (Herbert A. Simon)은 인간의 사고에서 "병목 현상"으로 관심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풍부한 정보가 관심의 빈곤을 창출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멀티태스킹은 사람들이 동시에 여러가지 일에 완전히 참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TV를 보면서 전화를 할 수 있지만, 소셜 미디어 스트림에 주의를 돌리면 쇼에서 발생한 일들을 놓치게됩니다.

 

관심과 시장의 관계

 

관심은 개인으로서 우리에게 귀중한 자료입니다. 이 자원은 기업, 정치 캠페인, 비영리 단체 및 우리가 돈을 쓰거나 자원 봉사를 하도록 유도하는 수많은 조직에게 가치가 있습니다. 1997년 마이클 H. 골드 하버 (Michael H. Goldhaber)는 세계 경제가 물질적 경제에서 인간의 관심을 기반으로 한 경제로 옮겨가고 있다고 썼습니다. 많은 온라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관심 경제에서 관심은 자원일 뿐 아니라 통화이기도 합니다. 즉 사용자는 관심을 기울여 서비스 비용을 지불합니다.

 

오늘날에는 관심 경제의 역동성으로 인해 기업은 사용자가 앱과 사이트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도록 유도합니다. 사이트 및 앱을 만드는 디자이너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제한된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제품을 경쟁하고 있습니다. 관심을 끌기 위한 희망은 다음과 같이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 (주로 사용자 경험을 저하 시킴)의 인기를 이끌었습니다.

 

- 시선을 사로잡는 애니메이션으로 컨텐츠 일부를 향하도록 관심을 돌림.

 

- 분주하고 복잡한 디자인으로 많은 양의 정보를 한번에 보여줌. 많은 이미지나 문장 중 하나가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바람.

 

 

2041934851_1563851503.9912.png

 

[https://media.nngroup.com/media/editor/2019/06/13/abc_homepage.png]

 

ABC 뉴스 홈페이지에 있는 헤드라인과 이미지는 관심을 끌기 위해 서로 경쟁합니다. 자동 재생 동영상 두 개가 페이지 접힌 면 위에 표시됩니다. 하나는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다른 하나는 화면 왼쪽 하단 모서리에 있습니다.

 

 

- 사용자가 광고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거나 강요하는 광고 캠페인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게임센터에서 제공하는 일부 무료 게임에는 광고가 포함됩니다. 특정 시간 동안 광고가 표시 될 때까지 닫기 아이콘이 광고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디자인은 사용자가 하고있는 게임으로 돌아오기 전에 전체 광고를 보게 합니다.

 

 

2041934851_1563851658.115.png

 

[https://media.nngroup.com/media/editor/2019/06/13/mobile_advertisement_no_close.png]

 

모바일 게임에 있는 광고에 15초 동안 닫기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아 사용자가 강제로 광고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 사이트와 앱은 참여를 늘리기 위해 자주 불필요한 알림을 자주 보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관심 경제가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시스템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많은 다른 자극을 자주 무시하고, 사용자가 현실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너무 많은 주의가 필요한 디자인을 무심코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 보이스 어시스턴트에 대한 연구 결과로, 사람들은 손과 눈이 바쁠 때 운전 중 전화 기반 어시스턴트를 자주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한가지 일반적인 불만 사항은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가 소리내어 읽지 않고 전화 화면에 결과를 표시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길찾기를 요청하는 단순하고 일반적인 작업조차도 운전자에게 어시스턴트의 출력과 도로 사이에서 관심을 나눌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041934851_1563851669.0049.png

 

[https://media.nngroup.com/media/editor/2019/06/13/siri_results_options.png]

 

아이폰에 나오는 시리에 대한 쿼리 결과는 사용자가 작업과 화면상의 정보를 분리하도록 요구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주의는 현재 사용중인 앱이나 웹사이트와 TV 프로그램 또는 다른 외부 자극으로 분산됩니다. 세션이 모바일보다 데스크톱에서보다 짧아지는 경향이 있는 이유는 방해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이 사용자 주의를 압도하는지 여부를 이해하려면 문맥에 따라 연구해야 합니다. 현장 학습, 일기 연구 및 인터뷰를 통해 사람들이 실제로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는 사이트 및 앱이 주의를 끌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최근 사용성 테스트에서 사용자는 AllRecipes.com 에서 팬케이크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했습니다. 동영상이 끝나면 사이트가 관련 동영상을 자동으로 재생 목록에 대기시킵니다. 참가자는 동영상 일시 중지 옵션을 보지 못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에 표시되는 유일한 옵션은 동영상 다시보기 또는 재생 목록의 다음 동영상을 보는 것입니다.

 

 

2041934851_1563851682.06.png

 

[https://media.nngroup.com/media/editor/2019/06/13/allrecipes_autoplay.png]

 

AllRecipes.com 의 자동으로 재생되는 동영상 콘텐츠 목록은 사용자의 관심을 사이트에 두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재생 목록이 대기 상태가 되면서, 한 사용자가 필요 이상으로 컴퓨터에 머물도록 한 것 같습니다. 재생 목록은 레시피 동영상이 나오기 전에 광고를 보여줬습니다. 이 사이트는 연속적인 동영상에 방문자의 관심을 고정하려고 명확한 재정적 보상을 주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장치에 소비하는 시간을 제어하는데 무력감을 느낍니다. 디지털 제품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디자인되어 사용자를 매료시킵니다. 기술과 관련을 맺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영향은 특히 부모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매력적이고 주목을 끄는 디자인은 젊은 사람들이 너무 습관적으로 변하게 해서 기기를 치우면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는 자신의 행동을 적응시킵니다. 이러한 적응 중 일부는 시간을 온라인으로 제한하기 위해 취해진 의식적이고 신중한 조치입니다. 고의적인 적응에는 온라인에서 보낸 시간에 대한 시간 제한 설정, 특정 응용 프로그램 제거 또는 자녀 보호 사용이 포함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미묘한 방법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배너 무시, 오른쪽 레일이나 페이지 상단에 광고를 배치했을 때 무시하는 경향은 풍부한 정보에 대한 응답으로 나타난 적응의 예입니다. 사용자들은 모바일 장치에서 흔히 발생하는 수많은 알림에 적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시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최근의 사용성 테스트 기간에서 한 여성이 아이폰에서 새로운 팟캐스트를 검색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용성 테스트 기간 중에 첫번째 알림이 울리자, 그녀는 나에게 사과하고 "이 녹화를 당신의 연구에 계속 활용할 수 있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그녀에게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확신시킨 후에, 그녀는 그 일을 계속했습니다. 기간 중에 이 사용자의 전화에 몇가지 알림이 추가로 전송되었으며 그 중 어느 것도 그녀의 이어지는 생각을 방해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심 경제학의 미래

 

우리는 관심을 끄는 디자인을 지금 관찰하고 있는 추세가 계속 진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더 많은 관심을 끄는 광고를 만들기로 할 것입니다. 자동으로 재생하는 동영상과 건너뛸 수 없는 광고는 거의 보편적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없지만, 디자인은 계속해서 그 기능을 특징으로 합니다. 사용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무기 경쟁에서 광고가 더욱 더 몰입적으로 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냅과 같은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모두 증강 현실 광고를 테스트 했습니다.

 

일부 회사는 사용자가 더 많은 관심을 끌도록 유도하는 습관 형성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설계할 것입니다. 관심 경제의 미래는 낙관적입니다. 최근 개발은 보다 공평한 관심 경제에 대해 희망을 불어넣었습니다. 광고를 위한 분할 수익 모델의 채택이 늘어나면서, 고객은 관심 (광고 시청) 이나 돈 (관심 보존)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2041934851_1563851695.018.png

 

[https://media.nngroup.com/media/editor/2019/06/13/spotify_paid_free.png]

 

Spotify는 사용자가 광고 후원 서비스에서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로 혼란스럽게 하지 않으려면 해당 서비스에 대해 직접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일부 회사는 산만하고 주의를 끄는 디자인에 대한 고객의 불평에 답변했습니다. 애플은 최근 아이폰에서 여러 개의 알림을 신속하게 제거하기 위해 알림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사용자가 전자 기기 사용법을 모니터 할 수있는 스크린 타임 통계도 소개했습니다.

 

 

결론

 

디지털 경제의 특정 사실은 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는 가까운 미래에 일부 무료 콘텐츠에 자금을 지원할 것이며, 앱은 새로운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할 것이며 사람들은 여전히 헌신할 만한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그러나 디자이너는 이러한 관심 경제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즉, 새로운 가입자, 광고 수익 및 이익과 같은 비즈니스 요구 사항과 사용자의 이익을 최대한으로 고려하여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출처: 닐슨 노먼 그룹

추천
0
  • 복사

댓글 1개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