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와 연동된 PWA 웹앱을 만들어 봤습니다. > 그누보드5 사용후기

그누보드5 사용후기

좋은 댓글과 좋아요는 제작자에게 큰힘이 됩니다.

그누보드와 연동된 PWA 웹앱을 만들어 봤습니다. 정보

그누보드와 연동된 PWA 웹앱을 만들어 봤습니다.

본문

아직 미완성 입니다.
그누보드의 데이터베이스를 연동 했고, PWA 웹앱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demo.waanee.com/app 으로 접속 하게 되면, 웹앱이 나오는 형태 이고,
모바일로 접속후 홈화면으로 추가 하면, PWA웹앱으로 기존에 앱처럼 사용 가능 합니다.

현재는 미완성 상태 입니다.

가능한 기능으로는 그누보드 게시판 / 댓글 연동된 데이터를 확인.
회원가입 / 로그인 / 글작성 기능 / 쪽지 보내기 기능 /
웹푸시 ( 웹PC / 안드로이드 / 아이폰 : IOS16.4 에서 가능 )

위 가능한 기능으로 구현 되었습니다.
들어와서 테스트 하셔도 되요.

혹시나 관련하여, 제작의뢰도 받아요.

쇼핑몰 연동( 영카트, 결재연동 ) 은 현재 개발 준비중 입니다.
추천
3
  • 복사

댓글 전체

framework7 으로 제작 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에는 react, vue, jquery, svelt 중에 원하는 라이브러리로 선택해서 제작 가능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jquery로 작업 했습니다.

리엑트로도 잠깐 해보고 뷰로 잠깐 해 봤는데 결과적으로는 비슷비슷 하더라구요 그래서 누구나 접근 가능한 제이쿼리로 선택 했습니다.

기본 ux가 잘 나와 있어서 상세한 디자인만 css로 잡아주면 괜찮더라구요 ㅎㅎ
오!! 제이쿼리로 했다구요? ㅎㅎㅎ 보통 리액트나 뷰 이런걸로 하던데~ 저도 제이쿼리만 하다가 이번에 뷰로 좀 갈아 탔는데 하도 제이쿼리로만하니까 너무 힘들더라구요~ ㅋㅋㅋㅋ js 기초를 집중적으로 공부 하게됐는데~ 암튼~ 단점은 어떤가요??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이제 보고 답변 드려요
네, 코드는 제이쿼리와 바닐라스크립트 이용해서 작성 했구요. 베이스가 F7 이라는 프레임워크 에서 작업 했어요.
음.. 리엑트로도 가능하고, 뷰로도 작업 가능 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기본적인 폴더 구조는 전부 비슷 해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해서 코드를 짤 수 있었어요.
단점은 잘 모르겠어요.
하이브리드 앱으로 개발시 괜찮은거 같아요.
약간은 비슷하지만, 모바일 웹앱을 개발하기 위해 갖춰진 프레임워크라고 생각 하면 편할거 같아요. 비슷한 프레임워크로 아이오닉 이라는 프레임워크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리액트, 뷰 로도 개발 가능 하구요,. 음 뷰에서는 vuetify 와 비슷 하고, 리액트에서는 리액트 부트스트랩과 같이 디자인 컴포넌트를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와 비슷하게 되어 있고, 다만 모바일앱 개발에 포커스 되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의뢰 관련하여 연락드리려고 합니다.
framework7과 그누보드 연동하려고 합니다.

혹시 아래 연락처로 문자 주실 수 있으실까요?
050-6861-4198 (공개되는 곳이라 안심번호로 남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