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리스트 플레이어 v_04 : 썸네일옵션 추가 > 그누보드5 스킨

그누보드5 스킨

좋은 댓글과 좋아요는 제작자에게 큰힘이 됩니다.

유튜브 리스트 플레이어 v_04 : 썸네일옵션 추가 정보

게시판 유튜브 리스트 플레이어 v_04 : 썸네일옵션 추가

첨부파일

youtube.zip (416.6K) 191회 다운로드 2021-11-09 18:36:21
테스트한 버전5.4.18
호환 가능 버전5.4 버전

본문

유튜브 리스트 플레이어를 약간 더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1. 기본 옵션은 예전과 같습니다. - https://sir.kr/g5_skin/46196

 

2. 추가 옵션 3가지입니다.

 

31846119_1636450073.4254.jpg

 

     1) 타이틀에 썸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리스트에 썸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첫곡의 재생순서는 1을 입력하면 1번부터, 5를 입력하면 5번부터, 0을 입력하면 랜덤입니다.

 

3. PC 에서는 썸네일을 2개 사용했고 모바일에서는 하나만 사용했습니다.

제 판단으로는 모바일이 더 보기가 좋네요.

 

4. 이전 플레이어에서는 본문에서 전체목록을 사용하면 오류가 발생했는데 오류를 고쳤습니다.

 

5. 크롬과 안드로이드에서만 확인하였습니다.

순정 5.4 버전 이외의 빌더나 테마는 배려하지 않았습니다. 되면 성공이고 안 되면 말고입니다.

주요 코드는 youtube.php 에 있습니다. PC 나 모바일이나 동일합니다.

수정하여 사용하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추천
8
  • 복사

댓글 전체

비타주리님 아주 많이 반갑습니다.
전에 댓글에서 본의아니게 올해 말까지 백수로 있다고 하신거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그사이 안보이셔서 다른 직장을 구하셨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가끔씩 들리셔서 스킨과 유용한 팁을 공유해주세요 ^^
비타주리님이 공개해주신 스킨은 스킨의 레벨을 두세단계 올린 것이라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첫곡만 랜덤입니다. 그 이후로는 순번 진행이구요.
첫곡이 랜덤이고 그 다음곡도 랜덤으로 진행되게 하려면 중복 문제가 걸려서요.
한 사이클이 다 순환할 때까지 중복을 피해야 하고 다시 사이클이 시작될 때 또 중복을 피하는 새로운 랜덤 튕기기를 해야 하는데 그걸 구현하려면 이것저것 생각해 볼 경우의 수가 많아져서 그냥 첫곡만 랜덤으로 했습니다.ㅋ
비타주리님께서 유튜브게시판을 공개하자 마자 다운받아놓고 이제 적용을 해보는데요.
유튜브게시판의 끝판왕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겠습니다.
다른 유튜브게시판 같은 경우는 유튜브 영상 1개당 하나의 게시글을 작성해야 했는데요.
그래서 유튜브 영상이 많아지는 경우 페이지수가 하염없이 넘어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사용자입장에서 영상을 찾다가 사이트를 나가는 경우도 많으리라 생각이듭니다.
이번에 공개해주신 유튜브게시판은 기본형, 채널형, 리스트형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게하셨는데요.
세가지 모두 유용합니다.

기본형은 유튜브 아이디를 **로 연결하면 원하는 영상을 하나의 게시글로 다 보이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채널형은 채널아이디를 입력해주면 관련된 채널의 영상을 정해준 갯수대로 출력이 되어 좋습니다.
관련 유튜브모음 게시판을 만들때 매우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유튜브 제작자가 영상을 올릴때 관련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찾기쉽도록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리스트형은 이러한 관련 재생목록에 있는 영상을 한꺼번에 정해준 갯수로 출력해줍니다.

youtube.php보니까 여분필드를 w_8까지 사용하셨네요. 정말 대단하세요.
매우 유용하고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는 게시판을 공개해주셔서 다시 한번더 감사드립니다.
비타주리 유튜브게시판 한번 사용해보시면 다른 유튜브게시판 못쓰세요^^
http://pws.co.kr/bbs/board.php?bo_table=youtube_20211109

아이폰에서 view페이지에 음악 리스트가 활성이 안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포기하려다가
스킨이 너무 쓰고 싶어서 찾아봤더니,
@import url(http://cdn.jsdelivr.net/font-nanum/1.0/nanumbarungothic/nanumbarungothic.css);
이부분을 주석처리 했더니 나오네요.
제가 쓰는 아이폰이 웹폰트랑 사이가 안좋은가 봅니다.

좋은 스킨 배포해주시고 팁도 제공해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아이폰이나 사파리에서는 웹폰트를 임포트 방식이 아니라 링크 방식으로 바꾸면 될 거에요.
아님 웹폰트를 아예 쓰지 않거나요.
멋지고 좋은 자료 잘 쓰고있습니다. !!
근데 영상 출력 갯수 입력(wr_4)시 15개로 제한이 되어있는데 숫자를 더 넣어도 늘지를 않네요...
갯수를 더 많이 늘이고 싶은데 어디를 수정해야 할런지요??
예를 들어 http://www.mediaplayer.kr/main/youtube/4
이 경우는 플레이리스트 아이디를 RDCLAK5uy_k27uu-EtQ_b5U2r26DNDZOmNqGdccUIGQ dmfh 으로 주었는데 이건 유튜브에서 공유하는 rss 를 파싱하여 동영상을 가져옵니다.

https://www.youtube.com/feeds/videos.xml?playlist_id=RDCLAK5uy_k27uu-EtQ_b5U2r26DNDZOmNqGdccUIGQ

그런데 이 rss 자체가 15곡이 한계라서요. 15곡 이상을 걸지 못합니다.

더 많은 곡을 걸고 싶으시면

https://sir.kr/g5_skin/50934 의 댓글 중에 Chongro3Ga 님의 댓글로 만든 프로그램처럼 원하는 곡수만큼 rss 로 뿌려지는 코드를 만들어 문서로 저장한 후 curl 이나 아작스로 땡겨와야 합니다. 또한 이건 본인이 유튜브키를 발급받은 후 만들어서 작업해야 하구요.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