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전서 다국어판 기능 업뎃 > 그누보드5 스킨

그누보드5 스킨

좋은 댓글과 좋아요는 제작자에게 큰힘이 됩니다.

성경전서 다국어판 기능 업뎃 정보

게시판 성경전서 다국어판 기능 업뎃

첨부파일

bible.zip (3.0M) 45회 다운로드 2023-03-08 11:02:52 포인트 차감100
테스트한 버전5.5.8.2.6
호환 가능 버전5.5.8 이상

본문

 

2023년 3월 7일 오후 10시에 새로이 업뎃합니다.

스킨은 풀파일을 다 올렸습니다. 따라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5.5.8 버전 미만의 경우 베이직 스킨의  view_comment.skin.php 가 5.5.8 버전 이상과 코드가 다릅니다.

그러니 5.5.8 미만에서 삑사리가 발생한다면 그 파일만 이전 베이직 스킨에서 가져와 바꿔주세요.

업뎃 사항은 울 냒에 노안들이 많으신지 자꾸 폰트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그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31845957_1678194226.791.jpg

 

현재 폰트의 최소크기는 16픽셀입니다. 16픽셀이 되면 폰트축소 버튼을 지구 멸망때까지 광분 클릭해도 더 이상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최소값을 줄이고 싶다면 view.skin.php 에서 아래의 코드를 찾아서 16이 기입된 두군데를 원하는 최소숫자로 바꿔주세요.

 


function bibleFont() {
    if (arguments[0] === "-") textBible.style.fontSize = textBible.style.fontSize.slice(0, -2) === "16" ? "16px" : Number(textBible.style.fontSize.slice(0, -2)) - 1 + "px";
    else textBible.style.fontSize = Number(textBible.style.fontSize.slice(0, -2)) + 1 + "px";
}

 

----------

 

일반기능http://wittazzurri.phps.kr/bible/2

확장기능http://wittazzurri.phps.kr/bible/5

 

그 이외의 확장기능(성경통독 현황과 회원별 순위표 등)을 원하는 분은 아래 그림 참조하세요.

확장기능에는 성경통독 플러그인 - https://sir.kr/g5_plugin/11014 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31845957_1678330474.3033.jpg

 

원래는 컨텐츠몰에 올리려고 하였으나 제가 섬기는 교회에 재능기부를 할 생각이라 이런 방식을 취하였습니다.

회원 순위와 통독장수는 최초 1회라도 통독현황을 저장한 이에 한해서 순위표에 등록되고 카운팅됩니다.^^

통독체크 저장표는 단독페이지와는 약간 다르게 전체를 삭제하는 기능이 좌하단에 있습니다. 새해가 되는 등 새로운 카운팅 분기점이 필요할 때 초기화시켜 주면 되겠죠.

 

31845957_1678272887.6636.jpg

 

나머지는 아래의 설명을 보시기 바랍니다.

 

----------

----------

----------

----------

----------

 

1. 이전 게시판에서 다국어가 가능한 기능을 넣었습니다.

샘플 예제는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킹제임스 영문판을 사용하였습니다.

 

----------

 

2. 모든 옵션은 https://sir.kr/g5_skin/54076 과 동일합니다.

단지 글쓰기 옵션에서 언어를 선택하는 셀렉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31845957_1678193790.2443.jpg

 

----------

 

3. 영문성경에는 본문 안에 : 이 꽤 있어서 텍스트를 다시 :: 로 분기하였으니 이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덮어씌우기 함과 동시에 한글성경 텍스트파일을 개역한글.txt 로 바꿔치기 해 주세요.

 

----------

 

4. 킹제임스 버전 성경은 제가 이 게시판에 올려드린 파일을 사용하시고 언어를 영문으로 선택해 주세요.

 

----------

 

5. 책갈피는 한글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6. 다른 버전의 성경파일을 사용하는 것은 본인의 자유입니다.

하지만... 저작권이 확보되지 않은 성경을 가지고 제게 무언가를 부탁하신다면 그런 질문은 기독교인의 양심상 억만금을 주어도 결단코 사절하겠습니다.^^

 

-----------

 

7. 이 소스 코드는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js 코드만 따로 빼내어 단독 웹페이지를 만드실 수는 없고 반드시 그누 게시판에서만 사용하세요.

단독 웹페이지를 원하신다면 꼭 제게 허락을 맡으시기 바랍니다.

 

----------

 

8. 그누순정 5.5.8 이 기준입니다. 그 이외의 환경에서에 관한 질문은 어떤 질문도 받지 않습니다.^^

 

----------

 

9. 커스텀은 자유이나 커스텀한 스킨이나 원본 스킨을 제 허락없이 무료건 유료건 배포하는 행위는 엄금합니다.^^ 

추천
8
  • 복사

댓글 전체

이게 중국어나 일본어도 아주 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성경텍스트는 구하지를 못 하겠더라구요. 능력부족이지요.ㅋ

이제 내일은 오빠야님 말씀하신 기능을 붙여야겠습니다.ㅋ
일본어 중국어의 txt 텍스트파일을 기존 파일의 패턴과 동일하게 표현한 것으로 편집해 주시거나 구하여 주세요.
편집을 많이 해야 하는 경우라면 사양할게요.
그것까지 비타주리가 하라고 한다면 저로서는 '극도로 잔인'한 일입니다.ㅜㅠ
중국어를 예로 들면 아래처럼 편집해 주시면 바로 작업 들어갑니다.

创1::1 어쩌구저쩌구
创1::2 어쩌구저쩌구
创1::3 어쩌구저쩌구
.
.
.
启22::19 어쩌구저쩌구
启22::20 어쩌구저쩌구
启22::21 어쩌구저쩌구
감사합니다.
비타주리님 성경스킨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부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경보기를 구현한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보고는 늘 감탄하고 있습니다.
pc 버전도 좋지만, 모바일 버전이 더 좋습니다.
종이 성경에 비해서 찾기도 편리하고 글자도 확대해서 볼수 있고요.
성경책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책갈피기능을 담당하는 bible.updata.php 이 없어서 책갈피 삭제하기를 클릭하면 없는 파일로 나옵니다. bible.updata.php을 스킨폴더에 넣으니까 잘 됩니다.
성경을 분기할때 : 을 :: 으로 바꾸셨다고 하셨는데 : 으로 분기된 성경파일을 업로드해보니까 내용이 나타나지 않네요. 호기심에서 해보았습니다.
개역개정, 공동번역, 새번역, 영어성경 등 다국어 성경을 다 모아서 성경사이트를 만들어서 광고없이 공개하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저작권문제는 해결하고요)
텍스트 크기도 나이대에 맞게 보통, 크게, 매우크게 이렇게 만들면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예배볼때 핸드폰의 holybible사용하는데 이것보다 더 편리한 성경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같습니다.
저작권문제가 항상 걸리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성경은 더 많은 사람에게 읽혀지는 것이 본래의 취지에 맞기때문에 비상업적으로 교회홈페이지에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자가 크게 문제삼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외국영상을 번역해서 유튜브영상으로 올리곤 하는데요.
영상 처음에 "저작권침해의 의도가 없습니다. 원작자가 이의를 제기하면 영상을 내리겠습니다."라는 자막을 넣습니다.
성경스킨의 업데이트가 기대됩니다.
고맙습니다^^
코드란 게 결국 추상화에 관한 거에요.
어떤 대상들이 주어지면 그 대상들의 공통패턴을 추출해야만 비로소 for 문으로 돌릴 수 있고 사용자함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냑에서 라이브러리 같은 걸 쓰지 않고 순수하게 본인의 추상력으로 이런 공통패턴을 잘 빼는 분이 질답게시판의 내용만으로 추측하건대는 균이님하고 볼피드님입니다.
이 능력을 가진 사람은 어떤 언어를 해도 금방 익힙니다.
차근차근 전진해 보세요. 조금이라도 성장했다는 느낌이 들면 정말 심신이 행복해지거든요.
중국어판은 저도 최대한 구해 볼게요.^^
회원순위 리스트와 통독현황을 게시판에서 다이렉트로 확인하면서 업뎃하는 기능도 나름대로 효용도가 있을 거에요.
네.... 감사합니다
컨텐츠물에 올라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재능기부로 돌리셔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 선하게 사용되리라 봅니다,,
작지만 기쁜마음으로 하나님에게 드렸습니다 ^^
그리고 바로 적용했는데 자세한 설명 덕분에. 에러없이 한번에 잘 적용된것 같습니다
^^
저도 처음에 스킨을 만들 때는 원본파일에서 바로 수정을 했는데
이제는 항상 head 파일이나 tail 파일에서 분기를 합니다.
다음 성경 플러그인은 "검색기능"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건 tail 에서 작업할 거에요.
뭐 언제 완성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적당히 기능만 넣으면 되는데 한번 만지면 자꾸 css 를 쪼물딱 거리게 되어서... 이 확장 통독페이지에도 스크롤바까지 css 처리했습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