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3 강좌

[1-17] 도구상자 | 패스 선택 도구(Path Selection Tool) 정보

[1-17] 도구상자 | 패스 선택 도구(Path Selection Tool)

본문

패스 선택 도구 Path Selection Tool 포토샵에서는 [레이어]를 선택하거나 이동 시, 이동 도구(Move Tool)를 사용 해왔습니다. 패스 선택 도구는 레이어가 아닌 [패스]를 선택하거나 이동할 때 사용 하며, 직접 선택 도구는 패스의 선택과, 기준점, 방향점을 편집하여, 패스의 모양을 바로 바꿀 때 사용하는 도구 입니다. 레이어가 아닌 패스를 선택/이동하는 목적으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상에서 선택하고자 하는 [패스]를 클릭하면, 패스가 선택 됩니다. 선택된 상태에서 클릭-드래그 방식으 로 선택된 패스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패스의 기준점들이 활성화 되지만 패스 선택 도구는 바로 편집할 수 없습니다.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고 기준점을 클릭하면, [직접 선택 도구]로 전환 됩니다. 직접 선택 도구 Direct Selection Tool 패스를 선택/수정 하는 목적으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동이 되지 않으므로 패스 선택 도구와 함께 사용하 는게 좋습니다. 이미지 상에서 선택하고자 하는 [패스]를 클릭하면, 패스가 선택 됩니다. 패스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선택된 상 태로 패스의 가장자리(선분)을 클릭하고나,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패스 전체를 한번더 선택 하세요. 선분과 기 준점이 활성화 되며, 기준점을 클릭하면, 방향점과 방향선이 활성화 되며, 이를 통해 패스를 수정 합니다.

10레벨 이상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체 42
포토샵 CS3 강좌 내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