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MS 1.1.2 - YC5.0.28 > 영카트5 빌더

영카트5 빌더

빌더 다운로드시 좋아요와 감사의 코멘트를 남기시면 제작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y

APMS 1.1.2 - YC5.0.28 정보

APMS 1.1.2 - YC5.0.28

첨부파일

APMS 1.1.2 - G5&YC5.0.28.zip (5.6M) 432회 다운로드 2015-01-26 23:10:55

본문

※ 링크를 통해 데모사이트를 볼 수 있으며, 사이트 좌측의 Switcher(레이아웃 설정)를 통해 여러 형태로 변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데모사이트라 Switcher 설정한 것이 저장은 안됩니다.

1. 설치전 주의사항

- 설치시 DB에 추가 테이블과 YC5의 설정 및 상품/보드 테이블에 추가 필드를 상당수 생성합니다.
- YC5 자체가 엄청나게 튜닝되어 있습니다.ㅠㅠ
- YC5의 /mobile 폴더는 사용하지 않고, /skin 폴더 내의 스킨 역시 /board 스킨만 사용합니다.
- /skin 폴더에 상품목록, 상품설명, 등록폼 스킨을 위한 /apms 폴더를 생성합니다.
- YC5의 구조를 코어와 페이지(테마,스킨 등)로 완전 분리하였습니다. 코어의 구조는 YC5 구조와 동일하며, 각 페이지들은 테마(/thema/사용테마) 내 /bbs 와 /shop 폴더 안에 각 페이지별 폴더에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베이직테마의 주문폼 페이지는 /thema/Basic/shop/order 폴더 안에 페이지 출력결과물이 있습니다. 주문, 결제부터 메일까지 모든 YC5의 페이지를 분리해 놓았기 때문에 페이지 수정은 테마 내에서 다 해 주시면 됩니다.
- APMS 관련 테마, 스킨, 위젯 등의 재배포는 SIR과 아미나( http://amina.co.kr )에서만 허용합니다. (설치시 라이센스 참고)
- 빌더이나 단독으로 설치는 안되며, 배포파일의 표기된 YC5 버전이 사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부트스트랩 3 기반이기 때문에 YC5의 다른 스킨들과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기능 및 특징

- 회원, 보드 등 G5 관련 기능은 G5버전(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g5_builder&wr_id=1521 )과 동일하고, 여기서는 YC5용으로 추가된 것만 설명 드립니다.
- 회원관련 : 쇼핑리스트, 마이샵, 파트너등록/관리, 파트너 자료관리, 파트너 판매/정산관리(별도) 등
- 상품관련 : 유무형의 상품에 대해 과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물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가능한 프로그램 및 멀티미디어 자료, 컨텐츠(프리미엄정보, 기사, 등) 등 바로 결제 및 구매이용이 가능. 상품의 종류(분류)에 따라 등록폼, 상품설명, 주문서 양식 등이 다르게 지정 가능. 자동결제처리 지원. 예약(발행) 및 자동판매종료. 파일첨부, 관련링크, CCL, 상품태그 및 태그검색, 상품댓글, 상품추천 기능. 보드의 기능을 상품설명에도 그대로 지원. 상품별로 구매자의 직접 텍스트입력 가능 등등
- 기타사항 : 모든 부분이 PC/모바일 통합입니다. 물론 각각 설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3. 설치방법

1) YC5.0.28 버전을 다운받아 먼저 설치합니다.
2)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푼 후 /YC5/Full Version 내 파일을 설치된 YC5에 덮어씌웁니다.
3)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APMS 설치를 안내하며, 관리자 > 테마관리에 접속하시면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4) 설치 후 테마관리 > 기본설정에서 확인을 눌러 저장해 줍니다.

4. 메뉴 등 설정방법

1) 보드그룹을 등록하고, 게시판을 생성하신 후 테마관리 > 메뉴설정에 가시면 생성한 그룹이 표시됩니다.
1) 상품분류를 등록하고, 테마관리 > 메뉴설정에 가시면 생성한 분류가 표시됩니다.
2) 여기서 메뉴보임을 체크하시면 출력되됩니다.
3) 그룹/분류메뉴에서 서브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하위분류/게시판/문서들이 나타나고, 메뉴보임을 체크하면 출력됩니다.
4) 기본문서/일반문에서 보드그룹을 지정해 주시면 해당 보드 그룹에 출력됩니다. (서브메뉴 설정에 출력됨)


5. 레이아웃 설정방법

1) 메인이나 보드 등에서 좌측 Switcher를 클릭해서 원하시는 레이아웃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2) 쇼핑몰과 커뮤니티를 따로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그룹별로 테마 지정시 레이아웃을 개별적으로 다 설정해 주실 수 있습니다.


6. 로고, 페이지, 위젯 등 수정

1) /thema/Basic 폴더 내의 head.php, tail.php 파일과 테마 내 /bbs, /widget 폴더에서 수정해 주세요.
2) 메인과 사이드는 테마 내 shop.index.php 파일과 shop.side.php 파일을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7. 기타사항

- 질문은 아미나사이트( http://amina.co.kr )에 남겨 주세요.
- 베이직테마는 메뉴 등 몇 군데 제외하고는 대다수가 부트스트랩 기본 UI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천
6
  • 복사

댓글 전체

좋은 테마 올려주셔서 감사 합니다.
메뉴 등록했는데 서브메뉴들은 안보입니다.

초보이다보니 어렵네요..

메뉴 등록하는 법만 자세히 일러주시면 안될까요?
패션.의류분야 쇼핑몰에 좋을듯합니다.
만드시는데 디자인 공이 많이 들어간듯 보이고 시대에 앞서나가는 듯한 느낌으로  보기에는 좋습니다만..
예술작품  같기도 합니다
너무복잡해 보이고 제사이트랑 컨셉이 맞지 않아보여 아쉽네요 ㅠㅠ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기능이나 디자인이 좀 더 단순화되고 좀 덜 앞서나갔으면 하는 욕심이 있습니다
근데 너무 훌륭하십니다
와~ 얼마전 다른 레이아웃이 무료로 공개되었다가 중단되어서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엄청난것을 공개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약간 어려운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넘 좋네요~~~~ 감사합니다~~~^^
메뉴설정에서 헤매다 결국 전에 설치했던 그누보드랑 영카트 다 지우고 위 파일로 새로 설치하려했더니

에러 속출하네요..ㅠㅠ

G5 가 그누보드 아녔나요?

그쪽으로 들어가니 에러 뜨더군요..

그누보드 부터 새로 깔아야 되겠습니다.

전의 DB도 싹 날리고 새로운 DB로 새로 깔아야하는데 G5로 접속해 들어가니 에러..

전에는 그누보드 깔고 영카트를 그누보드 안에 설치하려다 실패 해서 결국 폴더를 따로 따로 두고 했는데..

아무래도 새롭게 시작해야 하나봅니다.

그누보드 설치하고 다운받은 G5안 Full Version의 모든걸 그누보드에 덮어씌워야 되는거죠?

그 안에 theme 폴더가 있는 것으로 봐선 G5 설치버전은 아닌듯 싶군요.

영카트 설치 한 곳에 YC/Full Version안의 모든걸 영카트에 덮어쓰니 잘 되던데..

메뉴설정부터 헤마다보니.....어렵네요.

암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면서 배우는 거죠.

너무나 예쁜 테마여서 꼭 성공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허걱..

영카트 설치하는 순서로 그누에 G5/Full Version 덮어쓰고, 관리자 메뉴에서 테마관리 설정해 버리고 나니까

YC5/Full Version 설치하고 관리자메뉴에서 테마관리 하니 라이센스 승인 안뜨고 메뉴설정부분에서도 커뮤니티는

빠진체 쇼핑몰 메뉴만 나오네요..ㅠㅠ

반드시 영카트 아미나테마 부터 테마설정 하셔야 할듯...

다시 깔아야겠네....

무식하면 고생을 사서한다더니..ㅎㅎ
1. 영카트는 G5가 아니라 YC5 안에 있는 것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영카트 버전에 G5꺼 다 포함되어 있고요.

2. 영카트에 G5꺼 설치하면 쇼핑몰 관련된 것들이 패치되지 않아 당연히 에러가 발생합니다.

3. G5용은 YC5용에서 쇼핑몰 관련된 폴더들(/shop 폴더 등)을 제거한 것 밖에 없는데, 문제는 그누원본을 덮어써야 하기 때문에 영카트에 G5용 설치하면 쇼핑몰쪽은 전혀 패치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에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그누보드를 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이 어렵네요.

그누보드 5 버전 설치하면서 설명이 어려워 그누보드 4 설치 하는 것처럼 그누보드 설치하고 그누보드 안쪽에 영카트 설치하고
각각 관리자 메뉴에서 기본설정 하고 나니 그누보드관리자 메뉴에는 쇼핑몰 메뉴가 안보이고 영카트 관리자메뉴에는 커뮤니티가 보이더군요.

그누설치주소/shop 하면 영카트로 넘어가는 것 까지 확인하고 영카트 쪽 index.php를 shop.php 로 바꾸고 영카트 안쪽 모든것을 그누쪽으로 덮어썼더니 에러 나오더군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따로따로 작업을 하는데

아미나 테마를 보구나선 너무 예쁜지라 이전 버전것 다운 받아서 영카트에 설치했는데 메뉴가 하나 뿐인지라(메뉴 등록법을 모르기에..ㅠㅠ) 다른 사이트 돌아다니다 이번에 패치된 것 보니까 메뉴가 여럿 달렸더라구요.

그래서 기쁜 마음으로 다운 받아 패치도 안하고 DB 다 지우고 그누도 다시 설치하고 영카트도 다시 설치해서 당연히 YC5안의 풀 버전으로 영카트에 심었습니다.

테마 설치하고나니 메뉴는 전 버전하고 똑 같이 메인만 덩그라니 있고...ㅠㅠ

그룹등록 하려던 때 였나... 아무튼 쇼핑몰하고 커뮤니티 두 그룹이 있었던건 확실히 본 것 같은데..

메인 등록 부분 링크에 어떤 화일을 연결시켜야 되는지 몰라서 포기하고 G5 안에것 살펴보니 theme 테마 폴더가 있기에

아.. 이것도 그누보드용 테마일 거라 생각하고 그누보드에 패치 시켰습니다.

그누로 들어가니 아미나 테마로 뜨고 로그인해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니 쇼핑몰은 빠져있는 테마관리는 있더군요.

테마관리 누르고 기본 설정 눌러도 이미 영카트에 설치해서 인지 라이센스 등록은 안나오고 메뉴설정은 쇼핑몰 그룹 하나뿐이고 기본설정 죄다 업데이트하고 메뉴 등록도 못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영카트쪽으로 들어가보니 그룹메뉴가 쇼핑몰 하나만 있습니다.

커뮤니티 그룹메뉴는 사라지고 없습니다.

1. 그누보드하고 영카트 설치부터 잘못 된건가요?

2. 영카트 폴더의 모든걸 그누에 덮어씌워야 되나요?

3. 메뉴등록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일러주실 순 없나요?

죄송합니다.

그누 보드도 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PHP 쪽도 문외한이라서 w3school.com 에서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많은 지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카트5의 한줄기 빛이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아..그런데 반응형이라 익스7,8은 레이아웃이 틀어지는 현상이 있네요..ㅠㅠ
넘좋습니다. 설치방법대로 그대로 하니 설치도 넘 잘되네요. 정말로 감사합니다. 이정도 수준이 되려면 얼마나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할까요.. 정말로 부럽습니다.
와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홈페이지 만들고 이런거 완전 모르고 초짜인데
이거하나 설치했다고 갑자기 홈페이지 급이 올라간 기분이에요 ㅋㅋ
제가 딱 원하는 스타일의 홈페이지 였는데 여기저기 의뢰하니까 최소 120 부터 부르고
시작들 하셨는데 ㅠㅠ 덕분에 돈도 아끼고 시간도 아끼고 너무 고맙습니다!!
열심히 사용하고 좋은 사이트 만들겠습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