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대통령실 이전에 최소 306억 원 더 든다

입력
수정2022.08.31. 오후 7:24
기사원문
장민성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통령실 용산 이전 관련 비용이 기존 예비비로 지출됐던 496억 원을 초과해 최소 300억 원이 더 드는 것으로 S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SBS가 확보한 정부 부처 2~3분기 예산 전용 내역 등을 보면, 국방부는 조사 설계비 명목으로 돼 있던 예산 29억 5천만 원을 공사비로 전용했는데, "대통령실 이전과 관련해 행정안전부에서 협조 요청한 용산 청사 주변 환경 정비에 필요하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행안부는 3분기에 한남동 대통령 관저 리모델링을 위해 20억여 원을 추가로 전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포함해 대통령실 이전에 쓰인 국방부, 행안부, 경찰청 3곳의 2~3분기 추가 비용만 306억 9천500만 원에 달하는 걸로 확인됐습니다.

그동안 대통령 집무실 이전 관련 비용은 496억 원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혀왔던 대통령실은 SBS에 "대통령실 이전은 법령 및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진행됐고, 대통령 관련 시설은 보안규정상 구체적 내역 제공이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부처 예산 전용과 관련해선 "각 행정기관은 필요한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예산을 전용할 수 있고, 모두 적법하게 처리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잠시 뒤 방송될 <SBS 8뉴스>에서 전해드립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
댓글

SBS 댓글 정책에 따라 SBS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