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제작 사기를 당하지 않기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쇼핑몰 제작 사기를 당하지 않기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정보

쇼핑몰 제작 사기를 당하지 않기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본문

안녕하세여..

다름이 아니라 쇼핑몰 제작을 금년 1월1일에 한프리랜서와 계약을하고 진행을 했지만

4개월간 아직 메인페이지도 완성이 안된상태입니다.


얼마전 형사고발을 진행하겠다고 최종 선고를했는데

다행히 해당 프리랜서분이 전액 환불을 해주셨네요..


제가 피해본것들이 너무나 많지만 그나마 환불을 받아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진행이 너무나 더디고 항상 무슨일이 생겨서 당분간 작업못한다는소리만 수십번듣다보니

아무래도 이쪽의 경험이 생각보다 적었던것같기도하고 사기를 치려다 포기한것 같기도하고 그런것 같습니다.

디자이너도 잘하는사람들 같이하는사람들 있다고하더니 나중에가니 디자이너도 없더군요..

그래서 매일 채용을 하고.. 뽑은 디자이너는 실력이 문제가돼서 다시뽑는다고하고..


그래서 여쭙고싶은게..

지금 제작의뢰글들을 올리니.. 여럿 분들이 메일을 보내주시기는한데.. 선택하기가 이젠 무섭네요.

처음 작업을 할때에 업체나,사람을 선택하는 요령,노하우나

입금등에 대해서 사기방지를 위한 노하우등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작업진행중인 쇼핑몰은   컴퓨터 쇼핑몰이며 해당 메인페이지의 레이아웃이나 디자인도 처음엔 너무 퀄리티가 떨어져서 제가 직접 기획한 사항...


도움주실분도 찾습니다..

추천
0

댓글 14개

용산 컴퓨터 업체시면, 매입처관리도 따로 되어야 하지 않으신가요?

일전에 용산컴퓨터 업체쪽 작업한적 있습니다. 제작기간만 1년 넘겼네요.;;ㅠㅠ

업체 선정 부분에선 모라고 딱 잘라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럽네요. 저희도 제작하기전에 스토리보드 진행(기획)만 1개월 ~ 2개월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모든것을 기획단계에서 말씀하세요. 중간에 혹은 마무리때 요청하시면 서로 좀..난감해지더라구요.

특히 쇼핑몰에서 "원래" 있어야 하는 기능이란 없으니...

저희는 스토리보드도 여직 가지고 있네요.. 다나와 키값연동하는부분과 실시간 주문 부분, 회원관리,매입처 관리등등..ㅠㅠ
(큰틀를 보면 3개의 사이트(?)로 나뉘죠. 매입처/관리자/유저뷰)

아무쪼록 좋은 제작자분..그리고 실력좋은 제작자분 만나셔서 탈없이 제작하시길...!!

ps.날샜더니..횡설수설이네요.
네.. 컴퓨터쇼핑몰은 일반적으로 다루는 쇼핑몰과는 조금 다른점들이 많아요..
그만큼 조금 실력도 필요하고 말씀하신부분들은 사실 컴퓨터쇼핑몰을 운영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이기도 하거든요..
디자인과 개발 모두 신경쓰려다보니.. 쉽지가 않은것 같아요.
위글에도 써놨듯이.. 이미 제작을 해봐서 다시 말씀드리자면, 밑에 다른분들 말씀처럼 db로직부터 html 코딩까지 가능해야죠.
매입처관리에 다나와 연동부분, 견적부분,세금계산서 발행부분등등...말이죠.

섣불리 맡기셨다가 낭패보실수도 있으니, 프리보단 업체에 맡기심이 더 좋으실거 같아요.최소 몇백이라고들 말씀하셨는데
업체라면 더 부르겠죠..(단순한 쇼핑몰의 개념과는 많이 다르니깐요)

메일주소 주시면, 저희가 제작했던 부분 스샷드리도록 할께요. 참고 해보세요.
참고로 업체에 맡기는것도 고려를 많이해봤었지만
지인 분중 컴퓨터 쇼핑몰을 하시는분중에 몇천만원드려서 큰업체에 제작을 맡겼지만 제대로 완성되지않은상태라
현재 1년넘게 소송이들어간상태로 환불도 진행이 안된 상태이기도해요..
그래서 업체를 선정하는것도 어렵고 업체냐 프리냐보단 아랫분 말씀대로 믿을수있고 실력있는분들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쪽지로 이메일주소도 보내드렸으니.. 조언부탁드립니다.
비용이 궁금합니다. 저건 다나와랑 연동(한달에 이십만원정도 지불해야함) 해서 상품 견적까지 만들어야 하니 최소 몇백은 넘지 안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엄청난 큰 홈페이지가 될거 같네요~ DB구조부터 다시 만들고  영카트로만 불가능합니다. 새로 다 튜닝해야할것 같고요
최소 몇개월은 잡아야합니다..

이건 개인 프리로 하긴 좀 부담스러운 홈피 같은데요.. 큰 업체로 찾아보세요
예산 잡은게 얼마인지 궁금하네요, 얼 핏 봐도 기획부터 디자인은 둘째치고 개발..관리자모드.. b2b 가 있는것도 같고...
파토는 갑/을 둘이 잘 못 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싸게치고 기획없이 진행을 시키는 갑이나
싸게치고 대충 만들겠다는 을이나... 영카트,그누보드가 만병통치약이라고 생각하면 큰일납니다.
이 정도 규모면 기획서 꼼꼼이 작성해서 여러군데 견적 받아보셔야 합니다.
싸게치고 뭐를 진행하려한적도 없습니다.
저도 쇼핑몰을 세번째 만드는거라 어느정도는 알지만 이번엔 제대로 만드려다보니 액수가 좀더 커지고 그러다보니 오히려 문제가 발생이 돼네요..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선정했었으나.. 결과가 엉망이라서 조언을 부탁드리는거랍니다..
원론적인 답변을 드리면 돈을 많이 들여서 믿을만한 업체를 선정하면 됩니다.
물론 그런 대답을 원하는 건 아니시겠죠.
제가 알기론 컴퓨터쇼핑몰은 전문적으로 구축하는 업체가 있는 걸로 알고 있고 그게 아니면 ASP 형태로 적은 월비용으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만 사실 돈으로 해결하는게 제일 확실하긴 하죠.
네 컴퓨터 쇼핑몰을 다나와와 기본연동하여 작업하는 주 업체가 한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허술해서 이쪽을 아시는분들은 더이상 그업체와 연계를 하지 않는다고 보시면될듯해요.
대기업은 잘하고 프리랜서 중수가 못하는건 아닙니다.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가 중요한 듯 하네요. 잘 만나셔서 좋은 작업으로 이어지시길 바랍니다
저도 조심도하고 꼼꼼히 알아보고 진행했지만.. 결과는 작업을 들어가봐야 알수밖에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좀 심이 많이지쳤네요..^^;
계약 불이행시, 환불이 문제가 아니라.. 그간 버린 시간은 어떡하죠? 손해배상청구도 해야 할것 같은데요?
시간도 모두 돈입니다,
전체 195,264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3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