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JSP 버전이 존재합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보드 JSP 버전이 존재합니다. 정보

그누보드 JSP 버전이 존재합니다.

본문

jsp도 의뢰를 받아 작업 한 적이 많습니다.

그중 한 케이스인데요. 과도한 유지보수 비용으로 계약을 하지 않으면 단순 수정도 안해줘서 힘들답니다. 

단순 호스팅 그 비용도 꽤 비싸서 할수 없답니다. 

그래서 호스팅 이전작업을 해준 사례입니다. 자바로 컴파일까지 된 홈페이지였어요. 

백업본 요청을 하니 컴파일 된 소스만 오더군요. 

원본 소스는 고객 소유다 라고 주장을 하고 받아와라 했습니다. 

기업 노하우가 녹아있는 솔루션이라 못준다고 합니다. 

고객이 계약시 해당부분을 인정한 내용이 없으면 소유권을 주장하라고 했는데도 안먹힌다더라구요.

그래서 요청메일 내용을 제가 불러주는대로 받아 적으라 했고 그대로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뒤 사과문이 들어있는 백업본을 받아 왔습니다. 

내용인 즉슨.... 노하우라는게 JSP환경에서 PHP도 돌아가게 만든 서버내에서 그누보드로 시스템을 돌려 뷰어단에서 그걸 끌어다 쓰는걸 숨기려는 거면 그럴 필요가 없다.

이미 다 알고 있으며 문제삼을 생각도 없다. 

wr_id와 bo_table 변수나 없애고 비밀이라고 했어야 하지 않느냐 호스팅 비용이 연 120에 유지보수 계약까지 연단위로 600라는 금액이 부당해서 환불하라는 것도 아니고 너무 비싸서 못하겠다는 거다. 

그동안 수천만원 들여 만들고 유지한 내 회사 홈페이지 원본 소스를 달라는거다. 

이에 응하지 않으면 해당 시스템의 문제점과 부당한 비용 청구에 대해 법적 절차를 밟을생각이다. 

 

자바로 뷰만 구성하고 시스템은 그누보드였답니다. 

내부에 system폴더가 php로 돌아가는 그누보드 ㄷ ㄷ ㄷ;;; 

URL이나 사명을 언급하지 못하기에 엄청 근질거리지만 이것은 진실입니다 ㅡㅡ;

JSP는 거들뿐... 그누보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JSP라고 속여왔더랍니다.

추천
1

댓글 4개

의미는 즉 모델을 그누보드와 비슷하게 했다는거죠?
흠.. 게시판 만드는게 어려운거도 아니고 모델 구성과 컨트롤러를 구성못해서 php로 짜여진걸 포팅했다는 말은 개그소재로 충분하네요 ㅎㅎㅎ

내용만 봤을땐 model1 수준인데 맞나요? 스프링 쓰면서 그렇게 구성하는건 배보다 배꼽이 클거 같네요
1이 맞구염 jsp는 그냥 그누보드를 돌리기위한 눈속임일 뿐 그누보드 원형이 그대로 들어있어요ㅋㅋ
전체 195,29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7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