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결제사 수수료 관련으로..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카드 결제사 수수료 관련으로.. 정보

카드 결제사 수수료 관련으로..

본문

그누보드와 영카트를 이용해서 수 많은 사이트를 완성하며 늘 sir 에 감사해하고 있는 평범한 개발자입니다.

평소에 글 작성 없이 유령회원 처럼 사이트에 접속만하다가 특이한 내용을 접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영카트를 이용해 쇼핑몰을 만들어 결제사 연동을 진행중에 있었고, 해당 고객사의 재무팀장님으로부터 결제사는 이니시스를 이용해달라는 요청에 이유를 물으니 수수료가 제일 저렴하고 해당 팀장님 회사에서 이니시스 결제사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는 설명에 영카트에도 KG이니시스 제휴가되어 있어 진행하겠다고 답변을 드린 후 이니시스측에 사용 계약을 진행하려던 차였습니다.

 

그런데, 처음 상담시에는 수수료가 2.5% 라고 설명 들었고 그 수수료에 계약서를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영카트를 사용한다는 설명을 드리니 갑자기 수수료가 3.2% 로 변경되더군요.

 

이건 무슨 말이냐? 라고 따졌고.. sir 에서 제휴하고 있기 때문에 나머지 수수료가 sir 배당금 방식으로 수수료가 추가된다는 이니시스측 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휴서비스 솔루션에 직접 모듈을 설치해서 결제를 진행하게되면 정상적으로 결제가되지 않을것이다. 라고 답변하더군요.)

 

0.1% 의 수수료 때문에도 다른 결제사로 옮기는 고객사들인데 0.7% 라는 큰 금액이 단지 제휴라는 이유로 이 큰 수수료가 추가 발생한다는게 조금 아이러니 합니다.

 

이니시스 담당자 설명으로는 모듈을 직접 설치하면 2.5% 에 가능한데, 영카트를 사용하시면 3.2% 가 된다. 라고하시면 결제 연동이 어려운 작업도 아닌데 너무 큰게 아닌가해서 관련 내용으로 어떻게된 내용인지 여쭈어보고자 자유게시판이라는 공간을 빌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sir 도 수익이 발생해야 유지나 운영이 가능한 회사이기 때문에 이해를 못하는바는 아니나 관련 내용은 사이트내에서 어디에 기록되어 있는지 부가서비스 페이지에서는 확인이되지 않았습니다.

 

단지 국내최저 결제 수수료라고만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쇼핑몰 프로그램도 이와 마찬가지로 되는건지 그 동안은 그냥 3.0% 3.1% 3.2% 이런 수수료가 평균인가해서 진행해오다가 결제사 담당자로부터 그런 이야기를 들으니 확인하고 싶어졌습니다.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라 이런 오해를 할수도 있으니 관련 내용에 대한 조언 부탁 드립니다. 

추천
2

댓글 16개

제가 여기 임직원은 아닙니다만...
대신 영카트가 무료자나요.
그게 수익모델인데 왜 그러냐고 하시면...

선택의 문제 아닐까요?
저렴한 수수료를 취할것인가
아니면 수수료 더 지불하더라도 좋은 프로그램을 다른 비용없이 계속 공급받아 업데이트 할수 있을것인가.
이글로 인해 SIR쪽에 연동하지 않고 바로 연동하시는 분들이 생기실듯 하네요
보안 하셔야할듯 합니다 ㅎ
shop/ckp.pp_cli_hyb,php

    $g_conf_user_type = "PGNW";  // 변경 불가
    //$g_conf_site_id   = $default[de_kcp_mid]; // 리얼 반영시 KCP에 발급된 site_cd 사용 ex) T0000
    $g_conf_site_id   = strlen($default['de_kcp_mid']) == 3 ? "SR".$default['de_kcp_mid'] : $default['de_kcp_mid']; // 리얼 반영시 KCP에 발급된 site_cd 사용 ex) T0000
    $g_conf_site_key = $default['de_kcp_site_key'];
수수료가 문제라면 쇼핑몰을 직접 개발하시거나
유료로 판매하는 제휴 없는 설치형 솔류션을 구입해서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선택의 문제겠죠.
솔류션 자체가 달라서 비교하기는 애매하지만 결제사 제휴만 놓고 봤을 때 SIR 수수료는 낮은 거 맞습니다.
카페24 3.5%
메이크샵 3.5%
고도몰 3.4%
거의 대부분 3.5% 입니다.
영카트 자체를 보셔야지 결제 연동 작업이 쉽냐 어렵냐로 수수료를 판단하는 건 잘못된 접근입니다.
그리고 제휴라는 단어에 의미가 다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걸 안내할 필요성은 없어 보이네요.
민쯩 4.0%

그러면 간이샵 스킨에 연동하면 pg에서 싸게 해주겟군요,,,힌트감사합니다.

엉카트 괜찮은 거 같은데요,,
중간에 남아야 지*아빠 봉급도 주그,.ㅋ
업데이트도 하그,,

아니면 이참에 3.0으로 가그 최최저로 업게를 강타하시덩지...
그동안에는 어떻게 연동하셨는지 궁금하네요.

공지에 좀더 자세한 내용을 추가하는 것도 필요할 듯 합니다.
제가 글에 분명히 내용을 밝혔는데, 다르게 보시는분들이 계시네요.

그 동안 원래 수수료가 그런가보다하고 사용해왔고 수수료에 대해 sir 에서 설명하는 수수료로 고객사에 늘 이야기하면서 연동해왔는데, 어제 이니시스 담당자 설명으로 2.5% 인데 제휴로 인해 3.2% 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작성 했습니다.

영카트4 때 유료도 구매해서 사용해오던 입장에서 무료 버전으로 전환을 요구한적도 없었고 무료버전으로 배포하시면서 수수료에서 수익을 낸다는 공지고 없었고 부가서비스 페이지에 해당 내용에 대한 안내도 없습니다.

고객사 입장에서는 매거래시마다 0.7% 가 추가로 빠지는 부분은 굉장히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지나 부가서비스 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추가해주셔야하는게 아닌가하는 의견과 조언을 구하고자 작성한 내용입니다.

다른분의 설명대로 제휴 자체의 의미가 그런것이라면 안내고지를 할 필요는 없어보인다는 사실에는 이해가 됩니다.

다른 쇼핑몰도 제휴시 수수료가 그렇게 올라간다면 그 동안 이용해왔던 영카트를 떠나 자체 개발을 통해 수수료에서 홍보해도 꽤나 효과적이겠다는 생각이드네요.
그런데 이미 내용을 다 파악하신듯 한데 무슨 조언을 듣고 싶으신건지 모르겠습니다.
제작사의 수익을 위해 수수료 차이가 있다는거 알고 계신데 조언을 구한다 하시니 어떤 조언을 할수 있을까요?

영카트4는 유료였고
영카트5가 무료이지만 대신 부가서비스로 수익을 얻는겠죠.
그건 회사의 정책인데 내가 무료로 요구한적 없다는 발언이 적절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5%를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쇼핑몰을 자체 구축하거나 외주 주어서 별도의 쇼핑몰 프로그램으로 사이트를 구축하시는것도 방법일듯 합니다.
대신에 영카트5처럼 다양한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를 받기에는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유능한 개발자 직원을 두신다면 그만큼 인건비와 4대보험등 비용이 많이 들겠죠.

세상에는 공짜점심은 없습니다.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주는게 세상이치입니다.

2.5%를 택하고 다른것으로 쇼핑몰을 구축할것인가...
아니면 영카트5를 사용하면서 알고 계신대로 할것인가

선택하셔야 할듯 합니다.


0.7%에만 관심이 가시나 본데 위에도 언급했듯이 다양한 기능, 보안, 업데이트등을 꾸준히 무료로 받을수 있는것이 그만큼 외주개발 유지보수나 개발자 인건비, 서비스의 안정 지속성으로 인한 사이트 신뢰도등을 따지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기능 추가나 커스텀을 외주줄때 개발자 구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흰 매출 예상 규모에 따라서 올더게이트 최대 2.9%까지 선택적 제공은 가능은 하고 매출액이 실제 목표치 보다 더 많이 발생되면 중간에서 중개하여 더 내려드립니다.
요즘은 솔루션 판매, 제공사에서 PG사와의 중개 수수료 (파트너사) 와 호스팅 이용료 등을 받는것에 수익을 치중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국내 최저 수수료라고 광고하는 것은 사실상 허위가 대부분이라... 이 부분에는 경종을 누구인가 한번 올리는 사례가 나올법도 합니다.
이니시스 담당자가 문제이군요. 파트너사의 이익을 보호 할 생각은 안하고..
그누에서 강력 항의할 문제 일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니시스의 싸가지 없는 영업정책으로 인해 이니시스는 파트너 해지 이후로는 해지전 모듈만 솔루션에 포함 제공 중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모르나 이니시스 PG 에스크로 붙이려면 또 모듈을 추가 확장해야 하고.. 하여튼 PG사 중에서 모듈 붙이기 제일 까다로웠었습니다.
깡패24 때문에 수수료가 많이 낮아졌다고는 하나 고객은 직접 PG대행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사용않고 직접 모듈을 연동하지 않으면 더 싸게 수수료를 받기는 쉽지 않은게 사실 입니다.
하나 힌트를 드리면 PG파트너사 아닌 쇼핑몰 솔루션으로 PG승인후 솔루션 변경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대략 구조는 이미 이해하고 있었으나...
답변들을 보니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제가

카페24 3.5%
메이크샵 3.5%
고도몰 3.4%
민쯩 4.0%

모두 최저라고 과장광고하는 업체들을
공정위에 고x하겠습니다..ㅋ

그누 제외.

쇼핑몰을 무료로 뿌리는 이유가 뭐겠어요 -_-;
카페24도 그렇고 고도몰.......기타 등등 솔루션 업체들;;
신규제작일경우는 대부분 3.2%정도면 일반적인 수준이라 생각지도 못했던건데

글쓴분 중간에서 난감하시겠네요 저도 리뉴얼할때는 꼭 체크해봐야 겠네요

3.2%보다 적게 내던 사이트리뉴얼의 경우는 중간에 난감해질수 있겠네요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게  다수의견인데 절사정을 알아야 떠나던 남아있던 했겠지요
2.5% 라니 대단하군요. 무슨 프로모션 아닐까요?
그건 그렇고 참 대단들 합니다. 치킨게임이 어떤 결과를 낫는지 모르는게 아닐텐데...
내가 살기위해서 남을 죽이겠다는 단편적인 그리고 멍청한 시장논리만 있군요.
전체 195,26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