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가서 통장 신규로 만드는데 열폭터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은행가서 통장 신규로 만드는데 열폭터짐 정보

은행가서 통장 신규로 만드는데 열폭터짐

본문

은행가서 신규로 통장 만드는데, 

완전히 모두를 대포통장 가해자처럼 취급하는거 같네요.

 

통장하나 만드는데 뭐 이리 복잡하고 힘들게 만든건지, 

보이스피싱 범죄자 잡으라니까, 온국민을 잡고 안자 있네요 ;;;

 

 

추천
0

댓글 12개

그렇게 생각하심 안되죠.. ;;
대포통장을 막으려면 대포통장이 안만들어지도록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은행직원의 대하는 태도가 그랬다면 문제가 있겠네요.
은행에서 주는 브로셔 안보셨나요? 그거 보고, 은행 직원 태도를 보시면, 그런말 못하실거 같은데요?
우낀게, 만들기 어려운건 아닌데, 증명서류를 가져오라는 겁니다.
공과금이나 관리비, 급여등 영수증 뭐든 한가지는 다 해당이 되겠죠. 그런데, 그러걸 가져오라는 것은 결국, 만들기 어려운게 아니라, 귀찮게만 하는거죠. 다들 해당이 되니 만들기 어려운게 아니라, 증명서류를 가져오라는 절차를 만들어서 사람만 불편하게 만드는거지, 대포통장을 위한 걸러주는 역할은 전혀 없어 보입니다.
농협은 다시는 이용 안하려구요.
울 아들은 지갑 분실했는데 주민등록증은 분실 신고했는데 운전 면허증은 안했다네요.

아니나 다를까 1달후 중고사이트에서 누가 사기를 쳤다고 경찰서 출두하라는 우편물이 날아왔더군요.

알고보니 지갑을 줏은 놈이 새마을금고 가서 면허증으로 통장 개설해서 사기를 쳤네요.

그런데도 도둑 놈 못잡는 경찰.............CSI 좀 보고 공부 좀 하세요.ㅎ
이해를 못하시는거 같네요. 증명서류가 누구나 제출할수 있는 것들입니다. 그걸로 걸러질수 있다고 생각 하시나요? 컴대장님이 적은 글을 보면, 남에 면허증으로 통장 개설을 했는데, 본인 확인도 안했다는거 아닌가요? 그게 증명서류랑 무슨 관련이 있는지요?

증명서류만 제출하면 다 만들어주는 통장인데, 그걸 악용하려면 못할까요? 통장을 대포통장으로 이용되는걸 못하게 막는게 아니라, 기존처럼 통장을 만들어 주데, 그냥 증명서류마 가져오라는 것입니다.
금감원 핑계되면서 영업하는거 같아요. 보여준 종이에는 공과금, 관리비등 영수증 이라고 되어 있는데, 직원들은 자기네쪽으로 자동이체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대포통장 때문에 거의 모든 은행이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대포통장 발급이 어려워진 만큼 피싱범죄자들이 그에 대한 발급요령을 교육하는 모양입니다.

스팸차단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더 어렵게 해야 줄어들게 됩니다.

대포 통장에 대한 처벌 기준을 강화하고 홍보도 많이해서 대포통장으로 팔아서 푼돈 벌려다가 인생 망치는 지름길이라는 의식을 심어줘야겠죠.
방금 금감원에 문의해 보았으나, 은행에 자동이체를 하라고 한적이 없다고 하네요. 2년전부터 시행한것이고 그후로 바뀐게 없다고 하는데, 은행에서 금감원, 대포통장 핑계대면서 결국에는 자기네한테 자동이체하라는 식으로 영업하는거로 밖에 안보이네요.
전체 195,266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