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를 만들어서 팔아보려구 하는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테마를 만들어서 팔아보려구 하는데.. 정보

테마를 만들어서 팔아보려구 하는데..

본문

요즘 먹고 살기 힘든 시기네요ㅠㅠ

 

제작가격은 점점 떨어지고, 클라쪽 요구사항은 많고...

 

그런데 나름 퀄리티있게 만들고는 싶고

 

그래서

 

http://s001.bluew.net/ 

 

http://s001.bluew.net/adm/ 

admin / a1234

 

욜케 만들어봤는데요.

 

반응좀 볼겸 5만원에 아미나에 올려봤는데요.

 

관리자도 풀반응형으로 제작했습니다.

 

물론 그누보드 기반이구요.

 

제가 이런식으로 계속 만들어서 제공만 할 경우

 

월 정액으로 한다고 하면...

 

테마와 스킨들을 계속 제공...

 

월 얼마정도면 사용하실 의향이 있으실까요?ㅠㅠ

 

고민이 많긴한데..이걸 가지고 제작한다면 제작단가대비 효율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클라를 잡아서 하기보다는 동종업계에 계신분들에게 지속적으로 공급하는게

 

더 좋다라는 생각에..

 

의견들 있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댓글 18개

1.
클라 경우, 월정액으로 돈이 지속적으로 나간다면 별로 좋아하지 않을 것 같아요.
일정 형태로 만들어 완성하면 웬만해선 크게 바꾸지 않고 사용하는터라...
도메인 라이선스나 사용자 라이선스 형태로 일정액에 판매하는 게 더 나을 것 같단 생각이 들긴 하네요.

2.
동종 업계분이면 본인이 직접 만들어서 전액 본인의 수익으로 할 수 있는 솔루션이 많으므로,
굳이 유료 솔루션을 이용하시진 않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아미나만 해도 전액 무료 잖아요.

3.
아미나를 롤모델로 삼아 운영해 보세요. ^^
그누5 및 영카트 계열 빌더 중 아미나가 현재 대세이니.... (구글 트렌트 검색 결과....^^)
감사합니다~~
월정액은 최종클라에게 받는것이 아니라 제작하는 동종업계분들에게 받는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하게 공급만 할 수있다면 쉽게 쓰고, 최종클라에게는 많이 남길 수 있지 않을까했습니다.
암쪼록 너무나 감사합니다~
월정액은 글쎄요...
아마도 반응이 없을 듯.
무조건 싼가격이면 팔리거라는 생각은 오류가 많습니다.
비싼게 더 잘 팔리는 세상입니다.
박리다매의 시대는 저물고 있습니다.
아 의견 감사합니다.ㅠㅠ 저는 제가 가진 기술력으로 최종클라보다는 동종업종에 계신 에이젼시나 프리랜서분들에게 공급할 생각이였거든요..
왠만한 프리랜서는 어느정도 테마는 다 만들줄 아실겁니다.
에이전시나 프리랜서 보다는 윗분들 말씀대로 컨텐츠몰이나 개별사용자를 공략 하시는것이 나을듯 보이네요.
암튼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홧팅요!!!
언제부턴가..
저렴하면 "아 이래서 저렴하구나" 가 먼저 보이더라구요.반대면 반대의 상황이 나오겠지요.ㅎ

동종업계분들에게 월정액으로 보여주신 테마를 유료로 제공하고 싶다고 하시는거 같은데..
굳이 돈들여서 할 이유가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물론,동종업계분들이 클라이언트에게 좀더 빠르게 완성품을 제공한다는것에 메리트는 있지만,
수정,보완은 무조건 해야 할거 같아요.

위에분들 말씀처럼, 동종업계보단 개인사용자분에 판매를 하시는게 더 나으실거 같아요.
넵 너무나 좋은 충고 감사합니다~ 저렴하다라는게 싸구려라는 것인데..최대한 퀄리티에 대해 신경써서 제작을 했고, 값어치 하는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월정액의 경우 워드프레스 관련 마켓으로 유명한 엔바토에서도 시행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아직 여기도 베타 수준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것도 나름대로 경쟁력 있다고 보는 편인게, 어느정도 예산되는 홈페이지야 직접 만들어도, 그냥 저예산 홈페이지를 찍어내야할 때도 많습니다.

다만 개인이 하는 것이 얼마나 경쟁력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엔바토만 봐도 HTML 템플릿, PPT 소스 등 엄청난 양의 소스를 월 29불에 팔고 있고, Elegant Theme을 보면 연 89불 혹은 평생 249불에 수십개 테마와 페이지 빌더를 제공하고 있어서요.
감사합니다~ 저도 외국사이트들은 많이 보았지만 실제 그대로 쓰기에는 국내정서와는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아서요.
반걸음이나마 앞서간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최종사용자를 목표로 잡으시는게 수월하실 겁니다.
좋은 테마 기대하겠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우선 가격도 중요하지만 점차적으로 UI, UX, CX등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하셔야 할겁니다.  모티브(..라고 하겠습니다..)로 삼으신 porto (http://preview.oklerthemes.com/porto/5.5.0 ) 디자인의 경우 한국정서와는 맞지 않는 부분들이 많이 있거든요. 타겟에 따라서 유저가 어떤걸 원하는지도 벤치마킹을 많이 하셔야 하구요. 노력없이는 정말 이바닥은 쉬운게 없더군요. 저도 테마포레스트를 통해서 selling 경험이 있는데 고놈들은 연구와 테스트를 정말 많이 합니다.  박리다매보다는 애를 키우는 느낌으로 차근차근 추가해나가보세요 :)
전체 195,30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5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