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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내 이용중 데이타 손실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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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보름치 데이타가 날아갔습니다

취약홈피라서 해킹 당하고 있다네요

 

오늘 해킹당한거 같은데요

궁금한것은 백업데이타는 어딘가 보관되어 있는거 아닌가요? 어제까지 데이타라도요

 

백업데이타까지  해킹당한걸까요?

 

 

아래는 미리내답변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주)미리내닷컴 운영자 ggg 입니다.

항상 미리내닷컴을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해당 자료가 당사가 복구가능한 가장 최근 자료입니다.

홈페이지의 보안 취약점을 해커가 악용하여 홈페이지를 삭제한 것이기 때문에

저희가 사전에 방비하기 어려운 불가항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추가해킹을 방지하여 다행히 마지막 백업자료는 건져서 살린것입니다.

지금도 계속 공격이 들어오고 있어서 전직원이 이에 전사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개별로 고객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상황을 감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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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개

보통 백업은 본인이 하지 않는 이상 업체에서 서비스로 제공하지 않으면 없지 않나요?
님께서 백업을 해 놓은게 없다면...복구는 힘들거 같은데요.
미리내 약관을 읽어보고 왔습니다.( https://www.mireene.com/index.php?pid=about_company/company_rules/content )

제 11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 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④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계약 기간 만료이후,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필요시 추가비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⑧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⑩ 고객은 서비스의 신규/연장 신청 및 변경요청 등 서비스 관련한 주요요청사항은 명의자의 보호, 본인의사 확인의 필요에 의해 회사가 요구한 양식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여야만 합니다.
지금도 계속 공격이 들어오고 있어서 전직원이 이에 전사적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하고, 고객센터는 불통입니다. 여러 홈페이지가 털리고 있나 봅니다.  누구 잘못인지 아래 공지글을 보십시요.





공지에 올라온 글이네요..



최근 익명의 해커로 부터 당사의 호스팅 고객중 다수의
웹취약점에 노출된 홈페이지를 대량 공격할 것이라는
위협이 있었습니다.

실제 불특정 다수의 홈페이지 계정이 취약점을 이용한
웹셀업로드를 통해 홈페이지 위변조 및 삭제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공격은 PHP 5.2이하의 PHP취약점을 악용한것으로 파악되어
서비스 복구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보다 안전한 작업을 위해 보안확인 및 버전업된 시스템 준비등의 물리적
시간이 소요되는 까닭에 복구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가 안나오시는 고객님께서는 당장 불편을 겪으실줄로
압니다만, 순차적으로 복구중에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긴급히 복구된 홈페이지는 PHP버전 취약점 해결을 위해 버전업된
시스템으로 순차적으로 다시 이전예정입니다.
이때 일부 홈페이지는 PHP버전업에 따라 일부 함수가
지원되지 않아 홈페이지 구동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 가장 빠른 방법인 원 제작업체나 제작자에게 문의하시는 방법을 권해드리며,
여의치 않으신 경우 당사에 문의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접수하여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경우 접수 폭주로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현재 고객센터 전화가 해당 문의로 인하여 폭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급한 건으로 문의가 있으신 고객님께서는 1:1 고객센터 게시판으로
문의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전사인력이 서비스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문의하실 내용이 더 있을줄로 아오나, 우선 서비스 복구후에
본 건에 대한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하여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통 호스팅업체 측 과실이면
약관과 상관없이 복구작업해줄거에요.
고객이 서버 보안업데이트까지 책임질 수 있는게 아니니..다만 고객 홈피상의 보안취약점으로 인한 해킹사고라면 말이 달라지겠지만..
@마루밑다락방 그런데 백업본도 복구작업도 안된다하면 다른 방안으로 보상이 이뤄져야되겠죠.. 금전적인거나 호스팅비용을 일정기간 면제해주거나..
백업서버도 해킹을 당한건지.. 백업서버는 말그대로 복구용인데, 이것까지 털렸다는건 좀......
보상해달라는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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