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는 어느 정도의 객관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관리자는 어느 정도의 객관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보

관리자는 어느 정도의 객관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문

SIR의 신고 시스템이 쓴소리 하시는 글을 안보려고 만든것은 아닌데 어떻게 하다보니 그런 모양새가 됐습니다.

원래 신고 시스템은 회원가입을 하고 광고를 하는 분들이 많아 부득이 하게 마련하게 된 기능입니다.

신고 한번으로 바로 차단되는 기능이지요.

 

어젯밤에 그누보드에 대해 만족스럽지 않다는 글이 올라 왔는데 우리 회원님들께서 이런 글은 안보길 원하셨나 봅니다.

신고를 되돌려 놓아도 자꾸 신고가 되어서 신고를 아예 하지 못하도록 처리해 놓은 상태입니다.

 

우선 신고를 해주신 분들께는 되돌려 놓아서 죄송하다는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실 오픈소스가 아니더라도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내놓게 되면 완벽한 제품을 내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소비자가 기분 좋게 사용할수가 있지요.

사용하면서 이런 저런 고장이 많다면 불만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는 불만의 글을 삭제할것이 아니라 불만이 나오지 않도록 제품을 개선할 의무감이 있습니다.

개발자 개인에 대한 모욕의 글이 아니므로 이런 글은 사라지지 않아야 하며,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은 쓴소리를 들어야 될 의무감이 있습니다.

 

오픈소스라고 해서 사용자의 권리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마음에 들지 않은 제품에 대해 헐뜯기 보다는 그보다 더 나은 제안을 해주시길 기대해 봅니다.

사실 개발자들의 역량이 더한것도 개발할수 있으나 환경으로 인하여, 수익적인 측면으로 인하여 그렇게 개발할수 없다는 것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리자는 달콤한 소리도, 쓴소리도 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만에 생각이 많아지는 아침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추천
5

댓글 10개

해당 글은 오픈 소스인 그누보드의 장점이 대체 뭐냐 해서 신고된 게 아닐텐데요.. ㅡㅡ;
그누보드만 욕을 했으면 그러려니 했겠지만
이곳을 방문하는 방문자와 개발자를 싸잡아 모욕하는 행위를 안보는 자유도 있어야 합니다.

신고를 하고 싶었지만 일전에 테러보이님이 신고를 하셨기에 안했습니다.

굳이 그런 어그로에게 빌미를 주는 이유가 사뭇 궁금해 집니다.
신고시스템 손좀 봐야할꺼같은 느낌이 들긴합니다.
오래된 회원은 신고할수없다고 뜨던데...
광고등 올라온거 신고 눌러도 신고가안되다보니..ㅠㅜ
제목에 [신고O건] 이라고 표시되서 실수로 클릭 안할수 있또록
신고를 누르면 본문에  신고된 글입니다.라고 표시되고
거기서 버튼을 눌러야만 실제 내용을 볼수 있는...
그렇게 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리자님 권한은 절대적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만약 이건 아니다라고 생각하면 투표로... ;;;
어이구... 관리자님 정말 힘드시겠어요.
찬성합니다. 관리자님은 절대적으로 객관성을 유지해야 하실 필요가 있지요.
그렇지 않으시면 오히려 문제에 휘말리게 되니까요.

기존 회원의 입장에서 볼 때 불편한 글이 거나 (완전히 미덥지는 않으나 어떤 식이든 건설적인 비판을 한다는 취지로 올린 글 일 수 있지많요...) 그리고 실제로 건설적 비판의 글이라도 아예 그런 글들은 따로 게시판을 만들어 (예를 들어, 개선 요구 게시판, 제안 게시판 등의 형식으로) 그쪽에 글을 게제하게 하는 게 어떨까요? 마치 정치, 종교 그런 예기를 자유게시판에 금지하는 것처럼요.

어짿든 그런 공간이 있으면 그런 글 보기 싫은 회원은 안봐서 좋고 분쟁없어서 좋구요. 논쟁이 싫은 회원은 그쪽에 안가면 되고 개선 요구등을 원하는 회원은 정식으로 요구하는 공간이 있어 좋구요. 그런 글이 있으면 "이런 글은 제안게시판에 올리시기를 부탁합니다" 라고 코멘트 달면 그만이구요.

그죠 쓴소리는 필요하죠. 근데 쓴소리를 가장하여 문제를 만드는 회원분이 있으면 진짜 문제겠죠? 전 그냥 그런 글 안보는 스탈이라...ㅠ.ㅠ

죄송합니다. 두서없이 글을 올렸네요. ㅠ.ㅠ
신고 몇회 이상 누적제로 시행하는건 어떨까요?
전 개인적으로 만든 사이트에서 10회 신고 접수되면
자동 블라인드 처리되게 끔 해놓았어요
신고는 과거에도.. 현재도.. 미래에도.. 늘 상반된.... 꼭 필요하면서도 악용의 소지도 꽤 되는.. 이율배반적인 것.
리자님께서 하신 말씀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하지만 분란의 글을 보면 그누보드를 비판하기위한 글이라고 보여지지 않고 그누 회원들까지 싸잡아 무시하는 저급한 글입니다.

신고 기능은 게시글이 커뮤니티에 유해하다고 판단될경우 회원들이 사용할수 있는 자정의 방법입니다.
리자님의 뜻을 모르는것도 아니고 말씀이 틀린것은 아니지만 저런 저급한 내용을 보지 않을 회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독단적인 행위였다고 사료됩니다.

저는 개발자가 아니래서 감히 구누보드 코딩의 수준을 논할 자격이 없지만 그래도 그누보드를 10년 넘게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저런 저급한 글을보니 아주 불쾌하고 입에서 욕이 나오네요.
저런글을 통해서 어떤 피드백을 얻으실지 모르겠지만 차라리 신고되어 안보이는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듯 합니다.
전체 3,14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2. 참여80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