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스팸회원 가입 후 글쓰기 시도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보드 스팸회원 가입 후 글쓰기 시도 정보

그누보드 스팸회원 가입 후 글쓰기 시도

본문

그누보드 회원목록을 보면 이상한 아이디와 이상한 닉네임의 회원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누가봐도 스팸 회원인 게 분명합니다.

 

가입 후에도 매일 들어와 여러가지 시도를 하네요.

가령, bo_table 값 없는 bbs/board.php 로 접속을 한다거나

권한 없는 게시판에 지속적으로 글쓰기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뭐 먹을 게 있다고 이러는 지 모르겠네요. 이상한 스팸글이나 쓰려고 그러는 걸텐데...

 

회원님들, 스팸 회원 그냥 삭제하나요? 아예 로봇차단 처럼 설정을 하시나요?

 

1890220997_1559769356.5331.jpg

추천
2

댓글 10개

저렇게 가입하는 애들 특징을 잡아서 회원 가입하자 마자 접차를 시켜버립니다.
db를 보시면, 저넘들 password가 모두 같을겁니다.
회원 가입 완료 페이지에 자동접차를 넣었지요.
정말 db 확인해보니 비밀번호가 다 같네요. 동일한 프로그램을 돌린걸까요? 저도 조치를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그누보드 로직에 없는 카카오톡 인증절차를 넣었습니다.

인증을 안하면 글을 못쓰는거죠.

카카오톡을 가입하지 않은 분들껜 죄송하지만, 카카오톡에서 사이트와의 번호인증(알림톡)을 마쳐야 수신할 수 있게 만들어 두었더니 스팸이 가입해도 아예 글을 못쓰네요.

일단 발견하면 탈퇴&차단부터 합니다.
네, 카카오톡 인증을 넣으셨다니 신기하네요.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네요. 구글 캡차가 있었네요. 종종 이미지 맞추는 문제가 나오는 경우에는 잘 안된다는 분들이 있긴 하더라구요. 여러개의 아이피에서 회원가입 시도를 많이도 하네요. 전국에 바이러스 많이도 심어놓았나봅니다.
위에서 여러가지 방법이 이야기 되었지만, 구체적인 설명 없이는 어려우실 수 있겠어요. 우선은 위와 비슷한 스팸 회원들을 관리자 페이지 - 회원관리 에서 삭제 또는 차단하시는 것이 먼저 이구요. 회원 정보 보면 아이피가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차단 아이피로 등록하시구요. 여러가지 인증 방법이 있는데, 가장 보편적인 것이 휴대전화 본인 인증이 있어요. 위에서 말한 카톡인증, 구글 캡차 등은 공부를 하시거나 구체적인 설명을 들으셔야 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다양한 정보들이 나올 것입니다. 혹시 제가 차단 방법을 선택해서 처리를 하게 된다면 산비탈님 기억해 두었다가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195,05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