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PHP가 아닌 다른 언어로 제작을 한다면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만일 PHP가 아닌 다른 언어로 제작을 한다면 정보

만일 PHP가 아닌 다른 언어로 제작을 한다면

본문

 

 

만일 PHP가 아닌 다른 언어로 제작을 한다면 어떤 언어로 제작하시겠습니까?

공부 까지는 아니고 짬짬이 그간 생각해온 컨텐츠들을 정리해서 만들어 보고 있는데 이왕 만드는 것 다른 언어로 만들어 볼까 하고 있습니다. 

 

PHP전망이 없다 있다가 아니라 사이트를 조금 여유를 가지고 어렵더라도 그렇게 하나 털어보고 싶습니다.

 

언어들이야 뭐 아무리 지금 잘나가도 빼박 보안 이슈 몇 개 터지면 시장에서는 외면 받기에 그 미래를 쉽게 점칠 사항은 아니구요~!

추천
0

댓글 32개

뭐 다른걸 해보시겠다면 다른건 모르겠고 모바일 기기 지원 되는걸 해보시고 저좀 가르쳐주세요 -_- 흠..
저도 뭘 털고 나서 내용물을 보면 "내가 이렇게 까지..."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임기을변 제작자라 누구에게 조언을 할 입장이 전혀 아니죠.ㅎㅎㅎ
어떤 내용인가 저녁에 찾아 봐야겠네요. 시간은 많이 남는 직업이라 한 2년 운동만 했더니 근육 바보가 되어있습니다.
JSP는 비추입니다. JSP는 보통 view를 담당하는데, 이제 그마져도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Spring Boot + Thymeleaf 가 많이 사용되고 있죠.
저도 예전에는 시간이 많다면 천천히 JSP로 한번 제작해야지 했다가 료즘 여기저기 기웃거렸더니 언어들이 갑절은 많아 진듯 하더라구요.
노드 내지 스프링으로 작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엔 정이 안가네요... ㅠ
PHP가 가장 원탑입니다.
저는 그냥 편해서 php로 하는데 좀 불편하게 살았으면 은퇴가 더 늦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요즘 들어 그냥 한번 해보려구요. 그렇다고 php에 정통한 사람은 아닙니다.ㅎㅎ
이상하게 한국만 언어를 차별한다는게 슬픕니다...

개발에 정년은 없다지만, 이제 PHP도 욕보단 극찬을 받는 시대입니다.

언어도 많고, 한가지만 하면 돈 벌이도 힘드니 이래도 저래도 배울 것은 많고.. 힘든 세상입니다..
모바일 64비트, 지는 인텔 뜨는 퀄컴, 데스크탑 PC광고 보다는 휴대폰 광고가 많다는 등등의 현실을 보자면...머리아프죠?

PHP만을 이야기 하자면 마치 한글과 같은 존재같습니다. 분명 위대한 글인데 그 영향력은 가다카나 히라가나보다 못 하고 한문보다 못 하다는 거죠. 게다가 영문이 세상을 지배하죠. 비교가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그렇게 느껴집니다. 자랑하고 싶지만 상대는 다른 언어만을 알고 있어서 귓등으로 듣는...

다 떠나서 제일 두려운건 이제 사람들이 지정된 어딘가에 몸을 고정한채 PC를 통해 인터넷을 하거나 필요한 일을 하기를 거부하고 있다는 것이죠. 언어는 이런 것들의 변화에 빨리 적응 하는 언어가 좋은 언어겠고요.

사실 PHP가 위대하다면 다른 언어에 비교 되어져 위대하다는 건데 과연 그럴까요? ㅎㅎㅎㅎ
저도 최근에 스프링 mvc  배우고있는데요.
기초책 2권중에 한권은 봐도봐도 알아먹기힘들어서 쳐박았구요. 다른한권은 최근에 구입했는데..
정말 알아먹기 좋게 설명이 되있더라구요.
네이버카페도 운영중이라 질답  굉장히 활성화되있습니다.

예제에는 게시판 , 페이징 , 사진첨부 다루고있습니다.

몇개월뒤에 개정판이 나온다고하던데.. 여튼 입문자에게 여러모로 고맙게 느껴지더라구요.

조금 맛보니... 스프링이 견고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분산서비스,마이크로서비스,인증,시큐리티,레스트풀, MVC  가능하고요.

스프링 프레임워크안에서 설정값만 셋팅해주면 원하는 서비스가 활성화가되니 대단하게 느껴지더라구요. 하다못해 Oauth2 인증도 쉽게 구현이 가능하고 , JWT 방식도 가능하고,  소셜인증도 잘되있습니다.

마치 꼭 잠긴 여러클래스의 테크트리를 타면서 언락을 풀어서 스킬을 쓰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스프링프레임워크 사이트에 공식 레퍼런스에 대부분 다루고있어서..
참고하기도 좋습니다.

디버깅도 별다른 설정없이 브레이크포인트만 걸어도 나오니 편하기도합니다.

Node.js 의 npm 처럼 편하게 외부라이브러리를 연동할수있어서 쓰기도 편합니다.

저는 네이티브앱을 그누보드의 php 코드에서 레스트풀로 개발해보려고했었는데요.

그냥 그누 디비만 참조해서 스프링부트 기반 레스트풀 만드는걸 목적으로 틈틈히 공부하고있습니다.
제가 현역일 그 때에 저는 너무 유연하지 못 했다는 생각입니다. 요즘에는 더 그런 생각이 들고요. 기냥~먹고 살기 바빠서 어디 PHP 플젝 없나...만을 보고 살았던거죠.
무슨 언어든 장단이 있습니다만
java계열은 안드로이드 하실게 아니면 비추합니다

java계열은 배우는 시간과 배워야할 분량이 너무 많고 개인이 하기보단 기업형으로 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어떤것을 구현하고자 하느냐에 따라 언어는 다르게 접근하는게 더 낫지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안드로이드를 외면한 미래가 있기나 할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위에서 언급 했듯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모바일 64비트가 코앞에 와 있는데 안드로이드를 분리해서 사고 한다면 많은 무리가 따르지 않나 싶군요. 하이브리드도 이제 과거 이야기이구요.
그래도 php만큼 초반에 접근하기 쉬운언어는 없는거같아요.. 아마 리액트 등 프레임워크를 사용할줄 알아도 php도 항상 고민해볼거같아요 ㅎㅎ 일단 DB에 접근해서 데이터 가져오는게 제일 편하다고 느끼는 1인..
진입이 쉽다는 것이 장점임은 분명한데 진입이 쉽다는 이유로 업으로 삼는 다면 그게 단점으로 작용하더라구요.

무튼 본문의 내용은 PHP의 대안 아닌 요즘 무엇이 핫~할까라는 생각으로 써 보았습니다.
전체 195,06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