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다운 에디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마크다운 에디터 정보

마크다운 에디터

본문

https://sir.kr/g5_plugin/5218  를 설치해 봤습니다.

 

마크다운 데이타를 입력해 보니,  동작은 되는데 조금 아쉽네요..

 

그림 업로드도 잘 되고..

 

그런데..

 

마크다운 포맷 텍스트가 저장되는 곳이 없네요..

 

HTML로 변경되어서 wr_content에 저장되네요..

 

다시 수정할때에는 마크다운으로 읽어 오는데..  HTML파일에서 컨버전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일부 포맷은 깨지네요)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Markdown을 지원한다고 하면..

 

추가로 wr_content_original 같은 필드가 있어서 입력된 데이타가 저장되게 하면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그럼 Viewer단에서도 rendering을 하게 되면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주겠네요..

 

Toast Editor에서 사용되는 markdown editor는 https://github.com/markdown-it/markdown-it 를 사용했는데,  현재 버전에서 테스트해 봐도 별로네요..

 

각각의 마크다운 에디터별로 추가 기능들이 들어가 있네요.

추천
3

댓글 7개

TOAST 에디터 API나 레퍼런스 참조해보시면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긴 하고,
해당 파일 안에도 있긴 하지만 마크다운으로 생성된걸 html으로 변환하는 부분이 포함되어있고 그렇게 wr_content에 값을 넘겨주는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에디터 자체에서도 마크다운 문법을 읽는 viewer가 따로 존재하며,
마크다운 문법으로 저장시 해당 viewer를 view.skin.php에서 로드해야하는데
올려둔 데모 사이트에서는 그런식으로 읽어오고 있지만 배포된 버전은 그런식으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해당 에디터의 viewer.js를 다 쓰려면(차트 등등)을 다 읽어 오려면 상당히 많은 js파일(대략 8~10개로 기억합니다)를 불러와야 하는 점때문에 생략했습니다
물론 첫로딩 이후에는 하드에 캐시되기때문에 그렇게까지 속도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겠지만요.
여러모로 많이 무거워집니다.
앗 만드신 분이시네요..  필드를 2개를 만들어 저장하는 것도 이상할 것 같고..
wr_options에 html에 추가로 markdown 옵션을 추가하고 그것에 따라 Viewer에서도 처리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 같습니다.
무거워져도 viewer를 쓰는 것이 맞는 것 같네요..  toast에 있는 UML이나 chart등은 viewer가 없으면 처리가 안되네요..
저도 그것때문에 조금 고민 하다가 원본은 별도 테이블로 보관하고 수정시 다시 불러오게 처리했던게 기억 나네요.

https://sir.kr/g5_skin/14384
전체 195,06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