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들도 모르는 인터넷 공유의 비밀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운영자들도 모르는 인터넷 공유의 비밀 정보

운영자들도 모르는 인터넷 공유의 비밀

본문

전 9600 모뎀 쓸 때부터 컴퓨터를 해왔습니다. 제가 중학생 때 였습니다.
처음에 사설 BBS 란 것을 접했지요. 그때부터 운영자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운영을 해온지 지금 쉬는 시간 빼고 12년을 운영자로 살아왔습니다.
캐나다로 이민을 갔고 캐나다에서도 사설 BBS, 머드게임 등을 하며 살아왔지요.
사설 BBS가 뭔지 모르실텐데 윈도우스가 아니고 도스로 하는 토렌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텍스트 위주의 파일, 정보 공유였죠. 하이텔, 나우누리, 천리안 등의 개인 Bulletin Board System 입니다. 그걸 사설 BBS라고 합니다.
당연히 초창기 때에는 차단 그런거 전혀 없었고, 불법이었다면 전 운영자 꿈을 꾸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문제는 와레즈 시대에서부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와레즈 사이트들이 판을치고 성인 사이트가 판을 치기 시작했죠.
컴퓨터 사용인구는 점점 늘어갔고, 정부가 인터넷에 관여하기 시작했는데 성인 사이트들을 모두 차단하고 와레즈 사이트들을 차단했죠..
어느 외국 와레즈 운영자가 잡히고 구속되고 그러면서도 점점 더 컴퓨터가 세상에 판을 치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정부는 차단을 감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전 배운게 운영자라서 이거 아니면 어떤 일을 해야할지 모릅니다. 아마 공장에서 최저임금 받으면서 일을 하겠지요? 캐나다에서요. 캐나다는 최저임금으로도 BMW는 쉽게 탈 수 있기에... 아무튼 계속 차단을 뚫는 방법들이 나오는 이유는 컴퓨터 인터넷하면 파일, 정보공유이기 때문입니다. 이건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의 도움을 모든 세상에서 받고 있는 만큼 컴퓨터에 도는 자료들은 하나둘씩 늘어났지요. 앞으로도 그럴거구요. 컴퓨터 사용한다고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대신 파일, 정보공유를 어떤식으로 하면서 컴퓨터가 점점 더 덩치를 키우는 겁니다. 컴퓨터로 할일이 더 많아지고 컴퓨터를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겁니다.
당연히 세상에 도는 파일이면 컴퓨터의 사설 BBS, 와레즈, 토렌트에 뜨는걸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뜨는 이유는 운영자들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옳다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래서 차단을 피하는 방법이 계속 나오고 있는 겁니다. 왠지 나도 모르게 그게 옳은것 같겠지요.
처음에는 불법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리고 지금도 컴퓨터의 도움을 받지 않는 사회는 없기 때문에 컴퓨터에 당연히 파일들이 공유되는 것인데 그걸 모르는 정부는 무조건 저작권이다 뭐다 해서 차단짓을 하고 있는 겁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컴퓨터에 주인이 없는 것 같나요? 있습니다. 그 주인들 중 일부가 운영자들 입니다. 그래서 말합니다. 저작권료를 요구하는 사람은 컴퓨터 도움을 받지 않았나요? 누가 좀 말해줬으면 좋겠는데 운영자들도 정부가 옳다 생각하는지 할말이 없어서 그런지 그냥 사리면서 사는 것 같더군요. 자기 자신도 모르게 뭐가 옳고 그른지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 인터넷은 파일, 정보공유를 하기 위해서 처음부터 있었던 것이지요. 전 인터넷의 파일공유는 평생 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차단을 하던지 말던지 운영자를 구속하던지 말던지 인터넷의 파일, 정보공유는 평생 갈겁니다. 컴퓨터의 도움을 받지 않고 저작권을 요구한다면 그건 당연히 옳은 것 입니다. 그렇다면 토렌트 등은 불법이고 차단되어야 합니다. 컴퓨터의 도움을 받고서도 또 저작권료까지 요구한다면 그건 무언가에 홀린 것이기 때문입니다. 누가 바로 잡아줘야 합니다. 
제 말이 옳다면 차단이 쌔질수록 점점 더 차단을 피하는 방법은 늘어날 것입니다. 구글에 '차단 우회'만 검색해도 방법이 수백가지는 나옵니다. 정부가 알아 차릴때까지 차단 우회 방법으로 접속해 주십시오. 인터넷에 파일공유가 불법이 아니란 것을 알 때까지요. 자연스럽게 컴퓨터 도움을 받는 사람들의 자료를 공유하는 것 뿐이란 것을요. 컴퓨터와 공화당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화시대에 어느 공화당원이 모든 사람들의 생각을 바꿔놓았으면 좋겠습니다.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인지 모르겠는데 컴퓨터는 공화당 것이고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운영자들은 모두 인증되지 않은 공화당원들 입니다. 인터넷에 파일들을 공유해 주십시오. 절대 지옥가진 않을겁니다. 지금 당장은 감옥에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죽어서는 할 말이 있을 거라고 자부합니다. 아니 죽은 사람들도 뭐가 옳고 그른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젠간 밝혀질 일입니다. 그때가서 내가 왜 차단을 감행했었나 하고 정부는 울겁니다. 컴퓨터는 눈을 위한 매체이고 아직 애기이기 때문에 인터넷 문화가 바로 잡히려면 몇십년이 걸리겠지만 1년이라도 빨리 누구든 알아차렸으면 좋겠습니다. 공화당 화이팅! 눈 화이팅! 컴퓨터 화이팅! 인터넷 화이팅! 전쟁없는 나라 화이팅! 우주 화이팅!
위 정보들은 대부분 마음에서 나온 정보들 입니다. 정신보다 더 넓은 마음입니다. 마음이 옳다면 옳은 것이고 틀리다 하면 틀린 것입니다. 마음을 믿읍시다.

추천
0

베스트댓글

망치나 끌은 도구입니다. 
이걸 사용해서 조각을 하면 공짜여야 합니까?

펜과 원고지도 도구입니다.
이걸 사용해서 소설을 쓰면 공짜여야 합니까?

색연필, 물감, 스케치북도 도구 입니다.
이걸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면 공짜여야 합니까?

컴은 도구일 뿐입니다.
컴을 이용해서 만든 워드 프로그램도 공짜여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소설을 쓰면 그것도 공짜여야 합니까?

인터넷의 목적이 정보 공유라고 해서,
정보의 제공을 원치않는 정보 소유자의 의견을 무시한 무조건 적인 공유를 말하는 건 아닙니다.
공유를 원하는 정보제공자의 정보가 공유되는 것이지요.


즉, 공유를 원한다면, 님이 시간과 공을 들여 만든것을 공유하세요.
타인이 힘들이고, 시간들여 만든것을 자신의 것처럼 공유하지 마시구요.

자신이 편하고자(어렵게 돈벌기 않고자),
타인의 노력을 공유하자고 하는건 ***심보라고 하는겁니다.,

댓글 14개

그 쪽 신용카드 번호와 비밀번호를 먼저 공유하면서 이런 부탁을 해봐요.

어차피 여는 방법이 발전할테니, 집에 잠금장치는 풀어두시고..
망치나 끌은 도구입니다. 
이걸 사용해서 조각을 하면 공짜여야 합니까?

펜과 원고지도 도구입니다.
이걸 사용해서 소설을 쓰면 공짜여야 합니까?

색연필, 물감, 스케치북도 도구 입니다.
이걸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면 공짜여야 합니까?

컴은 도구일 뿐입니다.
컴을 이용해서 만든 워드 프로그램도 공짜여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소설을 쓰면 그것도 공짜여야 합니까?

인터넷의 목적이 정보 공유라고 해서,
정보의 제공을 원치않는 정보 소유자의 의견을 무시한 무조건 적인 공유를 말하는 건 아닙니다.
공유를 원하는 정보제공자의 정보가 공유되는 것이지요.


즉, 공유를 원한다면, 님이 시간과 공을 들여 만든것을 공유하세요.
타인이 힘들이고, 시간들여 만든것을 자신의 것처럼 공유하지 마시구요.

자신이 편하고자(어렵게 돈벌기 않고자),
타인의 노력을 공유하자고 하는건 ***심보라고 하는겁니다.,
헐. 동의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ㅡㅡ.

저는 말씀에 절대 반대합니다.
공유(methexis)의 개념을 잘못 알고 계신 것 같아요.
똑똑한척 애를 쓰고 장문의 글을 휘갈겨도
읽는 내내 여실히 드러나는 무식함에 부랄을 탁 치고 갑니다.
사람은 누구든 자신이 정한 삶의 방향성대로 살아가게 됩니다.

어떤방향으로 살아갈지는 스스로 선택한대로 살게되는 것이죠

중요한건 그에 대한 결과도 함께 따라옵니다.
도데체 논점이 뭐죠? 무엇을 성토하는거죠? 무엇을 바라는겁니까? 도통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공장노동자가 BMW를 탄다는건 무슨 말이죠? 그게 지금 문맥에 필요한 말인가요? 본인이 운영자인데 토렌토가 안되서 힘들다고 말하는겁니까? 아니면 불법다운로드 시스템으로 돈버는거 말고는 할 줄 모르니 다시 불법다운로드를 하게 해달라는 말인겁니까? 양심은 있으신거죠? 머리가 빡대갈은 아니죠? 이런 글을 싸지르는 이유가 뭐죠? 이해가 완전 불가.....
저는 2400 모뎀부터 컴퓨터를 해왔는데요...
그 당시에도 copyright는 존재했었고 저작권법도 존재했습니다. 단지 단속을 거의 안했을 뿐이지요.
얼마전 Jquery 라이브러리를 구매했습니다.  우리나라돈으로 1만원 좀더 되는 돈이였죠.
물론 불법으로 쓰는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전 그러지 않았습니다. 
그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으며 땀을 흘렸을까요.
힘들게 만들어 팔려고 내놓은것을 불법 복제하는것은
도 둑 질 입니다.
당신들 같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안해야 단속을 안할텐데... 컴퓨터를 그냥 쓰레기통에 처 넣으시면 안되요? 책이나 읽으시지들... 수학 잘하는 사람들만이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댓글 다신 분들 중 수학 85점 이상 맞으신 분 계신가요? 없을것 같아요. 국어과들 같으심 대부분... 전 컴퓨터를 계산기의 개조버전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두서 없는 이유는 제가 15년을 캐나다에 있었기 때문에 조금 엉망인줄로 압니다. 영어로 쓰라고 해도 쓸 수 있을걸요? 그리고 제 사이트에 올렸던 글을 여기에 그냥 복사 붙여넣기 해서 조금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을거예요. 아뭏든 펜과 원고지는 인터넷이 안되자나요. ㅡ.ㅡ; 억지는..... 원하건 안원하건 우리는 국가에 살면서 세금을 냅니다. 온라인에서는 원하든 원치않던 자료 공유가 되는겁니다. 이해가 안가실텐데 세금으로 국가는 돈을 법니다. 저의 친할아버지 께서 국세청장이셨습니다.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온라인으로는 정보, 파일 공유로 세금을 대신한다고 치면 될텐데요. 정보 공유 안하신 분들 한분이라도 계신가요? 정보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은 정보 공유로 컴퓨터의 덩치를 키우고 파일로 공유하실 수 있는 분은 파일로 컴퓨터의 덩치를 키우는 겁니다. 이해가 가시나요? 다들 수학 멍청이들 같아서 제가 이해가 안가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사이트에 불법 성인물 없습니다. 에헴... 사실 불법 음란물 유포죄로 700만원 벌금내고 정신차리고 있는거죠... 이말을 내가 왜하지? ㅡ.ㅡ
제가 국어를 좀 못합니다. 국어 사회 과학 을 정말 못하고 수학 영어 체육을 잘합니다. 그래서 글이 훌륭해 보이지 않는거예요. 글을 잘 쓸줄 알았다면 책이나 쓰고 책이나 읽고 있지 인터넷은 왜 합니까? 컴퓨터 말이예요.
혹시 책을 컴퓨터와 교환하실까요? 책은 망하게 두고 컴퓨터를 성공시키시려면 컴퓨터 계속 사용하세요.
전체 195,05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