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80버전 결제 이슈, 영카트5 주요패치 확인!

오늘도 Q&A에서 상처 받고 갑니다. > 자유게시판

컨텐츠몰 10% 할인
그누보드5
영카트5
매뉴얼
Q & A
제작의뢰
컨텐츠몰
부가서비스
소모임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오늘도 Q&A에서 상처 받고 갑니다. 정보

오늘도 Q&A에서 상처 받고 갑니다.

본문

안해야 하는데...

그냥 지나치기 뭐해서...

뭐라도 하면

돌아 오는건 씁쓸함 뿐이네요.

다시는 안 가렵니다.

추천5

베스트댓글

초창기 그누 답변들을 살펴보시면 깜짝 놀랄겁니다. 지금같음 얄짤없는 의뢰 수준인거죠. 차라리 지금같은 질답방이라면 아예 무료질답방과 유료질답방을 만들고 답변을 유료화 하는 것이 낫지 않나 싶네요. 예전에 하우피씨나 마이폴더 같은 곳에 그런 게시판이 있었거든요. 무료질답방에 상주하면서 충분히 내공을 쌓은 다음 유료질답방에 전문가 답변을 해주는 그런 방식으로 이제는 가야 할 것 같네요.
예전처럼 답변을 측은지심으로 달아줄 사람도, 내가 아는 지식을 댓가없이 나눠주고 싶은 사람도 더 이상 없는 시대가 되어버린 것 같아 안타깝지만, 시대가 그렇다면 그 또한 받아들여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마음이 많이 상하셨겠네요.
아침부터 상처받으셨다는 글을 보고  QA에서 확인했습니다.
님의 설명에 대뜸  시비를 거는 모습이  정말 눈살찌푸리게 만드네요.
질문하는 내용을 상세하게  기록해야 하는 이유와 시도했던  방법을 처음에 질문하면서 자세히 기록해야만 하는지에 대해 새삼 중요성을 느낍니다.

https://sir.kr/cm_free/1535985
에서 제가 느낀 부분을 피력했을  뿐인데 승희아빠님의 댓글이 너무  직설적으로 느껴진 부분에 대해서도 이번 댓글을 보면서 이해하게  되네요.

일요일 아침입니다.
오늘  하루 푹 쉬시고 항상 행복이 찾아오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18개

마음이 많이 상하셨겠네요.
아침부터 상처받으셨다는 글을 보고  QA에서 확인했습니다.
님의 설명에 대뜸  시비를 거는 모습이  정말 눈살찌푸리게 만드네요.
질문하는 내용을 상세하게  기록해야 하는 이유와 시도했던  방법을 처음에 질문하면서 자세히 기록해야만 하는지에 대해 새삼 중요성을 느낍니다.

https://sir.kr/cm_free/1535985
에서 제가 느낀 부분을 피력했을  뿐인데 승희아빠님의 댓글이 너무  직설적으로 느껴진 부분에 대해서도 이번 댓글을 보면서 이해하게  되네요.

일요일 아침입니다.
오늘  하루 푹 쉬시고 항상 행복이 찾아오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극초보이기 때문에 q/a로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물론 질문전 최소한 몇시간은
검색해보고 그래도 안될때 질문을 하고요. 제 글 조회해보면 아시겟지만 항상 고맙다는 댓글을 쓰려고 했고 답변주시는 분중에는 질문자도 개발자 라고 생각하고 알고리즘? 정도면 말해주는 답변도 많았지만 오늘 같은 댓글을 쓴적은 없습니다.

휴매니아님이 눈쌀찌푸리게 만들었던 제 댓글은 추천/비추천을 어떻게 고쳐야 하냐는 질문에
추천/비추천 원본소스를 적어주며 거기를 고쳐라 라고 한 답변이라고 저는 생각했으며
거기까지만 댓글 달았다면 저는 그동안의 전문가끼리 통하는 알고리즘만 말해주는것중에
하나라고 생각했을겁니다.

다만 답변 밑에 "그리고 질문게시판에 맞게 질문 부탁드립니다.
의뢰인지 질문인지...
직접 작업이 어려우시면 제작의뢰 하시면 쉽게 하실수 있을 겁니다." 라고 덧붙이셨고

어떤분인가 검색해보니 https://sir.kr/cm_free/1535967 이미 몇칠전에도 이런문제로 이야기 하시던분 이란걸 알게되고

다른분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그냥 맘에 안드는 글이면 지나치던가
이정도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의뢰가 좋다라던가  아니면 알려주고 혼내던가
추천/비추천을 어떻게 고쳐야하냐는 질문에 추천/비추천을 고쳐라 라고 답변해놓고

의뢰인지... 질문인지.....  이런글을 추가해서 쓴글에 저도 감정을 들어낸것입니다.

저는 이해가 안갑니다. 개발자가 아니라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알면 질문할까요? 모르니깐 질문한거고 그거에 답변을 해주시는 분이 마음에 안들면
답변 하지 않으면 되고.

질문자가 일이 복잡한걸 쉽게 생각하고 알려달라하면 일이 복잡한거라 이런건 돈주고 해야 한다
라면 되는거고 아니면 그냥 가면 되는거잖아요.

의뢰와 질문을 판단 할줄 아는 수준이라면 그래도 개발자수준은 되야 아는거 아닐까요?


구태여 왜 도움도 안되는 답변달고 이건 의뢰인지 질문인지..... 라고 비꼬고
q/a는 포인트 때문에 가야 한다는 분이 https://sir.kr/cm_free/1534592
질문자가 완벽한 답변은 권리처럼 요구한다  답변자는 그럴 의무는 없다 라고 하시는대
저는 그분을 지목해서 답변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https://sir.kr/cm_free/1536147
이해해 주신다니 감사하고 직설적으로 느끼셨다면 사과 드립니다 저도 첨엔 안 그랬는데...
좋은 주말 보내세요
마땅한 답이 안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도 하고 소스 분석도 하며 터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긴 강제성이 없습니다. 꼭 답을 받아야거나 그런 것도 아니구요. 전 아주 가끔 질문하고 결국 스스로 거의 다 해결했네요. 서운할 필요가 없습니다. 답변하실 분들이 꼭 해야는 것 아니지 않나요.
몰라서가 아니라 저런식으로 쉽게 해결하면 본인에게 득 되는게 없다는걸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방향만 알려준게 이런식으로 흘러버릴줄 몰랐네요 ㅎㅎ
워잇 가보니 논쟁이 있으셨네요. 예전의 정겹고 따스한 QA가 아니긴 합니다. 떼쓰는 질문자도 많고 답변 악하게 하시는 분도 때론 있고 심지어 레벨 올릴려고 멀티 아이디로 질문에 자신이 답 달고 하시는 분도 가끔 있고...
초창기 그누 답변들을 살펴보시면 깜짝 놀랄겁니다. 지금같음 얄짤없는 의뢰 수준인거죠. 차라리 지금같은 질답방이라면 아예 무료질답방과 유료질답방을 만들고 답변을 유료화 하는 것이 낫지 않나 싶네요. 예전에 하우피씨나 마이폴더 같은 곳에 그런 게시판이 있었거든요. 무료질답방에 상주하면서 충분히 내공을 쌓은 다음 유료질답방에 전문가 답변을 해주는 그런 방식으로 이제는 가야 할 것 같네요.
예전처럼 답변을 측은지심으로 달아줄 사람도, 내가 아는 지식을 댓가없이 나눠주고 싶은 사람도 더 이상 없는 시대가 되어버린 것 같아 안타깝지만, 시대가 그렇다면 그 또한 받아들여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댓가없는 지식전달은 그 자체로 존경스러운 일입니다.^^ 열린이글님 같은 분이 남아계셔서 질답방이 그래도 돌아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님의 의견에 찬성합니다.
저도 가끔 QA란에 질문을 올리지만, 답변에 대한 보상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줄곳 있었거든요.
간단한 답변에 잘문자는 해결을 못하고 헤메고 있을 때, 좌표만이라도 알려주시면... 하는 바램도 있었습니다.
차라리, 네이버의 지식인 체제도 좋은 본보기가 아닐까 합니다.
네 저도 QA 는 안갑니다.
숟가락으로 퍼먹여 주길 바라는 질문들도 많고 질문자체도 이해안가는게 대부분이라서 안가게 되더라구요.
전체 109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5 회 시작20.05.27 19:24 종료20.06.01 19:24

(주)에스아이알소프트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길 14, 6층 624호 (역삼동, 삼일프라자) 대표메일: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217-81-36347 대표:홍석명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이총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