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api 연동해서 만든 사이트가 있는데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유튜브api 연동해서 만든 사이트가 있는데요.. 정보

유튜브api 연동해서 만든 사이트가 있는데요..

본문

얼마전에 유투비(https://utoo.be)라는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원래 알고 지내던 개발자가 초석을 닦고,

 

중간에 그누보드 제작의뢰를 통해서 알게 된 개발자(볼피드님)분도 진행하시고...

(진행도중 갑자기 영문을 알수 없는 회피성 연락두절 혹은 손절? 하셔서;; 무슨 이유로 손을 놓으신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비용은 다 드렸고...)

 

크몽을 통해 알게 된 경력 많으신 개발자분도 진행하셔서

 

지금까지 투자된 비용만 천만원 가량을 호가하는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는데요.

 

버그도 약간은 있고 탐탁치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마는...

 

사이트 소스 전체를 컨텐츠몰에 공개할시에 구입하실 의향 있으신 분이 계실까 궁금하여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분이 계시려나요?;;;

 

반응 괜찮으면 저렴하게 올리고 안괜찮으면 무료로 ㄷㄷ;;;

 

핵심 기능은 유튜브 채널 데이타를 수집하여 그것으로 순위를 산출하고 등락을 계산하며 구독순,조회수순으로 정렬합니다. 신규채널 추가는 관리자가 수동등록하거나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검색후 등록하거나 주기적으로 인기영상 뜬 것을 가져오거나 유튭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에 해당하는 채널들을 가져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순수 개발기간만 최소 3개월은 족히 넘은듯 하네요. 구체적인 개발이력이 궁금하신분에게는 구글공유문서 링크를 드리겠습니다.

 

 

살짝 첨언하자면,

유튜브api 연동해서 개발한다는 것이 정말 쉬운게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 것이, 다 개발하고 나서야 깨닫게 되었는데... 구글에서 제한하고 있는 할당량이라는 것 때문인데요. 일일할당량을 10000cost로 제한하고 있는것이 있습니다. 그게 채널데이타중 어떤 데이타를 가져올것인가에 따라 cost형태로 규정해놓은 것이 있거든요. 그런데 그게 1만cost로 제한되어 있는것이죠... 이것때문에 할당량 증가 요청도 보내봤지만 조건이 정말 너무 까다롭더군요. 그래서 편법을 동원한것이 여러개의 계정을 가지고 돌려막기를 하도록 개발을 했는데;;; 구글이 이걸 막더군요 ㅠ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사업을 더이상 진행하지 못하게 되었네요...ㅠㅠ

 

유튜브api연동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팁이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추천
6

댓글 5개

원래 의도는 유튜버들 좋아하는 팬들이 와서 커뮤니티를 하는 것을 의도했습니다. 순위는 컨텐츠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계획했었고요.
안녕하세요 저도 이 부분때문에 고민인데요
여기서 할당량이라는게 일일지나면 초기화되지 않나요?
하루10000건 소모했을대 다음날 다시 10000건 충전되는...
전체 195,26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5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