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敎會)의 뜻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교회(敎會)의 뜻 정보

교회(敎會)의 뜻

본문

가입 3,281일째 작성한 게시물입니다.

 

3696903406_1586050108.2567.jpg

이미지 출처 : http://www.anglicannews.org

 

Ecclesia = Church = 敎會

 

  구약성서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야훼의 백성'(Qahal Yahwe)이라고 부른 것을 70인역 그리스성서가 '하느님의 백성'(ekklesia tou theou)이라고 번역하였다.

  신약성서에서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단체를 구약의 하느님의 백성의 계승자라는 의미로 Ecclesia로 부른 것이 라틴어와 라틴계통 현대어의 어원이 되었다. 결국 교회하느님의 백성이란 뜻이다.

 

"교회는 '크고 아름다운 건물'이 아니다"라는 뜻입니다.

'기도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바로 '교회'입니다. 한 사람이든 두 사람이든... 모인 곳이 집이든 들판이든...

추천
3

댓글 9개

사이비 기독교의 특징이 바로 여기 있습니다.
신천지 같은 사이비 기독교는 하나님에 대한 사랑, 예수님에 대한 사랑만을 강조합니다.
결국 신의 대리인인 목사에 대한 추종으로 이어지지요.
하나님에 대한 사랑만을 강조하다보니 역설적으로 이단이 되는 겁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라

목사는 신의 대리인이 아닙니다.
칼뱅은 일찍이 “안수는 직분자를 하나님께 맡기고 바치는 일을 상징하는 예식일 뿐 그 외에 다른 심오한 신비가 깃들여 있지 않다”고 했습니다. 즉 안수 자체가 직분자들에게 특별한 ‘신적 권위’를 부여하는 것은 아니며, 따라서 안수를 받았다고 해서 마치 하나님의 대리자라도 되는 양 착각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게 예장의 공식 의견입니다.
(참고 : http://www.pck-goo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39)

교회 건물에 대해서는 바이블에 예수가 한 말이 있습니다.
마태 18
19 :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20: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즉, 교회 건물에 연연하는건 이미 예수의 가르침에서 벗어난 이단이라고 봐야 합니다.

이 내용에 가톨릭 역시 피할 수 없겠지요.
네 맞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람들은 신의 말씀을 전하는 목사를 신의 대리인으로 착각하기 시작합니다. 목사의 말은 신의 말이 되며 목사의 농담도 신의 농담이 됩니다.
그 신이 우리와 같이 부패하고 재물을 탐하면 위안을 얻습니다. 욕하면서도. 신의 대리인도 그런다고.
그래서 교회에 민주주의를 도입하려는 시도는 번번히 좌절됩니다. 목사가 뜻에 부함하는가를 결정하면 그게 신의 뜻이 되어버리지요. 절대 교회는 신정정치가 되면 안되는데 신정정치를 하게 됩니다.
믿는 자들을 교회로 칭하죠.
건물은 교회당이죠.
모이지 않아도 하나님과 함께할 수 있죠.
도려 애써 모이는 행위와 예배 행위와 믿음이라는 행위에 집착하는 것보다 하나님과의 대화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들은 그걸 극구 부인하네요.
기도하고 성경 묵상하고..
밖으로 나가면 헌신 봉사하는 것이 크리스챤의 본분인데..
위에 제가 말한 두 가지 계명.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것. 그럼 이웃이 누구인가에 대한 질문이 남습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의 사례를 보면 이웃은 고난을 당하는 사람입니다. 옆집 사람이 아니라.
밖으로 나가서 헌신 봉사하는 것은 크리스찬의 본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각자가 선한 사마리아인처럼 살아야 하지만 선한 사마리아인이 밖으로 나가서 헌신 봉사하는 사람이 아니라 주변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은 사람이지요.
성경 전체를 보면 교회에는 형제를 이웃과 다른 개념으로 사용합니다. 성경의 교회가 아무도 상관없는 이웃을 도운 예는 나오지 않습니다. 개인이 이웃을 도운 예는 많이 나와도.
교회는 철저하게 형제, 이웃 교회, 세계 교회를 도운 것으로 나오지요.
교회는 자신의 교회 내의 빈부 격차는 무시하고 년말이면 주변 불우 이웃 돕기에 나섭니다. 위선이지요.
신천지도 그러하고 통일교도 그러하고 성경을 신주단지 모시듯합니다. 성경 말씀만이 진리라고 하면서 하나님에 대한 이야기에 전체를 활용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라는 말로.
전체 195,25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87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2. 참여50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