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등록된 홈페이지 검색 잘 되시나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네이버에 등록된 홈페이지 검색 잘 되시나요? 정보

네이버에 등록된 홈페이지 검색 잘 되시나요?

본문

개인 홈페이지나 고객 홈페이지 등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서 등록한거 네이버에서 검색 잘 되시나요?

 

수년간 제 홈페이지와 고객 홈페이지 여러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서 등록을 해놨습니다.

 

하루 이틀이면 바로 홈페이지 메인은 검색됐고, 
차차 시간이 지나면 서브페이지나 게시물도 검색이 잘 되곤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작년부터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몇몇 홈페이지가 메인페이지만 달랑 검색이 되고,
그동안 잘 검색되던 서브페이지나 게시물이 하나도 검색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사이트내 검색을 해봐도 달랑 메인페이지만 나옵니다.

 

모든 홈페이지 RSS 제출, 사이트맵 제출 다 되어 있고, robots.txt 설정도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웹마스터도구에서 웹 페이지 수집을 요청해도 며칠 후 수집보류로 나오고 여전히 검색은 안됩니다.

 

네이버 홈페이지내 고객센터에서 웹사이트 노출 요청 하는 것을 알게 되어 이곳을 통해서 요청을 했더니,
며칠만에 검색 안되던게 다시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었는데...

 

문제는 이렇게 해서 제대로 검색되던 홈페이지들이 어느 순간 또 메인페이지만 검색이 되길래 이곳에 재차 요청을 했는데, 
최근 몇 주간 몇 차례 요청에도 전혀 검색이 되지 않고 있네요. 
뭐... 원래 답변은 안 해주는 곳이니 답변도 없고요.

 

문제 있는 사이트도 아니고, 자료나 내용이 없는 홈페이지도 아니고, 게시물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는데...

다음이나 구글로봇은 하루에도 수십 건씩 매일 들락거리는데, 네이버봇은 아예 들어오질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제 홈페이지에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는 저는 메일 외에 전혀 사용하지 않는 다음이 가장 많고, 그다음이 구글이고, 네이버는 전무하네요.

 

하...

다음검색 흥하라고 응원을 해야 하나...
 

추천
1

댓글 20개

답변 감사합니다.
문제는... 고객들은 네이버에서 검색되는걸 원하시는데, 간혹 문제라서요.
지금 제 홈페이지도 사이트내 검색 수십페이지 나오던게 지금 하나도 안나오고 있는 상황이고요.
답변 감사합니다.
구글따라하다 망했으면 다시 이전으로라도 돌아가야 하는데, 이도 저도 아닌거 같네요.
한동안 아무리 수정하고 건의해도 반영이 잘 안 돼서 포기했는데 방금 이 글 읽고 검색하니 제대로 나오네요. 사이트 이용률이 높아진 것도 아닌데 그냥... 제멋대로인가봐요;
그런일이 있나요??
일단 저희 사이트와 다른분들의 사이트는 네이버 노출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한번더 살펴봐야겠네요.
지금 제가 관리하는 사이트중 제 홈페이지 포함 4개가 이런 상태입니다.
이중 2개는 작년에도 그래서 웹사이트 노출 요청했더니 며칠만에 바로 정상화 되었는데,
요즘 확인해보니 또 이러네요.
그런데 문제는 몇주간 수차례 요청을 해도 검색은 여전히 안되고 있고요.
네이버는 중국의 바이두 같다는 생각입니다. 상당히 폐쇄적이지만 이용자가 많다보니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고 다음은 이제 희망이 보이지 않네요. 카카오로 넘어가고 부터는 사실상 명분만 유지하고 있는 듯 합니다. 옛날에 검색은 엠파스가 좋았는데 네이트와 합병 후 서비스 중단 되고 첫눈 역시 네이버에 기술만 넘어가고 좋은 성장 동력을 잃게 된 게 안타깝습니다.
네이버는 아무리 SEO 작업을 해도 그때 뿐이고 시시때때로 검색 유입이 변하니 어떤 기준인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사용하고 싶지 않지만 고객들은 무조건 네이버를 기준으로 하시니 사용 안할수도 없고 미치겠네요.
문제가 생겨도 이유를 알려주지도 않고 처리를 해주는것도 아니고,
돈내고 유료광고 하라는건지...
이제는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는 다음에서 제 홈페이지에 검색으로 들어온 사람이 가장 많은 이 상황이 우습기만하네요.
네이버 포기했습니다.
봇이 들어오기도 하고,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지만.. 정보를 검색결과에 반영을 안합니다.
저도 포기하고 싶지만 저혼자 안쓴다고 해결되는게 아니라 답답하네요.
한빛가람님은 그래도 봇은 들어오네요.
전 문제 있는 홈페이지들은 네이봇은 들어오지도 않아요. 다음과 구글봇만 잘 들어오고요.
뭐 어차피 검색안되는걸 똑같긴하지만요.
다음, 구글 힘좀 내길....^^
지금까지 웹마스터도구로 등록한 사이트 수가 천여건 됩니다. 시행 초기부터 사업 시작했는데 지금은 그 사업을 포기했습니다. 네이버가 검색결과를 너무 심하게 멋대로 정하고 기준도 모호한데 로직도 계속 바뀌어서 로직을 분석한다는 것도 의미가 없더라구요. 실마리가 좀 풀린다 싶으면 바뀌고 그게 계속 반복되니,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 너무 받아서; 그냥 웹마스터도구 등록해놓고 잘 나오면 좋은거고 안나오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지내는게 정신건강상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제 홈페이지만 있으면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고객 홈페이지 때문에 이런 경우 좀 난감해지네요.
N사의 서비스는 어려운게 함정.
기왕 해줄거면 좀 클릭클릭해서 쉽게 해줄것이지.
왜 그리 ui는 자주 바뀌는지..ㅋㅋ
복잡하고 어렵게 만드는것도 능력임.
광고시스템 매달 전국으로 사용방법 강의 하러 다니는거
코미디 아닌가요? 딱 보면 누구나 쉽게 쓸 수 있어야지.ㅋㅋㅋㅋㅋ
저도 예전에 몇번 그런경우 당했는데요..
문의 해봐자 검색엔진이 하는 거라 방법이 없다고 하더군요..
구글처럼 읽어오면 좋겠는데, 아니면 다음처럼 직접입력하는 사이트등록으로 하던가..
어쩌면 일부러 노출을 위해서는 검색광고를 유도 하는 듯한 ㅋㅋ
물증 없는 심증이 강력히 듭니다;;
그냥 N사는 검색창이 아니라 광고창이라고 보는것이 속편합니다.
전체 195,05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