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어떤 경우에 새끼를 유기하나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고양이는 어떤 경우에 새끼를 유기하나요? 정보

고양이는 어떤 경우에 새끼를 유기하나요?

본문

한달전쯤인가... 이웃집 고양이가 우리집 창고에 자리잡고 새끼를 낳았더군요.

다 키워서 창고에서 나갔는데

새끼들을 다 버렸는지... 한 놈은 얼마전에 잠깐 풀어준 우리집 노견(치와와 잡종)에게 물려죽고

또 한 놈이 며칠 집근처에서 하루종일 울어대서

우리 아이들이 아침에 찾아서 케이지에 담아왔더군요.

저나 안사람이나 고양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고 키울 공간도 없어

도로 놓아주라고 했는데...

(개들이 바깥 마당에 있으니) 마루에 둔다 해도 밤 새 울어댈텐데... 어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초보엄마라 키울줄 몰라 버리는건가요? 아니면 훈련의 일환으로 일부러 방치하는건가요?

추천
0

댓글 6개

고양이 유튜브를 보아온 지식으로는... 너무 다양한 이유가 있던데요..
젖먹이 애기냥일 경우에는 최악의 경우 어미가 사고로 죽었거나 애기냥이 병이 있어 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창고에서 나갈때 새끼를 입으로 물어 옮기는데 한마리씩 옮기다 잃어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1개월전에 태어났으면 독립할 시기는 아직 아닐테니 이 세가지 경우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주위에 길고양이 돌보는 분을 알지 못한다면 현실적으로는 유기동물보호소에 연락하시는 방법밖에 없는데, 젖먹이 새끼고양이의 경우 슬프게도 거의 안락사 대상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미를 만나 내려놓았더니 따라 가더라네요. 그런데 얼마후 또 근처 밭에 버려두고 갔다네요.
님의 말씀도 맞습니다.
인간이 무심코 배푼 선행때문에 어미 고양이가 자식을 버리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미 고양이가 먹이를 찾으러 또는 다른 이유로 새끼 고양이를 잠시 두고 자리를 비웠을때
사람이 새끼 고양이가 귀엽다고 만지고 또는 먹이를 주면(어미 고양이가 인지하는 환경과 다른 경우) 어미 고양이기는 자신의 새끼가 아닌걸로 인식하고 버리고 가버립니다.
선행이라고 모두 좋은 일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란걸 인지해야합니다.
보통 젖 뗄 무렵이 되면 새끼를 독립시키게 되죠. 고양이는 공동 육아를 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그런 무리를 만나서 무사히 성묘가 될 때까지 자랄 테고.... 그리고 특별히 약한 새끼는 아예 난지 얼마 되지 않아 버리기도 하고요.

신고가 접수된 글입니다.
신고 횟수가 1회 이상이면 글을 확인하지 못합니다.

FX마진거래 작업(조작)픽 판매

국내최초 GBP/AUD작업
1분10틱 2분 20틱 작업가능
문의 카톡 sm00900  텔레그램 sm00900
자연의 섭리이나, 동물들의 생태는 어쩔 수없이 받아들여야죠... 저의 고양이도 제 자식들 5마디를 다 분가 시키더군요. 카르릉 거리면서.
전체 195,05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