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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취소수수료 설정 정보

예약취소수수료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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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기능에 취소수수료 설정기능을 적용해보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 하네요. 조건도 많구요..

 

이게 무통장이면 환불수수료 책정해서 보여주고 환불계좌를 받아서

 

관리자가 취소요청받으면 수동으로 입금처리하고 끝! 하면되는데

 

카드결제일경우 전체승인취소 또는 부분취소승인처리가 들어가야되고..

 

또 추가인원은 환불수수료에 포함을 시켜야할지 말아야할지, 추가로 선택한 옵션도 환불에 포함시켜야할지 말지 생각할게 많아요. 뭐 이건 관리자가 선택할수있게 하면될것 같구요.

 

 

 

그리고 수수료의 기준을 어디에 두냐인데요..

 

보통 1박2일을 예약을 하기도 하지만 2박3일, 3박4일등 장박을 하는경우도 많아서

 

이 취소의 기준을 어떻게 잡냐는것이죠.

 

이게 2박이상이면 첫번째날은 이용일기준 2일전이겠지만 그 다음날은 3일전이거든요.

 

그래서 환불의 기준도 달라져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만..

 

여기저기 벤치마킹을 해보았는데 대부분 그런거 상관없이 무조건 첫번째 날로 기준을 삼더군요.;;

 

10박을 해도 첫번째날 기준으로 환불수수료를 일괄책정하네요.

 

그래서 첫번째 날이 이용일기준 0일이라면 환불이 안되는겁니다. 다 그런가요? ㅎㅎ

 

 

여하튼 일주일정도를 자동환불처리쪽만 이렇게 했다 저렇게 했다 시간 다 보내네요~

 

 

그리고 항상 관심갖어주시고 구매하주신분들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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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개

말씀하신대로 첫날 기준이 대부분이구요. 카드 부분 취소도 마찬가지일겁니다.
그리고 대부분 전체 금액을 기준으로 취소 수수료를 정하고 있습니다.
기능이 많아 지고 지불/환불/취소에 기능이 늘어날수록
기준이 명확해야 합니다.
말씀하신 취소의 기준점도 1일차로 잡는게 서로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네 일단 1일차로 잡긴했는데 분명 클래임의 소지는 있다고 봅니다. 객실이야 취소로 인한 공실로 매출에 영향이 있지만 옵션이나 추가인원은 아닐수도 있다고 보거든요. 개발여부를 떠나서 좀 아리송 하긴 합니다~
클레임의 소지는 물론 있을것같긴합니다.
예약전 취소에 대한 유의사항으로 풀어보는것이 1차적일것 같고
기간단위를 일별취소는 기준점부터 세우고 적용이어려우면 수기로 풀어가는게 심플한방법이지 않나 싶네요
그렇지 않고 구현하려면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네요, 잘 해결하시길 바래요
기간단위로 적용을 했다가 전부 엎었습니다. 쓸데없이 개인적인 관점에서 풀기보단 관례에 따라 처리되는 방식으로 가는게 맞을것 같아서요.
완전히 완성되진 않았지만 기간단위로 환불처리하는 방식은 굉장히 복잡한 로직이었는데 좀 아깝긴 했습니다.
애매한 부분은 약관에 명시를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약관에 동의를 하고 예약을 진행하고 하는 것이라
약관이 크게 이용자에게만 불리하거나 위법적이지만 않으면 계약의 성사로 봅니다.
약관으로 못 박아두면되겠네요!! 너무 개발자의 관점에서만 보려고 했던것 같네요. 뭐 사실 실제로 예약할때 약관을 꼼꼼히 읽어본적은 없어서..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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