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웹호스팅 이전 생각하시면 참고하시라고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영카트 웹호스팅 이전 생각하시면 참고하시라고 정보

영카트 웹호스팅 이전 생각하시면 참고하시라고

본문

iwinv 로 이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참고될만한 경험을 공유하고, 혹시 기술적으로 해결책을 찾으신 분이 있으시면 도움도 받고자 합니다.


최근까지 iwinv 에서 영카트 테스트용이나 그누보드만 사용하는 사이트를 8개 정도 사용해봤고 문제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추석연휴 첫날 실제 운영중인 영카트쇼핑몰을 큰 맘 먹고 이전하였습니다.
그런데 테스트 사이트에서는 발견되지 않던 속도와 끊김 현상이 바로 나타났습니다.
잘 접속된 후 바로 새로고침하는데도 느려지면서 DB 가 끊기고 페이지 상단 몇줄만 표시하고마는 현상이 몇분주기로 하루종일 계속 됐습니다. DB에서 직접 작업할때도 느려지고 끊기고를 반복했습니다.
이 부분은 iwinv 가 출근한 오늘 답변으로는 공유서버 방식이고, 휴일에는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특정 계정을 관리할 수 없어 발생한 현상이라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즉 휴일이나 야간에도 거래가 많고 정상 운영해야하는 쇼핑몰은 비추1)

 

또다른 치명적인 문제는 웹방화벽입니다. 이 방화벽을 ON으로 사용하면 네이버쇼핑 DB 수신 기능이 차단됩니다. 연휴 3일 수신 오류로 결국 서비스 중지 당했습니다. ㅜㅜ
이것도 공유서버 방식에서 일괄설정이라 네이버쇼핑만 차단 해제 할 수 없어 해결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웹방화벽 사용 시 네이버 쇼핑 노출 쇼핑몰 사용 불가)
함께 걱정되는 SNS 회원가입은 아직 테스트 못해봤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한가지 문제점으로 웹호스팅에서 메일은 지원하지 않기에 유료웹메일서비스를 별도로 신청해야하는데 이게 설정이 꽤 까다롭고 제대로 하지 않으면 쇼핑몰에서 메일 발송 시 네이버 등에서 스팸메일로 처리되어 차단됩니다.
여기서 추가적인 문제는 이런 설정을 직접 해결할 수 없을 때는 유료 기술지원을 받아야한다는 것입니다. (해결이 되던, 안되던)

 

결론적으로 "영카트쇼핑몰을 사용하기에 iwinv 공유웹호팅방식은 무리가 많다" 입니다.

추천
2

댓글 4개

최악인데요...

차라리 가상서버호스팅이 훨씬 낫겠는데요...

DB연동, 방화벽, 메일 발송 등... 그냥 자체적으로 처리하는게 훨씬 낫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AWS, AZURE, 오라클 클라우드 등 25번 포트 열려있으면 메일 발송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저는 iwinv 가상서버

메모리 512 MB( 월 2,400원 )
메모리 1 GB ( 월 4,800원 )

을 싼맛에 써 봤는데, 웹사이트를 돌릴수 있는 사양이 아니더군요. ( 빠를 땐 빠르고, 느릴땐 엄청 느림 )
조금 무리해서 쓰면 메모리 때문에 그런지 mysql 이 금방 죽었습니다.
yum update 를 하다가 죽어서 에러 난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메모리 512 MB( 월 2,400원 ) 를 백업용도로만 쓰고 있습니다.

스쿨호스팅 가상서버 5천원짜리는 느려도 mysql 이 죽거나 yum update 하다가 죽은적은 없습니다. 잘 버텨주더군요.

지금은 카페24 SSD 가상서버 퍼스트클래스를 개인용 테스트서버로 쓰고 있는데, 빠르고 만족하게 쓰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가벼운 서비스는 iwinv를 쓰고 있으나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일단 날아가도 문제가 없는 서비스 사용은 괜찮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복불복 인거 같아요 공유해서 쓰는거라
가상서버 방식인데 100% 자원을 분리 시켜서 구동하기는 힘든거 같더라구요

iwinv는 비추지만
그럴때는 서버를 옮겨달라고 하면 해결되는거 같더라구요

AWS에 EC2는 그런문제가 거의 없지만 LightSail은 간혹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서버를 분산해서 운영하면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전체 195,26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