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강의 추천해주실분 있나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파이썬 강의 추천해주실분 있나요? 정보

파이썬 강의 추천해주실분 있나요?

본문

나이 50에, 현역 웹개발 프리랜서로 있다보니,

여러 한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

 

몬가 하나 더 배워볼까 하다가,

문득 파이썬을 배워볼까 싶은 맘이 들더라구요

 

이유는..  내 수준에 맞는 그나마 쉬운 언어이지 않을까 싶어서랄까.. ㅋ

 

암튼, 파이썬 강의 추천해주실 곳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 

추천
0

베스트댓글

정말 기초적인부분만 배우셔서 물꼬 트여서 혼자 터득 하실수있으시면
국비지원되는 강좌들 찾아서 한번 들어보세요.
원래 저는 그런 강좌들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초반에 이해 할때는 도움이 되긴 하더라고요. 나중에 실무 투입 했을땐 별 도움이 되는것 같지는 않지만요..

댓글 21개

정말 기초적인부분만 배우셔서 물꼬 트여서 혼자 터득 하실수있으시면
국비지원되는 강좌들 찾아서 한번 들어보세요.
원래 저는 그런 강좌들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초반에 이해 할때는 도움이 되긴 하더라고요. 나중에 실무 투입 했을땐 별 도움이 되는것 같지는 않지만요..
점프투파이썬 보시고요.
프레임워크는 장고나 플라스크 선택하셔서 튜토리얼 좀 보시고
github 에서 bolierplate 하나 다운 받으셔서 분석해 보시면 빠릅니다.
파이썬이 좋은 언어지만, 쉬운 언어라고 생각하고 접근하신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파이썬 개발자의 숫자와 파이썬 구인에 대한 숫자만 봐도 파이썬이 결코 초보자용 실무 언어는 아닙니다.

교육용으로 많이 쓰인다고해서 초보자용일거 같은데, 실제로 심오하게 다뤄보시면 왠만한 언어를 뛰어넘는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걸 느끼게 되실겁니다.
(마이너버전의 변동사항까지 빠삭하게 암기하고 있어야, 현재 내가 사용하는 버전에서 뭐가 되고 뭐가 안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회사에 입사해서 사수가 있는 상황이 아닌, 독학으로 돈을 버실 목적이라면 더욱더 비추천해드립니다.
단, 개인이 취미로 배우는거나, 회사에 입사해서 사수가 어느정도 셋팅해주는 환경이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단적인 예로, 장고 파이썬의 경우 설치한것들에 대한 버전을 전부 파악하고 있어야만 막혔을때의 검색이라던지 그런게 수월합니다.
파이썬 관련 라이브러리나 교육자료 검색해봐도 이 파이썬 프로그램은 파이썬 2 혹은 3버전의 무슨 버전으로 만들어졌으며, 관련 라이브러리로는~ 하면서 길게 스펙에 대해서 써두는게 여백이 많이 남아서 써두는게 아닙니다.
네 ^^ 어느정도 이해는 하고 있습니다.

웹쪽에서 나름 20년 넘게 있다보니.. 나름 한계를 느꼈었거든요

나이 50 넘어서, 제 현재 웹경험, 지식 등으로 확장할수잇는게 무얼까.. 생각하다보니

파이썬이나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수있는 언어로 눈길이 가서 생각을 해본겁니다. ^^


어느 언어든지, 심오하게 쓰려면 독학으로는 한계가 잇지요.

신고가 접수된 글입니다.
신고 횟수가 1회 이상이면 글을 확인하지 못합니다.

  20년넘게 종사하시는분한테 하지말라고 하고있네 본인도 딱히 파이썬에 대해잘알지도 못하면서 하지말라 사수니 모니 개소리하고 자빠져있네 그냥 오타꾸짓이라하면서 남한테 하지말라 그런소리 하지마삼
아래사이트 있는것으로 무료강좌등록만 해두고... 진도가 안나가는게 함정이네요...
https://www.edwith.org/
https://edu.goorm.io/
https://programmers.co.kr/learn
전 파이썬 하다 마음에 안들어서 go로 가고 있네요.
물론 파이썬만의 장점은 분명히 있어요.
저도 50을 바라보는 나이라 인생 마지막 언어라 생각하고 go를 배우고 있습니다.
전체 195,241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1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2. 참여27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