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서 환불을 안 해주는 이상한 경우 정보
쇼핑몰에서 환불을 안 해주는 이상한 경우본문
다** 검색 후 현금결제 최저가 링크 타고 들어감
구매하려고 했더니 보증보험 한도초과로 구매불가
게시판 공지에 보증보험 한도초과로 구매불가시 이메일로 구매진행하면 된다고 함
그래서 이메일로 구매진행함
다음날 늦은 시간에 사과의 말도 없이 이메일로 재고 없으니 환불계좌 달라고 함
환불계좌 줬음
며칠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입금 안 하고 있음
전화도 안 받고, 메일 확인도 안 하고, 게시판 글 확인도 안 하고...
오늘 다**에 전화해서 상황 설명을 했더니
다**는 책임이 없다고 함. 소비자의 직거래니.
소비자 직거래는 인정. 그런데 다**에 있는 검색 입점몰? 링크 타고 들어간 것이고
다나와 로그인과 공유하고 있는 쇼핑몰이었고, 보증보험 한도초과시 이메일로 주문하라는 안내도 있고
그럼 다**는 업체 관리가 전혀 안 되고 있다는 말이지 않느냐?
보증보험에 문제가 있음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걸러주든지 해야지 다**만 믿고 거래하는 것 아니냐?
뭐 이렇게 아주 친절하게 물어봤음
그런데 다** 통화 후 곧바로 쇼핑몰에서 전화 옴
일부러 070으로 전화한 듯. 070은 잘 안받으니까.
이 후 게시판 공지에 있던 한도초과로 구매불가시 이메일로 구매진행 가능하다는 글 사라짐
메일은 보내기만 할 뿐 수신확인은 하지 않는다는 이상한 말(발신전용이라는 뜻인거 같은데)만 하고 잔뜩 늘어놓고(애시당초 말이 안되는 것이 자기가 재고 없다고 메일을 보냈음ㅎㅎㅎ)
에휴 정말 용팔이들 용팔이들 하는 이유가 다 있음
아 그런데 바로 환불해줄 것 같더니 아직도 환불 안 해주고 있음
어디 은행까지 걸어가서 환불을 하는지... ㅠㅠ
아... 이제 환불되었네요. 바빠죽겠구만 이런 일 생기면 정말 짜증납니다.
아휴 그냥 직구나 질러야쥐. 이거 원 직구가 더 안정적이니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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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개
다나와에서 하는 말도 일리가 있습니다.
쇼핑몰 사이트 보면, 직거래 안전하지 않다..
이러한 문구가 자주 보이거든요.
그나마 환불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못받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좋은 경험 하셨습니다.
전형적인 온라인 거래 사기 유형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노란 드론 세관에 묶여 꼼짝을 안하네요 ㅠㅠ
웃긴건 지들이 잘못해놓고 잘못했다하면 명예훼손이니 머니 웃긴소리하고잇으니..
하여튼 중국은 문제가 많아요....ㅠㅠ
저도 이베이에서 산 신발이 당췌 안오네요.
지난달 24일 도착 이었는데 신발은 부쳤다는데.....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