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가치는 무엇인가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돈의 가치는 무엇인가여? 정보

돈의 가치는 무엇인가여?

본문

미국 달러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통화 중 하나로 간주되지만 이것이 지난 수십 년 동안 상당한 가치를 잃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1808 년 1 달러는 2 파운드의 원두를 샀지 만 오늘날에는 주유소 자판기에서 미지근한 에스프레소를 겨우 지불합니다. 40 년대에는 영화 티켓 4 장을 구입하여 은색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최신 어드벤처를 볼 수 있었지만, 오늘날에는 같은 달러가 극장에서 판매되는 물병의 1/3을 지불합니다.

USD 가치가 변경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그것을 탈출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미국 달러 가치를 측정하는 3 가지 방법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와 마찬가지로 화폐의 가치는 수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달러 가치를 측정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환율을 살펴보고 달러가 다른 국가의 통화로 얼마나 많은 돈을받을 수 있는지 측정하는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준비 통화 인 USD는 EUR / USD, USD / JPY, GBP / USD, USD / CHF, USD / CAD, AUD / USD, NZD / USD 등 세계에서 가장 큰 7 개의 FX 거래 쌍으로 표시됩니다. 이 7 개의 주요 통화 쌍은 매일 총 외환 거래 활동의 약 80 %를 구성합니다.

미국 달러 가치를 측정하는 두 번째 방법은 국채 가치를 보는 것입니다. 국채, 어음 및 채권은 미국 재무부가 발행 한 고정 수입 투자입니다. 국채에 대한 수요가 높으면 USD의 가치도 함께 상승합니다. 국채에 대한 수요는 투자자들이 장기 국채에 대해 더 높은 금리를 원하기 때문에 연방 기금 금리가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 인 많은 요인에 의해 주도됩니다.

세 번째 방법은 외국 정부가 보유하고있는 USD 표시 외환 준비금을 살펴 보는 것입니다. 미국 달러 외국 정부가 준비금을 더 많이 보유할수록 글로벌 공급이 낮아져 더 가치가 있습니다. 가장 큰 가상의 블랙 스완 이벤트 중 하나에서, 현재 많은 달러를 보유하고있는 세계 정부가 모두 동시에 달러를 매각하면 미국 달러가 붕괴되고 미국 경제도 함께 팔릴 것입니다.

돈의 가치가 변하는 이유

거래자와 기관이 안전한 피난처로 상당한 양의 USD를 구입했지만 지난 10 년 동안 미국 달러 가치가 상승했지만 USD 가치의 주요 추세는 하락 추세입니다. 이는 식료품과 같은 비탄력적인 상품에 대해 지불 할 때 매일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보유하고있는 통화의 가치에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여전히 먹어야합니다.

그 가치의 변화는 대부분의 통화에 적용되며 인플레이션 과 관련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율은 특정 기간 (보통 한 달 또는 1 년) 동안 가격의 증가 또는 감소 비율입니다. 백분율은 해당 기간 동안 가격이 얼마나 빨리 상승 또는 하락했는지를 나타냅니다.

연간 1 %에서 2 %의 인플레이션 수준은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것으로 간주되는 반면, 3 % 이상의 인플레이션은 통화 가치가 하락할 수있는 위험 지역을 나타냅니다. 50 %를 초과하는 것은 하이퍼 인플레이션이라고하며 경제가 혼란에 빠졌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베네수엘라는 경제가 붕괴 된 2017 년에 약 438 %의 평균 인플레이션 율을 기록했습니다.

돈의 가치가 상승 할 때 발생하는 디플레이션은 처음에는 더 좋게 들릴지 모르지만 경제를 파괴하는 고유 한 방식이 있습니다. 예, 오늘 가지고있는 달러로 내일 더 많이 살 수 있지만 급격한 가격 하락에 대한 두려움은 사람들이 돈을 붙잡고 경제 활동을 늦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유한 돈의 가치 보호

인플레이션을 피하고 부를 보존하는 것이 안전한 피난처에 자산을 주차하는 목표입니다. 전통적으로 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안전한 피난처로 여겨졌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귀금속은 기관 투자자와 개인 투자자 모두에게 선호되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비트 코인은 투자자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헤비급 전문 투자자와 기관은 자산의 가격 행동에 대한 추측이 아니라 단순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를 잃는 많은 현금 보유의 효과에 대응하기 위해 2020 년에 비트 코인에 더 많은 현금 보유고를 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비트 코인이 매우 변동성이 큰 자산으로 간주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 시장으로 유입되는 이 새로운 기관 자금 은 지금까지 2020 년 이전 시장에 비해 BTC를 안정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aul Tudor Jones, Bill Miller, Square, PayPal 및 MassMutual과 같은 이름이 비트 코인을 구매할 때 몇 가지 빠른 이익을 위해 딥을 사고 거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플레이션이 달러의 구매력을 서서히 앗아 가면서 가치가 하락할 뿐인 휴면 자산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사실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미국 달러 가치의 하락은 아무데도 올라가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뜨거운 주식 시장의 끓어 오르는 요인이었습니다. 펀드 매니저, 기관 및 개인 투자자는 모두 현금을 업무에 투입함으로써 보유하고있는 돈의 가치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자산 군에 투자합니다. 부를 보존하기 위해해야 ​​할 일은 인플레이션 율보다 높은 안전한 수익률입니다.

2020 년 동안 290 % 증가한 비트 코인은 주식 시장과 상관 관계가없는 것으로 보이거나 적어도 대안 적으로 상관 관계가있는 자산으로서 확실히 부를 보존하도록 설계된 잘 다각화 된 포트폴리오에 속합니다.

추천
0

댓글 1개

딴지는 아니고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단어 인데 잘못된 표현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돈은 정확한 명칭은 화폐 입니다.

정확히는 돈의 가치가 변한것이 아니라 돈은 그대로 있고 화폐의 가치가 변한것입니다.
화폐도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 돈은 그대로 인데 화폐를 막 찍어 내어 가치가 떨어진것입니다.

비트코인의 문제는 어떻게 보느냐의 문제인데요.
가치가 있다고 보시는 분들도 있고 아니라고 보는 사람도 있는데요.
금은 산업용으로 쓰이고 장식용 이라도 쓰이고 그대로 만들지도 못하고 하는데.
가상화폐라 불리는것들은 그런가요?
전체 195,26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