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

리자님의 고민이 깊어질 듯...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리자님의 고민이 깊어질 듯... 정보

리자님의 고민이 깊어질 듯...

본문

최근 aws 관련 글을 본 적이 있는데

네임서버를 보면 아직 옮기지는 않은 것 같네요.

그래도 뭔가 시도를 하고 계신 것인지...

 

어제 오늘 냑의 페이지 로딩이나 접속속도가 현저히 뚝 떨어졌어요.

 

아니면 또 ddos 공격일 수도 있겠네요.

 

참 나쁜 거시기들이 많아요.. ㅠㅠ

추천0

댓글 18개

아마도 외부 ddos공격 같아요. cloudflare같은 서비스도 이젠 받아야 하고..
뭘 하려고 하면 점점 예산 지출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ㅠㅠ
오로라DB 이외에는 다 iops 제한이 걸려있어서, 동접자가 많거나, iops를 많이 쓰는 쿼리를 하게 되면, 사이트가 랙걸린것처럼 멈추게 됩니다.
이것 때문에 aws는 정말 쓰기 싫어지네요. 그냥 idc 서버에  nvme sdd 쓰면 날아다니거든요.
단독 서버를 쓰는 SIR이고 이런 콘텐츠를 갖는 사이트를 DDOS 한다는 것 자체가 제 상식으로는 맞지가 않아 보이는데 다른 이유에서 일겁니다. 아니면 가상서버나 호스팅을 받거나 IDC회선 자체가 공격받는 경우겠죠.
네 물론입니다. 사이트 유명세와 다른 문제여서요. 디도스 프로그램은 통상 타겟지정을 해서 쓰는 프로그램인데 그럴만한 의도를 갖기 힘든 콘텐츠인거죠. 한번쯤은 테스트를 했다 생각도 들겠지만 이걸 여러번 맞는 다는 것이 이상해서요.
진실은 냑에서 아시겠죠. 요즘엔 초등학생들도 해킹을 한다지만 사실 저는 잘 모릅니다.
툴은 널렸지만 디도스를 하려면 일단 불특정 다수의 컴퓨터를 간염시켜야 하는 문제라 툴을 다루는 일과는 또 다른 문제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메머드한 디도스 운영자들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경쟁업체에 공격을 가하는 형식을 취하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SIR의 경우 유료사이트인 듯 아닌듯한 사이트라....
그럴 수도 있겠지만... 과거에 몇 번 ddos공격을 받았다는 공지를 본 것 같은데요... 제 착각일 수도 있구요. 해킹툴이 널려 있어 작심하고 공부하면 멍텅구리 좀비 컴퓨터는 꽤 만들 수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 제건 전혀 부질없는 일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ㅎ 전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냥 제가 툭 던진 말에 불과할 수 있어요. 지금은 정상인 것 같아요.
10대 20대 이정도 감염은 개인의 역량으로 가능한데 20g 이런식에 공격은 개인의 역량과는 다른 문제죠.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aws로 오토스케일링 준비하시는것 같더군요
memcached도 추가한것으로 봐서..
 DB는 별도 서버로 Replication을구축하던지,
돈이 여유가 되면 RDS가 답이죠
전체 183,941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24 회 시작21.02.26 11:03 종료21.03.03 11:03
  2. 참여11 회 시작21.02.25 22:22 종료21.02.28 22:22

(주)에스아이알소프트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대표메일: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217-81-36347 대표:홍석명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이총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