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러한 솔루션개발 경험 있으신분 없으신가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혹시 이러한 솔루션개발 경험 있으신분 없으신가요? 정보

혹시 이러한 솔루션개발 경험 있으신분 없으신가요?

본문

http://isblog.net/

위 해당 솔루션과 매우 유사한 솔루션을 구축하려합니다.

위 루트도메인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회원가입한 아이디를 이용해 서브도메인 블로그를 만들어서

해당 블로그에 글작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http://아이디1.uzblog.net/

http://아이디2.uzblog.net/

http://아이디3.uzblog.net/

 

문제는 이러한 루트도메인을 여러개 운영할것이고 각 루트도메인에 블로그를 몇억개 이상 생성할거고 총 게시글개수도 몇억개 그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것이므로 동시접속자가 많다거나 트래픽이 발생하는것이 많다거나 하는것은 없구요.

 

이미지나 파일 업로드는 하지 않고 그저 텍스트의 게시글만 작성할 예정입니다.

 

서브 도메인 과 게시글 같은 것들을 DB에 몇억건 쌓아보신 경험이 있으신분 없으신가요?

서버 비용이 월에 얼마나 지출이 될지 어느 서버를 사용해야할지 너무 헷갈려서 조언부탁드립니다.

예산때문에 많은 개발자분들과 대화를 나누어봤지만
각각 개발자분들의 생각이 다르기에 헷갈려서 경험이 있으신분은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AWS 클라우드로 가능하다고 하시는분도있고
AWS 로는 불가능해서 서버를 자체적으로 개발해야한다고 하시는분도 계시고..
카페24 서버 호스팅으로는 가능하다고 하시는분도 계시고
카페24 로는 택도 없다는 분도 계시고...

DB가 쌓이면 쌓일수록 언제 뻑날지 몰라서 뻑나면 유지보수를 해야한다는 분도 계시고
(어느정도의  DB로 뻑날지 예상 불가)

DB가 몇억개건 몇십억개건 요즘은 DB 무제한이라 그런건 문제가없지만 게시글을 로드하는데 시간이 지체된다는 문제만 있다는 분도 계시구요..

너무 헷갈립니다.

추천
0

댓글 10개

동시접속을 한다던지 그런건은 없겠지만 프로그램으로 게시글을 작성할대 어느정도 트래픽은 발생할수있습니다 이부분에서도 문제가 없을가요?
2차도메인을 각각 할당해 주겠다는 설정인데, 요즘 php 등등 에서의 라우터 기술 응용하면 쉽게 해결되겠네요.
다만, '몇억개'라는 단위는 신경쓰셔야 합니다.
일반 sql dbms 로는 무리가 있을테고, nosql 계열로 가야할 듯 하군요.
또한, 트래픽 관련도... 한페이지씩만 열어도 몇억페이지가 열리는 것이니까요.
전부터 궁금한건데요.
1분에 한개씩 블로그를 생성해도 억개 생성하려면 190년 걸립니다. 정말로 몇억개의 블로그를 만드실 계획인가요?
전체 195,307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6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