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의 어려움으로 영카트를 그누보드와 합쳐서 배포하고자 합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관리의 어려움으로 영카트를 그누보드와 합쳐서 배포하고자 합니다. 정보

관리의 어려움으로 영카트를 그누보드와 합쳐서 배포하고자 합니다.

본문

게시판만 필요하신 경우 설치에서 쇼핑몰 설치 옵션을 해제하면 되므로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없는데

 

파일의 용량이 약간 커진다는게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그누보드 + 영카트 = 그누보드 로 배포가 될때 가장 큰 문제가 될 부분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추천
4

베스트댓글

댓글 32개

사용자한테는 큰 차이 없을것으로 보이지만, 테마 제작의 경우에는 기존 영카트를 포함하지 않은 테마가 제대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고, 새로 제작할 시 기본적으로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늘어나는것 외에는 딱히 생각나는건 없네요
관리자에서 토글 하는 방식을 생각해 보긴 했는데 제작자와 사용자가 다른 경우 추가 제작을 요구할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금처럼 dbconfig.php 파일에서 설정하는 것으로 그냥 두기로 했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영카트사용자라면 관련이 없겠지만 그누보드 사용자라면 패치가 나올때 사용하지 않는 영카트부분까지 함께 패치를 해야 합니다.
1. 그누보드 전용
2. 그누보드 + 영카트
3. 영카트 전용

위 3가지 경우가 존재할텐데요
1+2 는 gnu_yc_patch.gz
3 은 yc_only_patch.gz
이렇게 파일을 분리해서 배포하면
영카트 사용 안하는 사람은 yc_only_patch.gz 은 기냥 덮어쓰고
그누보드 관련 패치 gnu_yc_patch.gz 은 확인해서 패치하고

이렇게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희석이 되기는 하는데...
오직 영카트에서만 작동하는 파일은 고민없이 덮어써도 되니까요...

지금은 그누보드+영카트 함께 작동하는 파일에 대한 관리가 조금은 수월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예를 들면 /lib/common.lib.php  ,  /common.php  파일 같은거는 이중 관리 안해도 되니까요
이런 말을 해도 될지 모르겠는데...
5g시대라는데 용량 약간 커진다고 뭔문제가 될까요?
혹시 꼼꼼하고 겁이 많으신가요? ㅋ
그런건 전혀 문제가 안되고
문제라면 쇼핑몰 파일이름을 다닥다닥 붙여놔서 한눈에 구분하기 어렵고
아주 뭐같아요.ㅜㅜ

그나저나 6개월 걸려 다 수정놨는데 또 뭐를 바꾸시나요??
ㅜㅜㅜㅜㅜ
코어를 같이 사용하니 한벌로 다 가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bbs/
/shop/
으로 나눠져있으니
역할은 알아서 구분될거같구요
패치는 개별로 발생할테니 사용하던 안하던 동시에 해도 상관없을것같구요
lib 하위의 내용들을, 그리고, 각 테마별로 나눠지는 부분들을 파일단위로 분리하면
패치버전이 뭐가 되던 큰 영향없다고 봅니다.

예를들어
v5.5.1.1 그누 lib 패치
v5.5.1.2 영카트 lib 패치 등등
하고 버전업을해도 사용자들이 영향없는건 건너뛰던지, 다 받아도 상관없던지 할테니까요

다만, composer같은것을 도입해서 패치를 좀더 쉽게 하게 해주는게 어떨까 합니다.
같은 코어를 사용하니 합쳐도 무방하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컴포저 도입은 호스팅사에서 지원하기 전에는 어려울 것입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찬성입니다.

예전에는 그누랑 영카트랑 따로따로 사용을 했는데 몇년전부터는 영카트만 다운받아 설치를 하고, 그누로 쓸경우는 커뮤니티만 쓰고요. 쇼핑몰로 쓸 경우는 그냥 영카트로 씁니다.

용량이랑 패치 등 불필요한 업데이트 크게 못느끼겠습니다.
해피정님 말처럼 그누로만 쓴다면 쇼핑쪽은 고민없이 덮어 씌우는 편이라서요.

테마는 커뮤니티 테마, 쇼핑 테마 이렇게 별도로 각각 지정 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여기서 개인적인 생각을 넣으면....
컨텐츠몰과 같이 영카트 결재 시스템을 이용하여 커뮤니티에서 컨텐츠를 판매 및 구매도 할수 있을것 같아 영카트쪽 결재를 끌고 오는것도 나쁘지 않아 저는 장기적으로 볼때는 통합에 찬성 합니다. 포인트 결재등도 가능할꺼고...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ㅋ;

나쁘진 않다는게 의견이고, 요즘 컨텐츠가 성장 하는 편이기도 하고요.
찬성합니다. ^^
관리자페이지에서 쇼핑몰 체크시 쇼핑몰 란이 나오도록 설정하면 간단하지 않을까요??
제작자와 사용자가 다른 경우 추가 제작의 우려가 있어 화면에 설정을 나오게 하는 것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의견에 감사 드립니다.
통합 이후 영카트관련 메뉴들만 묶어서 활성, 비활성 처리만 된다면 좋을것 같네요

그누보드를 설치해놓고 차후에 쇼핑몰의 기능이 필요한 경우도 많은지라
처음부터 통합본을 설치해서 쓰되 쇼핑몰이 필요없는 경우는 비활성화 해두면 무방할것 같습니다..
물론 손 많이가시겠지만..ㅎ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미 저는 그렇게 사용중입니다..큰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더 좋던데요^^..
홈페이지만 원하시는 분들은 설치후 삭제해 드립니다..
그누보드5만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기존의 사용자의 경우에 패치 받을 때 영카트와 그누보드가 통합된 것을 다운받아서 업로드하면 되는 것인가요?
개이적으로는 영카트와 그누보드를 합치는 것은 찬성합니다.
리자님 하고 싶은대로...
아마도 처음에는 의도치 않은 시행착오가 생길 수도 있겠지만 실력자들이 많으셔서 그런 건 시간이 해결해 줄 거라고 봅니다.
순전히 개인적으로는 로그인 페이지와 베이직 게시판을 입맛에 맞게 내 의도대로 수정해 쓰는 것이 제가 하는 것 전부라서 이 두 개만 가능하면 통합을 하나 안 하나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오랜 시간 고민하셨을 것 같은데 저는 무조건 리자님 하자는 대로 따라할 생각입니다.
그누보드만 사용하는 경우, 좀 혼란스러울 것 같습니다. 명확히 ‘shop’이란 폴더로 구분되지않은 파일이나 폴더에 대해 비교하거나 수정하고자 할 때, 해당 내용을 이해하고 올바로 적용하기가 쉽지않을 듯 합니다.

반대로 찬성의 의견으로는... 간혹 보면 동일한 파일인데도 소스가 약간 다르거나 업데이트가 반영되지 않았을 때가 있습니다. 말씀하신 ‘관리의 어려움’ 탓이라고 봅니다.
전체 195,31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6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